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추천드릴 영화는 눈물나게 슬픈영화 추천 10선 2탄 입니다. 주관적인 감상평이나 개인적인 성향이 많이 반영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봤던것들로만 추천드리겠습니다! 번호는 순위가 아니니 별로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제가 직접 본 영화만 추천드리겠습니다. 평점은 포털사이트 평점과 저의 주관적인 평점을 적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1. 제목:너는 내 운명
포탈평점: 9.07 / 개인평점: 8
감독:박진표
출연:전도연,황정민,나문희
장르:멜로,로맨스.드라마
개봉일:2005 09 23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 통장 5개, 젖소 한 마리로 목장 경영을 꿈꾸는 노총각 석중. 동정은 당연히 첫사랑에게 바치겠다는 순진한 시골총각 석중 앞에 눈처럼 투명한 여자가 나타난다. 그녀는 동네 순정다방 레지 은하. 한눈에 은하에게 마음을 빼앗겨 버린 석중은 그녀에게 촌스러운 구애를 시작하고, 겉으로 새침한 은하는 그런 그가 싫지 않다.'은하씨가 세상에서 제일 예쁘다'며 수줍은 사랑을 고백한다. 석중의 진심을 받아들인 은하, 그들은 평생을 함께 하기로 약속한다. 꿈만 같은 신혼을 보내는 두 사람. 하지만 어느 날, 한 통의 전화로 찾아온 은하의 과거. 힘들어하는 은하를 행복하게 해줄 생각으로 석중은 몰래 젖소도 팔고 전 재산을 처분한다. 하지만 석중에게 찾아온 또 하나의 청천벽력 같은 소식은 은하가 에이즈에 걸렸다는 것. 은하에게 말할 수 없어 끙끙 앓는 석중의 모습과 자신 때문에 전 재산을 처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은하는 자신의 떠나주면 그가 행복할 거라는 생각에 그의 곁을 떠난다. 에이즈에 걸렸다는 사실도 모른 채 떠난 은하를 찾아 헤매는 석중. 그들은 이 사랑을 지켜낼 수 있을까.
2. 제목:아이 엠 샘
포탈평점: 9.31 / 개인평점: 10
감독:제시 넬슨
출연:숀 펜,미셸 파이퍼,다코타 패닝
장르:드라마
개봉일:2002 10 18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 지적 장애로 7살의 지능밖에 갖지 못한 샘은 버스정류장 옆 커피 전문점에서 일한다. 그날, 황망하게 가게를 나온 샘은 병원으로 향하고, 레베카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자신의 딸과 첫 대면을 하게 된다. 그러나 병원을 나서자 레베카는 샘과 딸을 두고 사라져버린다. 혼자 남겨진 샘은 좋아하는 가수 비틀즈의 노래에서 따온 루시 다이아몬드를 딸의 이름으로 짓고 둘만의 생활을 시작한다.
3. 제목:나우 이즈 굿
포탈평점: 8.84 / 개인평점: 7
감독:올 파커
출연:다코타 패닝,카야 스코델라리오,제레미 어바인
장르:드라마
개봉일:2012 11 18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나쁜 짓은 다하고 다니는 그녀의 이름은 테사! 도둑질, 무면허 운전, 마약, 싸움, 유명해지기 등을 위시리스트로 삼고, 절친 조이와 실행에 옮기느라 바쁘다. 어느 날, 원나잇스탠드에 실패한 테사 앞에 운명처럼 나타난 옆집 훈남 아담. 테사는 점차 아담에게 끌리게 되고, 그와의 첫키스에서 살아있는 순간 자체의 소중함을 느낀다. 그러나, 첫 데이트를 앞두고 그에게만은 보이고 싶지 않았던 모습을 들키게 되는데... 하지만 그녀의 인생에 가장 빛나는 순간을 선물할 작전을 세우는 아담 다음 날, 테사의 소원 중 하나가 기적처럼 이루어지고, 모두를 치유해 줄 마지막 순간은 곧 다가오는데...
4. 제목:7번방의 선물
포탈평점: 8.83 / 개인평점: 7
감독:이환경
출연:류승룡,박신혜,갈소원
장르:코미디,드라마
개봉일:2013 01 23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최악의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 7번방에 이상한 놈이 들어왔다! 그는 바로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7번방 패밀리들에게 떨어진 미션은 바로 '용구' 딸 '예승'이를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에 반.입.하.는.것!
5. 제목:새드 무비
포탈평점: 6.60 / 개인평점: 8
감독:권종관
출연:정우성,임수정,차태현,신민아
장르:멜로,로맨스,드라마
개봉일:2005 10 20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서른 살 소방관은 사랑스런 그녀와 평생 함께 하기 위해 반지를 고릅니다. 오랫동안 사랑한 백수 남자와 속 깊은 여자는 점점 지쳐갑니다. 엄마 품이 그리운 여덟 살 꼬마는 너무 바쁜 엄마와 전쟁 중입니다. 듣지 못하는 그녀는 얼굴의 상처를 감춘 채, 그의 뒷모습을 쫓으며 첫사랑을 꿈꿉니다. 이별이 아주 가까이 있다는 사실을 그들은 조금도 눈치채지 못하고 있습니다. 올 가을, 인생에서 가장 찬란한 이별을 마주하게 될 당신을 닮은 여덟 사람. 세상 제일 소중한 사람에게 보내는 그들의 아름다운 고백이 시작됩니다.
