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A-1 Pictures(A-1 픽쳐스)

 

다양한 라이트 노벨이나 원작이 있는 만화, 게임, 소설 등이 애니 될 때 어떤 제작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갓' 애니가 되냐 '쿠소' 애니가 되냐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좋은 제작사와 좋은 감독이 만나면 원작을 초월하는 '' 애니가 탄생하고 제작사나 감독을 잘못 만나면 안 좋은 쪽으로 원작을 초월해버리는 사태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1기 때 '갓' 애니 였다가 2기때 제작사와 감독이 바뀌고 폭망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 일입니다. 그만큼 제작사가 애니메이션 세계에서는 중요한 곳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봤던 애니들은 어느 제작사이고 어느 제작사에서 어떤 애니들이 나왔을까요? 이번에 추천할 주제는 애니 제작사들의 추천 애니 TOP10 입니다.

 

추천 애니는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성향이 반영되었으니 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1 Pictures(A-1 픽쳐스)

 

1. 소드 아트 온라인(모든 시리즈)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게임, SF, 액션, 먼치킨, 모험, 판타지

등급: 15세

총화수: 25화


2022년. 인류는 마침내 완전한 가상 공간을 실현했다. 
모든 게이머가 꿈꿔왔던 VRMMORPG "소드 아트 온라인"이 정식 가동을 시작한다. 주인공은 소드 아트 온라인 플레이어인 키리토. 그는 SAO의 세계에서 플레이를 만끽하던 중 다른 1만 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 마스터의 무자비한 선고를 듣는다. 100층까지 있다는 부유성 아인크라드의 정상을 정복해 게임을 클리어 하지 못하면 로그아웃을 할 수 없다고… 그리고 게임 오버는 현실 세계에서 "죽음"을 의미한다고... 키리토는 재빨리 게임의 '진실'을 받아들이고 파티를 짜지 않는 솔로 플레이어로 끝이 보이지 않는 사투에 몸을 던진다.

 

2. 페어리 테일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판타지, 모험, 액션, 배틀, 드래곤, 코미디

등급: 12세

총화수: 328화


온 세상에 수없이 존재하는 마도사 길드. 
마도사 길드란, 불가사의한 힘인 마법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다른 이들을 도우는 자들인 '마도사'들이 모여 활동하는 일종의 모임 조직을 뜻한다. 훌륭한 마도사를 목표로 하는 소녀 루시는 엉뚱한 일로부터 불을 먹고 불을 토해, 불을 휘감아 싸우는 드래곤 슬레이어 나츠와 만나, 나츠가 소속하는 길드〈페어리테일〉에 가입한다. 그러나 거기는, 루시의 상상을 넘은 독특한 마도사들이 모인 길드였다. 문제아 투성이의〈페어리 테일〉이지만, 나츠와 루시는 순조롭게 의뢰를 구사해 가, 점차 마도사로서도 성장해 간다.

 

3. 크게 휘두르며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스포츠

등급: 12세

총화수: 26화


항상 나 따위는... 이라며 소심하게 눈물을 흘리는 고등학생, 미하시 렌 
미하시는 중학교 시절, 학교 경영자의 손자란 이유로 에이스 투수가 되었고 그 자리를 3년간 양보하지 않았단 이유로 팀들에게 미움받는 등 슬픈 중학생 시절을 보내고 있었다. 자신 때문에 야구팀은 패배를 거듭했고 팀원들도 야구를 즐기지 못했다, 그 죄악감으로 미하시는 자신감을 완전히 잃어버리고 사람을 믿지 못하게 되어버렸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야구를 관둘 것을 결심한 미하시는 에스컬레이터식 진학교인 미호시 학원을 나와 니시우라 고등학교에 입학한다. 

 

4. 달링 인 더 프랑키스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액션, SF, 메카닉, 로맨스

등급: 15세

총화수: 24화


그들은 꿈꾼다. 언젠가 넓은 하늘을 나는 꿈을. 유리로 가려진 하늘이 사실 굉장히 높은 것임을 알면서도. 
머나먼 미래, 인류는 황폐해진 대지에 이동 요새 도시인 '플랜테이션'을 건설했다. 그리고 도시 안에 만들어진 파일럿 거주지역 '미스틸테인', 통칭 '새장'. 아이들은 바깥 세상은 전혀 모른 채, 자유로운 하늘을 모른 채 그곳에 살고 있다. 그들이 맡은 일은 그저 싸우는 것뿐. 그들이 싸우는 '적'은 모든 것이 비밀에 쌓여있는 거대생명체 '규룡'. 본 적도 없는 적에게 맞서기 위해 아이들은 '프랑크스'라 불리는 로봇에 탄다. 로봇을 타는 것만이 자신들의 존재를 증명하는 것이라 믿고서. 예전에 신동이라 불리던 소년이 있었다. 코드 넘버는 016, 이름은 히로. 하지만 프랑크스에 타지 않는다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과 같은 의미였기에 지금은 그저 낙오자였으며 그 누구에게도 필요로 하지 않는 존재였다. 그런 히로에게 머리에 뿔이 달린 의문의 소녀 제로 투가 나타났다. "찾았다, 나의 달링."


