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찾고자 하시는 직업이 있으시면 Ctrl + F를 누르신 후 직업을 검색하세요


@ 링크스킬


링크스킬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링크 스킬이 있는 캐릭터를 육성해야 합니다. 캐릭터 레벨 70에서 1레벨, 캐릭터 레벨 120에서 2레벨의 링크 스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로의 경우 해당 획득 레벨에 해당하는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며, 1챕터 완료시 1레벨, 2챕터 완료시 2레벨의 링크 스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링크 스킬은 해당 월드 내에서 단 두 캐릭터에게만 효과가 적용됩니다. 한 캐릭터는 링크 스킬 보유자 캐릭이고, 한 캐릭터는 링크를 전수받은 캐릭입니다. 레벨 70이 되면 초보자 스킬의 링크 매니지먼트를 통해서 링크 스킬을 계정 내 다른 한 캐릭터에게 전수할 수 있습니다. 전수는 하루에 한번만 가능하며, 매일 자정에 조기화됩니다. 제로의 경우 레벨 118을 달성하고 챕터 2를 완료해야 링크 스킬을 전수할 수 있습니다. 같은 링크 스킬을 가지고 있는 직업에게는 링크 스킬을 전수할 수 없으며 초보자는 링크 스킬을 전수 받을 수 없습니다. 링크 스킬은 최대 12개까지 전수받을 수 있고, 자신의 링크 스킬은 계산하지 않습니다. 시그너스 기사단의 링크스킬과 레지스탕스 링크스킬은 1개로 계산됩니다.


@ 유니온스킬

메이플 유니온이란 여러 캐릭터로 공격대를 구성하여 몬스터를 물리치는 컨텐츠로 월드에 2차 전직을 마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3개 이상, 레벨 총합이 500 이상인 경우 또는 월드에 5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가 1개 이상인 경우 적용됩니다. 유니온 진행 조건 달성 후에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유니온을 시작할 수 있으며, 제로 캐릭터를 여러 개 보유하고 있는 경우 최고 레벨 1명만 누적 레벨에 합산됩니다. 보유 캐릭터가 40개 이상인 경우 높은 레벨 순으로 40개의 캐릭터만 누적 레벨에 포함이 됩니다.

캐릭터가 60 / 100 / 140 / 200 / 250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캐릭터 카드는 B / A / S / SS / SSS 등급으로 상승됩니다. 제로의 경우 130 / 160 / 180 / 200 / 250 레벨을 달성해야 합니다. 동일 직업이 2개 이상 공격대에 등록되어 있을 경우에는 1개의 공격대원 효과만 적용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M에서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최고 레벨 캐릭터 1개를 공격대에 편성할 수 있으며 메이플스토리 M 캐릭터는 30 / 50 / 70 / 120 레벨 달성 시 B / A / S / SS 등급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원 효과는 공격력, 마력 5 / 10 / 15 / 20 상승 입니다.


찾고자 하시는 직업이 있으시면 Ctrl + F를 누르신 후 직업을 검색하세요

아델




팔라딘, 다크나이트, 히어로


         



불독, 썬콜, 비숍


        



보우마스터, 신궁, 패스파인더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블레이드


        



캡틴, 바이퍼, 캐논슈터


        



소울마스터, 미하일, 플레임위자드


        



윈드브레이커, 나이트워커, 스트라이커


        


데몬슬레이어, 데몬어벤져, 블래스터


        


배틀메이지, 와일드헌터, 메카닉


        



제논, 아란, 에반


        



루미너스, 메르세데스, 팬텀


        



은월, 카이저, 카데나


        



엔젤릭버스터, 일리움, 아크


         



호영, 제로, 키네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