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이번에 추천 드릴 영화는 눈물나게 슬픈영화 입니다. 제가 눈물이 진짜 없는 편인데요. 다큐나 영화 드라마 애니 같은 것들을 보고 잘 안우는데 지금 소개 시켜드리는 영화들은 보면서 찔끔이라도 눈물이 났던 영화들 입니다. 주관적인 감상평이나 개인적인 성향이 많이 반영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봤던것들로만 추천드리겠습니다. 번호는 순위가 아니니 별로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평점은 포털사이트 평점과 저의 주관적인 평점을 적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1.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점:8.75
개인평점:9.2

감독:이재한

출연:정우성,손예진
장르:멜로,로맨스,드라마
개봉일:2004 11 05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 내 머리 속에 지우개가 있대 .도시락은 밥만 2개 싸주고, 매일 가는 집조차 찾지 못하고 헤매는 귀여운 아내 수진. 철수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만, 수진의 건망증은 점점 심각해진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찾은 병원에서 수진은 자신의 뇌가 점점 죽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수진은 철수에게 말한다. '내 머리 속에 지우개가 있대...' 결국 기억이 사라진 수진은 철수를 난생 처음 보는 사람처럼 대하기 시작하는데....


2. 노트북

점:9.04

개인평점:9.1

감독:닉 카사베츠

출연:멜로,로맨스,드라마

장르:라이언 고슬링,레이첼 맥아담스
개봉일:2004 11 26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17살, ‘노아’는 밝고 순수한 ‘앨리’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빠른 속도로 서로에게 빠져드는 둘. 그러나 이들 앞에 놓인 장벽에 막혀 이별하게 된다. 24살, ‘앨리’는 우연히 신문에서 ‘노아’의 소식을 접하고 잊을 수 없는 첫사랑 앞에서 다시 한 번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데...열일곱의 설렘, 스물넷의 아픈 기억, 그리고 마지막까지..한 사람을 지극히 사랑 했으니 내 인생은  성공한 인생입니다.

3. 이프 온

점:9.08

개인평점:9.0

감독:길 정거

출연:제니퍼 러브 휴잇,폴 니콜스
장르:멜로,로맨스,드라마,판타지
개봉일:2004 10 29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오늘, 비로소 사랑을 알았어, 눈앞에서 사랑하는 연인을 잃은 남자는 다음 날 아침, 자신의 옆에서 자고 있는 연인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란다. 기쁨도 잠시, 정해진 운명은 바꿀 수 없단 것을 깨달은 그는 더 늦기 전에 자신의 진정한 사랑을 전하기로 마음먹는데...네가 아니었다면 난 영영 사랑을 몰랐을 거야 사랑하는 법을 알게 해줘서 고마워, 사랑받는 법도.

4. 파이란

점:9.06

개인평점:9.2

감독:송해성

출연:2001 04 28
장르:멜로,로맨스,드라마
개봉일:2001 04 28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인천에서 3류 양아치로 전전하던 강재. 불법 테입을 유통시키다가 걸려 열흘 간의 구류를 살다 돌아올 만큼 보잘 것 없는 삼류건달이다. 한창 때 같이 구르던 친구 용식은 어느새 조직을 거느리고, 별볼일 없이 거추장스럽기만 한 친구 강재에게 나이트 삐끼나 서라고 한다.그래도 고향에 배 한 척 사 가지고 돌아갈 소박하고 부질없는 꿈을 꾸는 강재. 오락실을 방황하며 인형뽑기 오락에만 열중하는 것이 그의 일과. 어느날 용식이 술을 청하던 날 밤, 그는 엄청난 사건에 휘말려 들게 되는데. 자신의 꿈인 배 한 척과 남겨진 인생의 전부를 맞바꿔야 하는 강재. 그런 그에게 '파이란'이라는 이름을 가진 중국 여인으로부터 한 통의 편지가 배달된다.


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점:9.28
개인평점:9.5

감독:민규동

출연:배종옥,김갑수,김지영,유준상

장르:드라마,가족
개봉일:2011 04 20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피곤해” 병원 일에만 신경 쓰는 가장 ''밥 줘, 밥” 어린애가 되어버린 할머니 “알아서 할게요” 언제나 바쁜 큰 딸  ''됐어요'' 여자친구밖에 모르는 삼수생 아들 “돈 좀 줘” 툭 하면 사고치는 백수 외삼촌 부부 그리고.. 꿈 많고 할 일도 많은 엄마 영원히 반복될 것만 같았던 일상에 찾아온 이별의 순간. 그날 이후...우리는 진짜 ‘가족’이 되었습니다.

