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드디어 저도 애드센스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겼습니다.





처음에 광고를 달려고 다른 분들의 글을 보았는데 광고 부분에 광고 종류가 4개씩 있더라구요.


그래서 왜 나는 3개인지 궁금해 했는데 일치하는 콘텐츠는 일부 게시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트래픽 양 및 고유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사이트가 트래픽 양 및 고유 페이지 수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이트가 트래픽 양 및 고유 페이지 수 최소 요건을 충족하고 사이트에서 효과적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에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고 추천 사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방문자가 많을수록, 그리고 포스팅 글 수가 많을수록 사용 가능하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처럼 정확한 충족 요건을 알 수 없어 무작정 포스팅을 하며 콘텐츠 광고가 뜨기를 기다렸습니다.





6월 26일 알림에 빨간 느낌표 표시가 뜨더라구요. 그래서 뭐지? 하면서 터치를 했는데 '새 추천이 있습니다. 추천 탭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라는 알림이 떴습니다. 처음에는 뭔지 잘 몰라서 '무슨 추천이 뜬거야!?' 하면서 창을 껐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서 생각해 보니 '그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광고 단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총 포스팅의 수가 105개 정도를 올렸을 때 광고 옵션이 생겼습니다. 


자세하게 이게 마지막 광고 활성화 하는 방법이라고 말을 할 수는 없지만 다른 분들의 글을 보면 포스팅의 수나 방문자의 수 등이 어느 선에서 충족되었을 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뜬다고 하셨는데 그 말에 동의하는 입장입니다. 


'언젠가 뜨겠지.' 하고 별 생각 없이 포스팅만 올리고 있었는데 막상 마지막 광고가 활성화 되니깐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 받았을 때처럼 기쁘기도 하고, 4번째 광고 그림이 엄청 반갑네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저처럼 별 생각 없이 하루하루 포스팅을 하시면 어느 순간 마지막 광고가 활성화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활성화와 요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