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아빠 미소가 지어지는 학원 순정물 애니 추천 10선

1. 너에게 닿기를

장르:  로맨스, 코미디, 학원

방영일: 2009 10 07

등급: 12세

총화수: 25화


어둠침침한 용모로 인해 '사다코'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반 아이들에게 기피대상 1호 취급을 받고 있는 소녀 쿠로누마 사와코. 영감이 있다는 둥의 소문까지 더해져 주위 사람들에게 불필요한 두려움을 사고 있지만, 실은 밝고 순수한 성격을 가진 그저 평범한 여자아이일 뿐이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이어진 따돌림으로 인해 이미 그런 취급을 당하는 것에 익숙해져 버렸지만, 그런 자신에게도 스스럼없이 대해 주는 같은 반의 인기인 카제하야 쇼타는 어느센가 사와코의 동경의 대상으로 자리잡았다. 우연한 계기로 사와코의 본모습을 보게 되었던 쇼타 역시 사와코를 돕고 싶어하고, 그렇게 쇼타를 비롯한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사와코는 조금씩이나마 자신을 둘러싼 편견의 껍데기를 탈피해 나가고자 노력한다.

 

2. 모모쿠리

장르: 드라마, 코미디, 학원, 연애, 로맨스

방영일: 2016 07 01

등급: 12세

총화수: 13화

 

운동장을 바라보고 있던 쿠리하라는 피구를 하고 있는 모모츠키의 모습을 보고 그를 좋아하게 되었다. 모모츠키의 사진을 몰래 찍으며, 사진이 100장 째가 되면 고백을 할거란 다짐과 함께 결국 100장째에 모모츠키에게 고백을 하였고, 결과는 성공적으로 둘의 교제가 시작된다.

 

3. 아오하라이드

장르: 학원 드라마, 로맨스, 코미디

방영일: 2014 07 08

등급: 15세

총화수: 12화


중학 시절 외모가 예쁘고 성격도 얌전해서 남자들에게 인기 있던 후타바. 그 인기로 인해 여자애들의 따돌림을 당했던 아픈 과거가 있던 어느 날 한 남학생이 후타바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중학교 1학년 여름 후타바가 용기 내어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 직전 인사도 없이 전학 가버려싹만 틔운 채 끝나버린 아련하고 씁쓸했던 첫사랑. 또래 남자아이들과 달리 온화하고 다정했던  타나카. 그 타나카가 고교생이 되었다면 이런 모습이 아닐까 싶어 뒤쫓아 가지만그는 도저히 상냥했던 타나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얄미운 말들만 내뱉는다. 타나카였지만 이제는 타나카가 아닌 코우. 애써 다른 사람이라고 외면하려 해도 후타바의 시선은 어느새 코우를 향하고 있는데...

 

4. 러브 콤플렉스

장르: 코미디, 학원

방영일: 2007 04 07

등급: 12세

총화수: 24화

 

소녀, 코이즈미 리사는 키가 172cm-평균 일본인 소녀보다 훨씬 큰 편이다. 소년, 오오타니 아츠시는 키가 156cm-평균 일본인 소년의 키 이하인 편이다. 이 때문에, 그들은 키 차이가 비슷한 유명한 만담 콤비의 이름을 딴 "올 한신 쿄진"이라고 불려진다. 여름 보충학습 기간 동안 다른 반의 스즈키 료지라는 매우 키 큰 학생이 나타나고, 키가 컸기 때문에 과거에 남자친구 운이 나빴던 리사는 바로 그에게 반해버린다. 아츠시도 마찬가지로 좋아하는 소녀가 있어서, 리사와 아츠시는 그들의 차이점을 잠시 제쳐두기로 결정하고중요한 사랑을 얻기 위해 서로 돕는다. 그러나 그들이 서로를 더 잘 알아가면서, 리사는 아츠시에게 매력을 느끼기 시작하고, 거기에서부터 그녀의 애정 생활은 복잡해지기 시작한다.

5. 일주일간 프렌드

장르: 학원, 드라마, 로맨스, 코미디

방영일: 2014 04 07

등급: 15세

총화수: 12화


고교 2학년의 하세 유우키는 사람과 일절 관여되지 않으려고 하고 언제나 외톨이로 있던 
클래스 메이트 후지미야 카오리의 존재가 신경이 쓰여 그녀와 친구가 되었으면 하고 바란다. 그러나 그녀의 입으로부터 전해들은 것은 소중한 친구와의 기억만이 일주일간으로 사라져 버려서 월요일에 모든것이 리셋되어 버린다는것을 알고 괴로워 하는 사실이었다. 그런데도 유우키는 카오리와 친구가 되었으면 하고 바란다. 일주일간의 기억을 잇고 되풀이하며 두명은 친구가 되어간다.

