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레이디 블레어가 핑크색 우산을 펼치면 소원이 이루어집니다. 옮기고 싶은 캐시 아이템이 있으면 2019년 8월 8일(목) 점검 후 ~ 8월 12일(월) 오전 10시까지 캐시보관함에 있는 아이템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은 캐시 아이템을 다른 캐릭으로 옮기지 못하는데 일년에 한두번 정도 이벤트로 캐시이동을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레이디블레어의 드림익스프레스라는 이름으로 하나봅니다. 캐시보관함에 있는 아이템을 월드 내 다른 캐릭터의 캐시보관함으로 이동할 수 있는 이벤트로, 다른 메이플 아이디나 다른 월드로는 아이템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 캐시 이동은 월드 내에서의 다른 캐릭터에게만 이동할 수 있다는 점 꼭 주의하세요!



캐시아이템은 캐시샵에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동하고 싶은 캐시아이템이 인벤토리에 있으면 더블 클릭을 하여 캐시보관함으로 옮겨줍니다. 보낼 아이템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을 하면 나타나는 월드 내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템을 보내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한 뒤에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월드 내 이동 버튼은 이벤트 기간에만 확인할 수있으며, 같은 직업 군의 캐릭터끼리는 월드 내 이동으로 캐시아이템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 같은 직업 군의 경우 캐시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데몬은 레시스탕스와 캐시보관함으로 캐시아이템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한 캐시 아이템은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으며, 확성기, 기상효과 아이템처럼 한 칸에 여러 개를 보관할 수 있는 아이템은 개수를 나눠서 보낼 수 없고 한번에 보내야 합니다. 캐시아이템은 구입한 순서대로 캐시보관함에 저장됩니다. 캐시 보관함으로 이동시킬 수 없는 캐시아이템은 해당 이벤트로도 이동할 수 없으며, 보유중인 펫을 옮길 예정이라면 펫이 작용한 펫 장비의 장착을 꼭 해제한 후에 캐시 보관함으로 옮겨서 함께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직업군 분류법입니다. 직업 군은 모험가, 시그너스 기사단, 영웅 등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