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비트코인 채굴(마이닝)이란?


비트코인은 일정 기간마다 모든 거래 기록을 거래 대장에 추기합니다. 그 추기 처리는 네트워크에 분산되어 저장되어있는 거래 대장의 데이터를 추기기간에 발생한 모든 거래 데이터의 무결성을하면서 정확하게 기록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 일관성을 가지고 작업은 컴퓨터에 의한 계산으로 실현 될 수 있지만, 방대한 계산량이 필요합니다. 분산되어 저장되어있는 하나의 큰 거래 대장의 데이터도 추기 대상 거래 데이터도 모두 정확히 확인한후 추기해야합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은이 추기 작업에 자발적인 컴퓨터 자원을 빌려 옵니다. 남아있는 컴퓨터의 계산 능력을 빌려서 방대한 계산하여 모두 공유하는 하나의 큰 거래 대장에 추기를하고있는 것입니다. 이 추기 작업을 도와 준 사람, 추기 작업을 위해 방대한 계산을하고 그 결과로 추기처리를 성공시킨 사람은 그 대가로 비트코인이 지급됩니다. 즉, 추기 작업을 도와 비트 코인 전체가 건전하게 운용되도록 노력해 준 것에 대한 보상으로 비트코인이 지급되는 것입니다. 이 보상은 새로 발행 된 비트 코인에 의해 지급됩니다. 즉, 통화의 신규 발행이 순간에 일어납니다. 게임을하고 있어도 좋고, 넷에서 놀고 있어도 좋을 텐데, 일부러 방대한 계산을하고 비트코인 전체의 발전에 공헌해준 사람에 대한 작은 감사의 형태가 새로운 비트 코인 발행입니다. 이 신규 발행에 이르기 행위는 " 채굴 "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계산 능력을 돈으로 바꾸는 사업으로 나누어 잘라 밤낮 채굴에 힘 쓰고있는 사람들이 세계에 존재합니다. 그 덕분에 오늘도 비트코인의 안전성이 유지되고있는 것입니다. 통화로 비트 코인의 신규 발행이 채굴(마이닝)을 통해서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의 발전을 믿는 사람들이 속속 채굴 활동 (= 하나의 큰 거래 대장의 업데이트 작업)에 주력하고있는 것입니다. 





비트 코인은 누가 관리하고있는가?


원과 달러와 완전히 같은 통화라면 일부러 새 통화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비트 코인은 다른 통화에 비해  결정적으로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가장 큰 차이점은 통화를 관리하는 '중앙 은행'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비트 코인은 발행을 담당하는 조직과 유통을 관리하는 조직이 존재하지 않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국가 나 기업이 운영하고있는 가상 화폐가 없습니다. 원 과 달러와 같은 통화인데, 어느 나라도, 기업도, 비트 코인의 발행 및 유통에 관여하지 않는 것입니다.이 미친 개념이 비트코인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비트코인은 광산(채굴)에서 무한대로 만들어지는 것인가?


비트 코인의 발행 총량은 사전에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광산(채굴)에 의해 발행되는 금액도 조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순간에 발행 물량이 증가하고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혼선을 피하는 설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트 코인의 발행 총량은 2140 년까지 2,100 만 Bitcoin으로되어 있고, 그 이후는 새로 발행 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