6. 제목: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포탈평점: 8.70 / 개인평점: 8
감독:송해성
출연:강동원,이나영
장르:드라마
개봉일:2006 09 14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세 번째 자살도 실패한 그 해 겨울, 모니카 고모의 손에 이끌려 교도소에 갔다. 내키진 않았지만, 정신병원에서 요양하는 것보다는 나을 테니까. 독해 보이는 창백한 얼굴의 사형수. 내내 거칠고 불쾌하게 구는 저 녀석이나 잘못한 거 없이 쩔쩔 매는 고모나 어이없기는 마찬가지다. 다른 때 같았으면 “가관이네, 끝!”하고 바로 잊어버렸을 텐데, 어쩐지 마음이 울컥한다. 아, 이 남자...내 생애 마지막이 될 겨울의 어느 날, 만남의 방에 불려갔다. 찾아온 수녀에게 나 좀 건들지 말라고 못되게 말해줬다. 그런데, 창가에 서 있는 저 여자, 죽은 동생이 좋아했던 애국가를 부른 가수 문유정이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처럼 동정도 어색한 기색도 없이 그저 서늘하게 나를 보고 있었다. 두 번째 만난 날. 억지로 왔다며 기분 더럽다며 신경질을 부리는 이 여자, 어쩐지 나를 보는 것만 같아 눈을 뗄 수 없다.
7. 제목:하치 이야기
포탈평점: 9.12 / 개인평점: 8
감독:코야마 세이지로
출연:하루카와 마스미,이가와 히사시
장르:가족,드라마
개봉일:2002 06 28
등급:전체 관람가
줄거리: 하치는 교수님의 사랑을 받으며 무럭무럭 자라고, 교수님의 사랑에 보답이라도 매일 시부야 역으로 출근하는 교수님을 배웅하고, 저녁에는 마중 나가며 행복한 일상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수업 도중 쓰러지신 교수님은 다시 일어나지 못하고, 이를 모르는 하치는 매일같이 시부야 역에서 교수님을 기다린다. 한해, 두 해가 지나도 돌아오지 않는 우에노 교수를 기다리는 하치. 1935년 3월 8일, 눈내리는 시부야 역에서 긴 기다림 속에 하치도 영영 눈이 되어 버리는데...
8. 제목: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포탈평점: 8.69 / 개인평점: 9
감독:홍지영
출연:김윤석,변요환.채서진
장르:판타지,드라마
개봉일:2016 12 14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2015년 현재 “간절히 바라는 소원이 있습니까?” 현재의 수현은 의료 봉사 활동 중 한 소녀의 생명을 구하고 소녀의 할아버지로부터 신비로운 10개의 알약을 답례로 받는다.호기심에 알약을 삼킨 수현은 순간 잠에 빠져들고 다시 눈을 떴을 때, 30년 전 과거의 자신과 마주하게 된다.1985년 과거 “분명 모르는 사람인데... 이상하게 낯이 익었어” 오래된 연인 연아와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과거의 수현은 우연히 길에 쓰러진 남자를 돕게 된다. 남자는 본인이 30년 후의 수현이라 주장하고 황당해하던 과거의 수현은 그가 내미는 증거들을 보고 점차 혼란에 빠진다. “과거는 되돌릴 수 없어. 지금 이 순간 역시, 되돌릴 수 없는 시간이고.” “당신에겐 과거지만 나한텐 미래에요. 그 미랜 내가 정하는 거고!”
9. 제목:5일의 마중
포탈평점: 8.96 / 개인평점: 10
감독:장이머우
출연:진도명,공리,장혜문
장르:멜로,로맨스,드라마
개봉일:2014 10 08
등급:전체 관람가
줄거리: 문화대혁명의 시기, 가슴 아픈 이별을 겪은 펑완위와 루옌스. 가까스로 풀려난 루는 5일에 집에 간다는 편지를 보낸 후 돌아왔지만 아내는 남편을 알아보지 못하고 딸은 아빠에 대한 원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런 가족의 곁을 묵묵히 지키는 루. 그리고 오늘도 펑은 달력에 동그라미를 친다. ‘5일에 루 마중 나갈 것.’ 과연 그들의 사랑은 다시 시작될 수 있을까?
10. 제목:동주
포탈평점: 9.36 / 개인평점: 8
감독:이준익
출연:강하늘,박정민,김인우
장르:드라마
개봉일:2016 02 17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 이름도, 언어도, 꿈도, 모든 것이 허락되지 않았던 일제강점기.한 집에서 태어나고 자란 동갑내기 사촌지간 동주와 몽규. 시인을 꿈꾸는 청년 동주에게 신념을 위해 거침없이 행동하는 청년 몽규는 가장 가까운 벗이면서도, 넘기 힘든 산처럼 느껴진다. 창씨개명을 강요하는 혼란스러운 나라를 떠나 일본 유학 길에 오른 두 사람. 일본으로 건너간 뒤 몽규는 더욱 독립 운동에 매진하게 되고, 절망적인 순간에도 시를 쓰며 시대의 비극을 아파하던 동주와의 갈등은 점점 깊어진다.어둠의 시대, 평생을 함께 한 친구이자 영원한 라이벌이었던 윤동주와 송몽규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배꼽 빠지는 코미디 영화 추천 10선 1탄 (1) | 2019.06.25 |
---|---|
무더운 여름 무서운 공포 영화 추천10선 1탄 (0) | 2019.06.25 |
눈물나게 슬픈영화 추천 10선 (0) | 2019.06.23 |
SF 영화 추천 10선 2탄 (0) | 2019.06.23 |
SF 영화 추천 10선 1탄 (2) | 2019.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