몇번이나 몇번이라도...

 

6. 심심한 칠드런

장르: 코미디, 연애, 드라마

방영일: 2017 07 04

등급: 15세

총화수: 12화


부끄러워서 차마 “너를 좋아해!” 라고 말하지 못하는 아이. 너무 장난으로 “좋아해!”라고 많이 말해버려 진심을 전할 수 없는 아이. 자뻑에 자칭 연애마스터라며 연애 상담을 도맡는 아이. 오늘도 그들은 서로의 주변을 맴돌기만 하는데...!


7.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장르: 학원, 코미디, 일상

방영일: 2019 01 12

등급: 15세

총화수: 12화


총 자산 200조 엔을 자랑하는 거대 재벌의 영애이자 미소녀인 학생회 부회장 시노미야 카구야. 
학교에선 소수파인 일반가정 출신이지만 전교 1위 자리를 지키며 전국 모의고사에서도 순위 다툼을 하는 천재 회장 시로가네 미유키. 이 둘은 서로가 상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는 걸 눈치 채고 있으면서도. 높은 자존심 때문에 자신이 아닌 상대에게 고백을 시키기 위해 두뇌전을 펼쳐간다.

 

8. 회장님은 메이드사마

장르: 로맨스, 코미디, 학원

방영일: 2010 04 02

등급: 12세

총화수: 26화


어느날, 학교의 인기남으로 통하는 괴짜, 우스이 타쿠미가 이를 목격하게 된다. 
공학이 되어 아직 수년의 성화고등학교는 남자고였던 자취로 학생의 8할이 남자다. 그런 성화고등학교의 첫여학생 회장 아유자와 미사키. 학교의 질서를 지킬 수 있도록 교내를 어렵게 단속하는, 문무 두 개의 길의 미사키의 비밀..그것은 메이드 끽다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것!학교의 학생에게 메이드 모습이 들키지 않도록 바라고 있었지만, 어느날, 학교1이 인기있어 남자, 우스이 타카이로 보여져 버려…최대의 핀치!생도회장과 메이드의 이중 생활은 어떻게 된다!


9.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장르: 학원, 미스테리, 로맨스, 판타지

방영일: 2018 10 04

등급: 15세

총화수: 13화


불안정한 정신상태가 유발한다는 신비한 현상 '사춘기 증후군'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던 어느 날. 
에노시마 근처의 고교에 다니던 사쿠타는 학교 도서실에서 바니걸의 모습 한 선배 마이를 발견한다. 인기 탤런트였지만 연예활동을 중단하고 있던 그녀. 자신의 모습이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는 현상이 벌어져 이를 검증하던 도중이었고. 이후 사쿠타는 그녀와 함께 각종 사춘기 증후군의 해결에 나서게 된다.


10. 리라이프

장르: 학원, 로맨스, SF, 코미디

방영일: 2016 07 02

등급: 15세

총화수: 13화


카이자키 아라타. 27세 무직. 그는 지금 굉장한 위기에 있다. 
시골에서 상경하여 노력의 삼수 끝에 대학에 들어가서 대학원까지 나온 뒤 취직 했을 때까지만 해도 괜찮지만, 모종의 이유로 3개월만에 회사를 때려치우게 된다. 그런 그에게 주변은 차갑기만하다. 3개월만에 퇴사와 27살이라는 적지않는 나이까지 겹쳐 취직은 난황. 심지어 어머니가 보내주시던 생명 줄인 용돈 조차 끊길 위험에 놓이게 된다. 그는 점점 좌절을 하게 되고 귀향을 고민하던차에, 리라이프 연구소의 요아케 료라는 남자와 만나게 된다. 요아케 료는 자신의 회사가 임상 실험을 진행 중이며, 실험에 참여해줄 피실험자를 찾는 중인데 딱 잘맞는 조건이라고 하며 아라타에게 실험 참가를 권유한다.

 

 

학원 하렘물 애니 추천 10선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학교가 주 무대! 학원 하렘물 애니 추천 10선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성향이 많이 반영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직접 본 애니만 추천드리겠습니다. 숫자는 순위가

yeonwooah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