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등골 오싹한 호러/공포 미드 추천 TOP10

(원하는 장르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1.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장르: 호러, 도시전설

출연: 에반 피터스, 세라 폴슨, 제시카 랭

 

이 에미상 수상 작품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사악한 근성을 탐구하는 동시에 인간이 느끼는 초자연적 두려움과 일상 속의 공포를 조명한다. 미국인이라면 들어봤음직한 도시전설이나 괴담을 다룬 호러물로 흉가, 정신병원, 호텔 등 전체적으로 패쇄된 공간에서 이야기가 진행되고, 고어한 요소가 꽤 있기 때문에 시청하는데 주의가 필요함. 시즌마다 에피소드가 달라지며 배우들은 같지만, 시즌마다 별개의 이야기와 등장인물을 다룬다.

 

2. 힐 하우스의 유령

장르: 호러, 원작 소설

출연: 미힐 아위스만, 칼라 구지노

유령을 보았던 아이들, 유령과 살았던 아이들. 이제 어른이 되었는데도, 악몽은 그들을 떠나지 않는다. 그러니, 돌아가야 한다. 아직도 선명한 그 집의 그림자를 향해. 26년 전의 상황과 현재의 시간을 넘나들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과거와 현재, 현실과 환영의 차이를 줄여나가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3. 더 리버(The River)

장르: 공포, 미스터리

출연: 부루스 그린우드, 엘로이즈 멈포드

 

유명한 탐험가, 자연 다큐멘터리 진행가인 에멧 콜이 아마존으로 탐험을 떠나고 실종 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그의 아내와 아들, 그리고 그 모습을 찍기 위해 다큐멘터리 촬영팀이 실종된 에멧 콜을 찾기위해 아마존으로 떠나지만, 그곳은 끝을 모르는 미지의 땅 아마존. 그곳에서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기이한 사건들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들한 존재들로 공포스러운 상황들이 펼쳐진다.

 

4. 페니 드레드

장르: 판타지, 호러

출연: 에바 그린, 조쉬 하트넷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이 호러 드라마는 프랑켄슈타인, 드라큘라, 늑대인간 등의 이야기를 펼쳐가는 판타지 호러 드라마 입니다. 머레이경은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바네사와 함께 추적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에단 챈들러가 동행하게 되고.. 머레이는 챈들러에게 무엇을 보던 절대 놀라지 말라며 경고합니다. 그리고 그가 본것은 인간이 아닌 다른 존재였습니다. 


5. 미스트

장르: 공포, SF, 드라마

출연: 모건 스펙터, 알리사 서덜랜드

 

짙고 기이한 안개에 휩싸인 메인 주 어느 마을. 끔찍한 괴물들의 공격 속에, 주민들은 악몽이 살아 움직이는 현실을 목격한다. 스티븐킹 소설 원작의 영화 되었던 작품이 드라마로 돌아왔다.

 

6. 더 스트레인

장르: 호러, 스릴러

출연: 코리 스톨, 데이비드 브래들리

 

현대의 뉴욕을 배경으로, 독일에서 출발한 여객기의 탑승객 전원이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사망하고 단 4명의 생존자만이 살아남은 상황에서 시작된다. 이는 사실 인류와 세계를 배후에서 조종해 온 뱀파이어들 간의 대 전쟁의 시작을 알리는 서막으로, 전쟁을 막기 위해 사실 오래 전부터 뱀파이어들에 맞서 싸워왔던 세트라키안 교수와 사건을 담당하게 된 CDC의 전염병학자 굿웨더 박사와 동료들의 싸움이 주된 내용이다.

 

7. 고스트 타운

장르: 호러, 드라마

출연: 아반 조기아, 킴 코츠

 

지옥문이 열린 듯,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출몰하고 고립된 마을은 아수라장이 된다. 초자연적인 힘에 의해 압도 된 외딴 알래스카 마을. 마을을 구할 자는 저주받은 능력으로 마을에서 쫒겨날 위기에 처한 청년 로먼.

 

8. 마리안

장르: 호러

출연: 빅투아르 뒤부아, 뤼시 부제나

 

공포 소설 작가로 유명해진 에마. 눈앞에서 어릴 적 친구의 비극을 목격한 후, 다시는 가고 싶지 않았던 고향으로 무거운 발걸음을 뗀다. 수년간 꿈속을 찾아와 숨 막히는 공포에 떨게한 그 마녀가 이제 현실에 나타났음을 직감하며. 


9 블라이 저택의 유령

장르: 호러, 미스터리, 드라마

출연: 빅토리아 퍼드레티, 헨리 토머스

 

이미 죽은 자들이 저택을 배회하고 있다. 어린 남매를 돌보는 가정 교사, 그녀에게 손짓하는 음산한 비밀의 심연. 힐 하우스의 유령 제작자가 선보인 후속작격 드라마로 헨리 제임스의 소설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대니는 블라이 저택에서 기이한 사건들을 격게 되고 그 내면에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는데...

 

10.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들

장르: 호러, 리얼리티 TV 쇼, 무서운 이야기

제작자: 하워드 T. 오웬스, 조던 로버츠

 

피의 저주가 들리는가. 검은 유령이 보이는가. 평범한 사람들이 뒤늦게 내놓은 진짜 무서운 이야기. 어린 시절, 그들이 실제로 겪은 고통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들은 초자연적인 현상을 경험한 사람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리얼리티 TV 쇼 이다. 에피소드마다 주인공의 인터뷰와 재연 배우를 번걸아가며 보여주면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추천·리뷰 >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웃긴 코미디 미드 추천 TOP10  (0) 2021.01.08
스릴러 미드 추천 TOP10  (0) 2021.01.06
SF 미드 추천 TOP10  (0) 2021.01.02
판타지 미드 추천 TOP10  (0) 2021.01.01
액션 미드 추천 TOP10  (0) 2020.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