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이번에 추천드릴 영화는 스릴만점 스릴러 영화 추천 10선 1탄 입니다.

주관적인 감상평이나 개인적인 성향이 많이 반영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직접 본 영화만 추천드리겠습니다!

번호는 순위가 아니니 별로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평점은 포털사이트 평점과 저의 주관적인 평점을 적어드립니다.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1.

제목:추격자

평점:9.09

개인평점:9.2



감독:나홍진


출연:김윤석,하정우,서영희


장르:범죄,스릴러,액션


개봉일:2008 02 14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 보도방를 운영하는 전직 형사 ‘중호’, 최근 데리고 있던 여자들이 잇달아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고, 조금 전 나간 미진을 불러낸 손님의 전화 번호와 사라진 여자들이 마지막으로 통화한 번호가 일치함을 알아낸다. 하지만 미진 마저도 연락이 두절되고..미진을 찾아 헤매던 중 우연히 ‘영민’과 마주친 중호, 옷에 묻은 피를 보고 영민이 바로 그놈인 것을 직감하고 추격 끝에 그를 붙잡는다.우왕좌왕하는 경찰들 앞에서 미진은 아직 살아 있을 거라며 태연하게 미소 짓는 영민. 그러나 영민을 잡아둘 수 있는 증거는 아무것도 없다. 경찰은 미진의 생사보다는 증거를 찾기에만 급급해 하고, 미진이 살아 있다고 믿는 단 한 사람 중호는 미진을 찾아 나서는데...



2.

제목:살인의 추억

평점:9.38

개인평점:8.8



감독:봉준호


출연:송강호,김상경,김뢰하


장르:범죄,미스테리,스릴러,드라마


개봉일:2003 04 25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1986년 경기도. 젊은 여인이 무참히 강간, 살해당한 시체로 발견된다. 2개월 후, 비슷한 수법의 강간살인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사건은 세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일대는 연쇄살인이라는 생소한 범죄의 공포에 휩싸인다. 사건 발생지역에 특별수사본부가 설치되고, 수사본부는 구희봉 반장을 필두로 지역토박이 형사 박두만과 조용구, 그리고 서울 시경에서 자원해 온 서태윤이 사건을 조사하는데...



3.

제목:폰부스

평점:8.49

개인평점:8.2



감독:조엘 슈마허


출연:콜린 파렐,포레스트 휘테커,키퍼 서덜랜드


장르:미스터리,스릴러


개봉일:2003 06 13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 뉴욕의 잘 나가는 미디어 에이전트 스투 세퍼드. 어느날 공중전화 박스에서 통화를 마치고 돌아서는 그의 뒤에서 벨 울리는 소리가 들린다. 그는 무심코 수화기를 들고, 그 순간 전화선 저편에서 "전화를 끊으면 네 목숨도 끊긴다."는 저음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스투는 정신병자의 장난 전화려니 생각하고 전화를 끊으려고 하지만.. 수화기 넘어 놈과의 외로운 사투..!


4.

제목: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평점:9.23

개인평점:9.0



감독:에단 코엔,조엘 코엔


출연:토미 리 존스,하비에르 바르뎀,조슈 브롤린


장르:스릴러,드라마,범죄


개봉일:2008 02 21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 총격전이 벌어진 끔찍한 현장에서 르웰린 모스는 우연히 이백만 달러가 들어있는 가방을 손에 넣는다. 그러나 이 가방을 찾는 또 다른 이가 있었으니 바로 살인마 안톤 시거. 그리고 이들의 뒤를 쫓는 보안관 벨 까지 합세하면서 누구도 피할 수 없는, 목숨을 건 추격전이 시작된다.



5.

제목:오펀:천사의 비밀

평점:8.39

개인평점:7.6



감독:자움 콜렛 세라


출연:베라 파미가,피터 사스가드,이사벨 퍼만


장르:공포,미스터리,스릴러,드라마


개봉일:2009 08 20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 유산으로 세 번째 아이를 잃고 고통 받던 케이트와  존은 정상적인 일상을 되찾기 위해 입양을 결심하고 고아원을 찾는다. 거기서 부부는 또래보다 차분하고 영민한 아이 에스터의 신비한 느낌에 이끌려 새 가족으로 받아들이고 큰 아들 대니얼과 어린 딸 맥스 까지 다섯 식구의 행복한 삶을 꿈꾼다. 하지만 에스터는 외모와 달리 천사 같은 아이가 아니었다. 에스터가 가족이 된 이후부터 아이들은 뭔가 숨기는 듯.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에스터의 치명적인 비밀..



