연우아

반응형


@가상통화 트론(TRX) 이란?


TRON(트론)은 2017년 9월에 공개된 최초로 공개되고 ICO의 공개 직후 30초 만에 매진될만큼 주목도가 높은 가상통화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예의 가상통화이면서 비약적인 상승을 보여 현재는 시가 총액 2조3천억에 시가 총액 순위는 전체 가상 통화 중 8위라는 지위에 있습니다. TRON(트론)의 목적은 "블록 체인을 이용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의 형성입니다. 트론의 목표는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개발자나 광고주들이 중개업자 없이 사용자들과 직접 거래함으로 수수료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youtube에 같은 곳에 게시되는 영상 콘텐츠, 일러스트, 음악 등을 사용자와 제작자간에 직접 거래를 할수있는 장소를 만드는 것입니다. 네트워크상에 블록체인 기술과 트론의 프로토콜로 분산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자유롭게 자신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블록체인에 게시하고, 저장 및 소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콘텐츠들은 트론의 플랫폼에 의해 전 세계적으로 배포되어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트론의 미래예측? 미래를 알기위한 재료?


TRON (트론)의 미래를 담당하는 열쇠는 "하드 포크」 「반감기」 「개발 계획」 「기업 제휴」


*하드포크

하드포크는 가상화폐의 버전업 같은 것으로, 기능성을 향상하기 때문에 가격 상승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트론(TRX)은 오딧세이 업데이트 3.5 및 하드포크 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반감기는 미정

반감기는 가상 화폐의 발행량이 말 그대로 '반감'하는시기입니다. 단순히 희소성이 높아 지므로 가격 상승에 유력한 열쇠입니다. TRON (트론)에 이르러서는 반감기도 미정입니다. 단, 가상 통화는 4 년 주기로 반감기를 맞이하는이 이론이므로, TRON (트론)의 경우 2021년 9월 전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발계획

트론은 6단계에 이르는 장기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1단계 엑소더스(Exodus) : 2017~2018년

2단계 오디세이(Odyssey) : 2019~2020년

3단계 대항해(Great Voyage) : 2020~2021년

4단계 아폴로(Apollo) : 2021~2023년

5단계 스타트렉(Star Trek) : 2023~2025년

6단계 영원(Eternity) : 2025~2027년

모든 단계를 서술하기엔 글이 너무 길어질거 같으므로 다음글에서 제대로 소개하겠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기업과의 제휴

알리바바와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거래소 설립

'중국판 아마존'라고 불릴 정도로 거대한 인터넷 기업인 알리바바가 TRON(트론)와 협찬하여 가상화폐 거래소를 설립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 된 것은 아니지만, 만약 실현되면 단순한 상장 이상의 가치가있는 것은 틀림 없습니다. 바이두와의 제휴를 통해 실용화의 길을 걷는다. 중국의 최대 인터넷 서비스 업체 인 '바이두'와 TRON (트론)가 제휴할지도 모른다는 썰이 있습니다. 정식으로 결정했다는 것은 아니지만, TRON (트론) 공식 트위터가 발표 한 것이므로, 가내 유력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떤 형태로 협력 해 나갈 것인가는 앞으로 달려 있지만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의 태그이므로 TRON (트론)의 기술이 실용화되어 갈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정리


TRON(트론)은 그다지 좋지 않은 소문이 가상 통화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TRON (트론)에 관련된 사람들은 꾸준히 발전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TRON (트론)가 유통하면 이른바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을지도 모르고, 그만큼의 가능성을 내포하고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