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헤드셋이나 마이크를 통해 인터넷상에서 사람들과 소통하는게 거의 보편화되었습니다. 유투버, 스트리머 등 방송을 할 때뿐만 아니라 게임을 할 때에도 게임 자체에 음성채팅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상대방과 소통을 잘 되기 위해서는 내 마이크에서 다른 사람의 소음이 들리거나, 잡음이 들리면 상대방에게 방해가 되기 때문에 마이크 부분에 있어 소음을 억제하고 증폭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소음을 억제하고 증폭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화면 우측하단의 스피커 모양을 우클릭한 후, 소리를 눌러줍니다.

소리설정에 들어가면 마이크의 속성을 바꿔주기 위해 녹음에 들어간 뒤 자신의 마이크 아이콘을 우클릭 한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마이크 속성에 들어오시면 수준탭에서 마이크 볼륨과 증폭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증폭을 0.0DB로 맞춰줍니다.
마이크 증폭이 심해지면 자신의 소리가 커지지만 주변의 잡음이나 소음이 더 크게 들리기 때문입니다.
개선기능에 들어가시면 소음억제, 음향반향제거 등의 체크박스를 보실 수 있는데요. 깔린 사운드카드나 드라이버가 다를 경우 다른 화면이 뜰 수도 있습니다. 개선기능에서 옵션을 보실 수 있다면 개선기능을 누르시면 되고, 없으시면 다른 탭을 눌러서 찾아보세요 소음 억제를 체크하고 사람들이 마이크 소리가 작아진 것 같다고 느끼시면 마이크 설정에 가셔서 마이크볼륨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리얼텍 사운드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직접 설정 창을 열어서 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사운드 관리자를 실행한 뒤 Realtek HD오디오 관리자 창이 열리면 마이크 항목으로 들어가신 후에 소음 억제와 음향반항제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