6.

제목:스크림

평점:8.35

개인평점:8.0



감독:웨스 크레이븐


출연:데이빗 아퀘트,니브 캠벨,커트니 콕스


장르:공포,스릴러


개봉일:1999 01 16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 케이시에게 이상한 남자로부터 전화가 걸려온다. 그 남자는 케이시의 남자 친구인 스티브의 목숨을 걸고 게임을 하자고 한다. 케이시가 문제를 맞추면 살고, 틀리면 남자친구가 죽는다는것, 케이시는 문제를 풀지 못하고, 스티브는 처참하게 죽임을 당한다. 이튿날, 혼자 집에 있는 시드니에게도 이상한 전화가 걸려온다. 시드니는 케이시와는 달리 힘들게 괴전화의 마수에서 빠져 나온다. 그러나 시드니의 남자 친구 빌리가 살인 용의자로 체포되는데, 조사 후 무혐의로 풀려난다.


7.

제목:트라이앵글

평점:8.01

개인평점:8.7



감독:크리스토퍼 스미스


출연:멜리사 조지,리암 헴스워스,마이클 도어멘


장르:공포,미스터리,스릴러


개봉일:2009 10 16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친구들과 요트 여행에 오른 싱글맘 제스. 갑작스러운 폭풍을 만나 일행 모두 바다에 표류하지만 운 좋게도 호화 유람선을 발견하고 도움을 청하기 위해 승선한다. 하지만 배 안에는 사람의 흔적만 느껴질 뿐 아무도 보이지 않고 바다 위, 마치 시간이 멈춰버린 듯한 거대한 크루즈 안에서 일행들은 한 명씩 의문의 죽음을 맞게 된다. 끝을 알 수 없이 계속 반복되는 죽음과 공포의 순간, 정해진 운명의 패턴을 바꿔야만 탈출에 성공할 수 있는데..과연 제스는 반복되는 시간의 고리를 끊고 운명의 시계를 되돌릴 수 있을까?



8.

제목:큐브

평점:8.75

개인평점:9.2



감독:빈센조 나탈리


출연:니콜 드 보아,닉키 과다그니


장르:sf,공포,스릴러


개봉일:1999 10 23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 여섯 명의 사람들이 정신을 차리고 보니 정육면체의 방이다. 그들은 상대방을 모를뿐 더러 그들이 어떻게, 왜 이 방에 오게 되었는지 조차 모른다. 그들은 곧 자신들이 마치 육면체의 색깔 맞추기 퍼즐처럼 모두 똑같은 몇 개의 방으로 이루어진 감옥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 정육면체의 방들은 각각 치명적인 함정이 된다. 그들은 모두 이 감옥같은 방에서 나오기 위해 이 시스템보다 더 영리해져야만 한다.



9.

제목:데스티네이션

평점:8.33

개인평점:7.8



감독:제임스 왕


출연:데본 사와,알리 라터,커  스미스


장르:공포,스릴러,액션,판타지


개봉일:2000 06 10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 뉴욕 아브라함 고등학교. 평범한 학생 알렉스는 40명의 친구들과 함께 파리로 수학여행을 간다. 그러나 그는 비행기 이륙 직전 비행기가 폭발하는 악몽을 꾸고 공포를 느껴 여행을 포기한다. 알렉스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으로 일행들은 싸움을 벌이게 되고, 결국 7명이 탑승을 포기하게 된다. 남은 친구들은 이륙하는 비행기를 아쉬운 마음으로 바라보다가 비행기가 폭발하는 끔찍한 광경을 목격한다. 비행기 폭발사고 이후에도 알렉스는 계속 불길한 예감을 느끼고, 7명의 폭발 사고 생존자들이 하나 둘씩 의문의 죽음을 당하기 시작한다. 



10.

제목:겟아웃

평점:8.45

개인평점:8.9



감독:조던 필


출연:다니엘 칼루야,앨리슨 윌리엄스,브래드리 휘트포드


장르:공포,스릴러,미스터리,드라마


개봉일:2017 05 17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 촉망받는 사진작가인 흑인 남성 크리스 워싱턴은 백인 여자친구인 로즈 아미티지와 함께 일전에 약속한 대로 로즈의 집에 방문하기로 한다. 자신이 흑인인 것을 로즈가 부모님에게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심 불안한 크리스지만 로즈는 괜찮다고 크리스를 안심시킨다.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친구 집에 초대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