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비트 코인과 가상 통화



가상 통화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한마디로 " 가상 화폐 "입니다. "가상"의 "통화"입니다. 

먼저 '통화'라는 것에서 '코인'이라는 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비트 코인은 돈입니다. 

원과 달러와 같이, "돈"임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돈"이므로 원형과 달러처럼 화폐 단위가 존재합니다. 

비트 코인의 단위는 BTC (비티씨) 로 표기됩니다. 1 원이나 1 달러처럼 1BTC (1 비트 코인)와 셀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상'이라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원과 달러와는 달리 손에 들고 눈에 보이는 형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크게 'B'라고 써있는 동전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비트 코인은 "가상"의 "통화"입니다.


※ 일반적인 가상 통화의 예



가상 통화로 이미지하기 쉬운 온라인 게임의 통화입니다.

원과 달러를 지불하고,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통화를 손에 넣으면, 그 게임에서 사용되는 통화가 "사용"게임 내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만 사용할 수있는 가상 통화입니다.

그 밖에도 특정 Web 사이트에서만 사용할 가상 통화도 존재합니다. 

이용 등록시 10000 원에 1,000 포인트를 구매하고 1,000 포인트에서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는 방식을 이용하고있는 Web 사이트가 존재합니다.그 포인트가 "사용"Web 사이트 내에서만 유효한 가상 통화입니다.

비트코인도 비슷합니다.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다면 비트 코인을 "사용"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비트 코인은 무엇이 다른가



앞의 예 에서 소개 한 것 같은 가상통화와 비트코인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사실 존재 이유가 전혀 다르다.

특정 게임이나 Web 사이트 내에서만 사용할 수있는 가상 화폐는 기업 단위로 만들어져있어, 이용자을 둘러싼하여 가상 통화의 운영 주체 (= 게임이나 Web 사이트 운영 회사)가 이익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한 비트코인은 국가 단위로 운영되는 원형과 달러와 마찬가지로 경제 활동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가상 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은 전세계 일상 생활에 "사용"하도록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가상 통화이므로 지폐와 동전은 존재하지 않지만 대신에 PC 나 스마트 폰을 지갑 대신하여 물건의 매매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직 개발이 있지만 원화 나 달러 이상으로 편리성이 높고 안정적인 세계에서 사용할 수있는 차세대 통화를 목표로 만들어진 가상 화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