6. 이터널 선샤인

점:9.11

개인평점:9.8

감독:미셸 공드리

출연:짐캐리,케이트 윈슬렛
장르:멜로,로맨스,드라마
개봉일:2005 11 10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조엘은 아픈 기억만을 지워준다는 라쿠나사를 찾아가 헤어진 연인 클레멘타인의 기억을 지우기로 결심한다. 기억이 사라져 갈수록 조엘은 사랑이 시작되던 순간, 행복한 기억들, 가슴 속에 각인된 추억들을 지우기 싫어지기만 하는데... 당신을 지우면 이 아픔도 사라질까요? 사랑은 그렇게 다시 기억된다.

7. 하모니

점:9.05

개인평점:8.2

감독:강대규

출연:김윤진,나문희,강예원
장르:드라마
개봉일:2010 01 28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 형형법상 여성수용자가 교정시설에서 출산할 경우, 유아를 교정시설내에서 양육할 수 있는 기간은 생후 18개월까지로 제한한다.18개월이 되면 아기를 입양 보내야 하는 정혜, 가족마저도 등을 돌린 사형수 문옥, 저마다 아픈 사연을 가진 채 살아가는 여자교도소에 합창단이 결성되면서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가슴 찡한 감동의 무대를 만들어는 이야기.단 하루의 만남을 위한 4년간의 노래.

8. 굿바이 마이 프랜드

점:9.35
개인평점:9.4

감독:피터 호튼

출연:조셉 마젤로,브래드 렌프로,다이아나 스카위드
장르:드라마
개봉일:1996 08 05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 왕성한 호기심에 제법 의협심까지 갖춘 에릭은, 이혼한 엄마와 살며 불치병에 걸린 옆집 소년 덱스터의 친구다. 덱스터는 어린 아이 때 수혈에 의해 에이즈에 감염됐다. 그리고 그 병은 아직까지 치료약을 발견하지 못했고, 운명은 그리 많이 남아있지는 않다. 아직 여리지만, 늙은 할아버지처럼 죽음에 대한 커다란 공포를 갖고 있진 않다.


9.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

점:8.37
개인평점:8.8

감독:원태연

출연:권상우,이보영,이범수
장르:멜로,로맨스,드라마
개봉일:2009 03 11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말로 다 할 수 없는... 사랑이 있습니다.부모님에게 버림받은 라디오 PD 케이, 교통사고로 가족을 한날 한시에 모두 잃은 작사가 크림. 두 사람은 서로의 빈자리를 때로 가족처럼, 때로 친구처럼 메워주며 함께 살아가는 사이이다. 누구보다도 외로움을 많이 타는 크림... 케이는 그녀에게 줄 마지막 선물을 준비한다. 주환이 나타난다. 치과의사이고, 현명하고, 친절하고... 그리고 건강해서 크림을 평생 지켜줄 수 있을 것 같은 이 남자. 주환은 크림을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사랑을 이야기하지 않는 케이, 평생을 함께 하고 싶다는 주환. 그리고 그 두사람의 단 하나의 연인 크림. 서로 다른 세가지 방식의 사랑이 시작된다.

10. 지금, 만나러 갑니다

점:9.34
개인평점:9.5

감독:도이 노부히로

출연:다케우치 유코,나카무라 시도,다케이 아카시
장르:멜로,로맨스,드라마,판타지
개봉일:2005 03 25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이 세상, 하나뿐인 내 사랑…남편 ‘타쿠미’와 아들 ‘유우지’에게 비의 계절에 다시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미오’. 어느 날, 두 사람 앞에 거짓말처럼 이전의 모든 기억을 잃은 ‘미오’가 나타난다. ‘미오’와 함께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타쿠미’, 그리고 엄마의 품에행복을 느끼는 ‘유우지’. 하지만 ‘미오’는 비의 계절이 끝나면 떠나야 하는 자신의 운명을 알게 되는데...가족의 특별한 비밀, 그리고 사랑이 만든 기적같은 순간.. “사랑하기 때문에...지금, 만나러 갑니다”
 

너무나 슬픈영화 추천 10선

이번엔 추천드릴 영화는 눈물나게 슬픈영화 추천 10선 2탄 입니다. 주관적인 감상평이나 개인적인 성향이 많이 반영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봤던것들로만 추천드리겠습니다! 번호는 순위

yeonwooah1004.tistory.com

 

눈물나는 슬픈 애니 추천 10선

주관적인 감상평이나 개인적인 성향이 많이 반영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재밌게 봤던것들로만 추천드리겠습니다! 순위가 아니니니 숫자에는 별로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당. 제가 직접 본 애니만

yeonwooah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