5. 그날 본 꽃의 이름은 우리는 아직 모른다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총화수: 11화


옛날엔 사이가 좋았던 어린시절 소꿉놀이친구들이였지만 고교생이 된 그들의 거리는 어느새인가 멀어져가버렸다... 
오타쿠 기질을 보이는 주인공 '진탄', 여자친구에게 이끌려다닌 '아나루', 진학학교에 다니는 "유키아츠"와 '츠루코',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여행을 일삼는 '뽓뽀', 제각각 모두 변해가는 가운데에서도 홀로 변하지 않는 '멘마'. 어느날 멘마는 "부탁을 들어줬으면 좋겠다"라며 진탄에게 다가선다.  곤란해하면서도 '멘마의 부탁'을 들어주려 노력하는 '진탄'. 그 부탁이 계기가되어 각자의 영역에서 각자의 생활을 보내는 어린시절 소꿉친구들은 또다시 옛날처럼 모이기 시작한다.

 

6. 청의 엑소시스트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능력, 액션, 판타지

등급: 15세

총화수: 25화


수도원에서 자란 쌍둥이 형제 오쿠무라 린과 유키오. 우등생에 올바른 동생과는 달리 
사고뭉치의 열등생인 형, 린의 앞에 악마의 신인 사탄이 나타나 린을 마계 게헤나로 끌고 가려고 한다. 그리고 충격적인 사실에 당황하는 린을 구하기 위해 나선 엑소시스트인 양아버지 후지모토 시로마저 목숨을 잃고 만다. 그래서 린은 엑소시스트가 되기 위해 동생과 함께 정십자 학원에 입학하고 '사탄의 자식'이라는 사실을 숨긴 채 엑소시스트 수업에 들어간다.

 

7. 재와 환상의 그림갈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미스테리, 액션, 능력, 판타지, 게임, 이세계

등급: 15세

총화수: 12화


산다는 건, 간단하지 않다. 
눈을 뜨니 하루히로는 어둠 속에 있었다. 이곳이 어디인지, 어째서 이곳에 있는지 그리고 어디서 왔는지도 알지 못한 채로. 주위에는 자신과 같은 처지인 듯한 몇몇 남녀가 있었다. 그들과 함께 어둠 속을 빠져나온 끝에 마주한 것은 본 적 없는 세계,「그림갈」이 펼쳐져 있었다. 기억도, 돈도, 특별한 힘도, 아무 것도 없는 우리가 손에 넣은 현실.

 

8. 나만이 없는 거리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드라마, 미스테리, SF, 능력

등급: 12세

총화수: 12화


지지리도 안 풀리는 현실 속에서 하루하루 조바심만 더해가던 청년. 
자신에게만 일어나는 ‘시간이 되돌아간다’는 불가사의한 현상조차 청년의 불만은 더욱 크게 만들 뿐이었다. 하지만 그것은 어느 날을 기점으로 달라졌다. 커다란 사건이 청년의 주변을 다짜고짜 변화시켜가는데...


9. 일곱 개의 대죄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판타지, 모험, 액션, 배틀, 먼치킨

등급: 15세

총화수: 24화


일찍이 왕국에 반역을 꾀했다고 여겨지는 7명의 전설의 역적 '일곱개의 대죄'. 
그들은 지금도 집요하게 왕국의 핵심, 성기사들에게 쫓기고 있었다. 한편 엘리자베스 공주는 성기사들의 반란을 눈치 채고 왕국을 구하기 위해 '일곱 개의 대죄'를 찾아 나선다. 공주의 진실된 마음에 '일곱 개의 대죄'의 단장이자, 분노의 죄 멜리오다스는 그녀와 함께 나머지 '일곱 개의 대죄'를 찾는 여행에 나서기로 하는데...!! 과연 '일곱 개의 대죄'는 모두 모일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일찍이 일어났던 반역의 진실은?!

 

10. 4월은 너의 거짓말

제작사: A-1 Pictures

장르: 학원, 음악, 로맨스, 치유물

등급: 15세

총화수: 22화


옛적에는 신동 피아니스트라 불렸지만 자신을 이끌던 어머니의 죽음을 계기로 트라우마가 생겨 몇 년 전부터 제대로 피아노를 칠 수 없게 된 소년 아리마 코세이의 눈에 비추어진 세상은 여느 또래의 형형색색이 아닌 모노톤의 단조로운 풍경일 뿐이다. 
반쯤은 자포자기하고 그저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던 14살 4월의 어느 날, 친구의 소개팅 자리에 인원수를 맞추기 위해 들러리로 불려 나간 아리마 코세이는 그곳에서 개성 넘치는 소녀 바이올리니스트 미야조노 카오리와 만난다. 자기 나름대로의 스타일로 콩쿠르 과제곡을 해석하고 자유분방하게 연주하는 그녀와 교류하며 코세이의 무채색 세상은 모노톤에서 컬러풀하게 바뀌어 나가는데…

 

 

[제작사별 애니 추천] 교토 애니메이션 애니 추천 TOP10

Kyoto Animation(교토 애니메이션) 편 다양한 라이트 노벨이나 원작이 있는 만화, 게임, 소설 등이 애니화 될 때 어떤 제작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갓' 애니가 되냐 '쿠소' 애니가 되냐가 결정된다고

yeonwooah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