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미국 애니메이션의 제작사로 시작해 지금은 미국의 거대 미디어,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된 디즈니.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거대한 미디어 그룹으로, 문화 제국이란 별명이 붙어있습니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지만 디즈니하면 미키마우스를 비롯해 도날드 덕, 엘사 같은 유명 캐릭터와 만화 왕국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미국에 다른 애니메이션과는 다르게 믿고 보게 됐죠.

 

대부분 우리가 알고 있는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들은 과장 조금 해서 거의 다 디즈니꺼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익숙하고 재밌는 만화 영화를 끊임없이 지금도 생산해내고 있는 디즈니.

 

저도 디즈니빠(?)답게 디즈니 만화 영화는 거의 다 봤는데요. 대부분에 작품이 한국어 더빙이 있어서, 아이랑 보기도 참 좋습니다. 제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재밌게 봤던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10편씩 3탄으로 나눠서 뽑아봤습니다.   

 

1. 빅 히어로

장르: 액션, 코미디, 가족, SF
출연: 다니엘 헤니, 라이언 포터

감독: 돈 홀, 크리스 윌리엄스


천재 공학도 ‘테디’가 개발한 힐링로봇 ‘베이맥스’! ‘테디’의 동생이자 로봇 전문가인 ‘히로’는 도시가 파괴될 위기에 처하자 ‘베이맥스’를 슈퍼히어로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과연 이들은 도시의 위험을 막아낼 수 있을까? 치명적인 몸매! 꼭 안아주고 싶은 힐링로봇 ‘베이맥스’ 가장 사랑스러운 슈퍼히어로가 온다!

 

2. 모아나

장르: 모험, 코미디, 가족, 판타지

출연: 아우이 크라발호, 드웨인 존슨

감독: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모든 것이 완벽했던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는 섬을 구하기 위해 머나먼 항해를 떠난다.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오직 신이 선택한 전설의 영웅 마우이의 힘이 필요한 상황! 모아나는 마우이를 우여곡절 끝 설득해, 운명적 모험을 함께 떠나는데.... 바다가 부르면 운명적 모험이 시작된다! 바다에서 펼쳐지는 황홀한 모험의 신세계!

 

3. 라푼젤

장르: 코미디, 가족, 판타지, 로맨스
출연: 맨디 무어, 제커리 레비
감독: 네이슨 그레노, 바이론 하워드

 

올드보이도 못 견뎠을 장장18년을 탑 안에서만 지낸 끈기만점의 소녀 라푼젤. 어느 날 자신의 탑에 침입한 왕국 최고의 대도를 한방에 때려잡는다. 그리고 그를 협박해 꿈에도 그리던 집밖으로의 모험을 단행한다. 과잉보호 모친의 영향으로 세상을 험난한 곳으로만 상상하던 라푼젤. 그런 그녀 앞에 군기 빡 쎈 왕실 경비마 맥시머스의 추격, 라이더에게 복수의 칼날을 가는 스태빙턴 형제의 위협, 라푼젤의 가짜 엄마 고델의 무서운 음모 등이 얽히고 설켜 점점 흥미진진한 사건들이 터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세상물정 깜깜한 우리의 라푼젤은 자신 앞에 펼쳐진 스릴 넘치는 세상을 맘껏 즐기는데...

 

 

4. 겨울왕국

장르: 모험, 가족, 판타지, 뮤지컬, 코미디
출연: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얼어붙은 세상을 녹일 자매가 온다! 서로가 최고의 친구였던 자매 ‘엘사’와 ‘안나’. 하지만 언니 ‘엘사’에게는 하나뿐인 동생에게조차 말 못할 비밀이 있다.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이 바로 그것. ‘엘사’는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왕국을 떠나고,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안나’는 언니를 찾아 환상적인 여정을 떠나는데....

 

5. 주토피아

장르: 액션, 모험, 코미디, 가족
출연: 지니퍼 굿윈, 제이슨 베이트먼
감독: 바이론 하워드, 리치 무어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1위, 주토피아 연쇄 실종 사건 발생! “미치도록 잡고 싶었다!” 교양 있고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도시 주토피아. 이 곳을 단숨에 혼란에 빠트린 연쇄 실종사건이 발생한다! 주토피아 최초의 토끼 경찰관 주디 홉스는 48시간 안에 사건 해결을 지시 받자 뻔뻔한 사기꾼 여우 닉 와일드에게 협동 수사를 제안하는데...

 

6. 릴로 & 스티치

장르: 가족, 드라마, 코미디, SF
출연: 다베이 체이스, 크리스 샌더스
감독: 딘 데블로이스, 크리스 샌더스

 

어린 소녀 릴로는 열아홉 살 된 언니 나나와 함께 하와이 섬에서 단 둘이 산다. 한 집에서 같이 살지만 두 사람은 각자의 방식을 고집하느라 작은 일이든 큰일이든 잡은 마찰을 빚는다. 그러다보니 집안은 항상 아수라장을 방불케 한다. 어느 날 밤 릴로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별똥별을 바라보며 하느님한테 소원을 빈다. 릴로가 보았던 별똥별은 실은 스티치가 타고 있던 우주선이었다. 실험용 외계 생명체 626호로 불리우는 스티치는 투로 행성 출신. 사고뭉치에다가 말썽꾸러기인 스티치는 교도소로 끌려가다가 도망을 쳤는데 그만 지구로 떨어진 것이다.

 

7. 정글북

장르: 코미디, 드라마, 가족, 모험
출연: 필 해리스, 세바스찬 캐봇
감독: 볼프강 레이더만

 

정글 속에 버려진 배의 파편에 혼자 남겨진 아기는 흑표범인 바기라에게 구출되어 늑대의 젖을 먹고 자라며 늑대들은 아기에게 작고 귀엽게 생겼다는 의미인 모글리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모글리는 10살의 소년으로 성장하고 늑대들은 인간을 싫어하는 못된 호랑이 쉬어칸이 정글에 돌아왔다는 소문이 퍼지자 늑대들은 모글리의 안전을 위해 그를 인간 세계에 돌려 보내기로 한다. 그래서 충실한 보호자 바기라 표범과 함께 모글리는 긴 여정을 떠난다. 카아라는 굶주린 비단뱀의 유혹으로부터 도망쳐 코끼리 군단속에 휩싸이기도 했던 모글리는 태평스런 곰을 만나 아주 가까운 친구가 된다.

 

8. 알라딘

장르: 뮤지컬, 코미디, 로맨스, 모험, 가족
출연: 스콧 와인거, 로빈 윌리엄스
감독: 존 머스커, 론 클레멘츠

 

키우는 원숭이 아부와 함께 살아가는 아그라바의 좀도둑 알라딘은 어느 날 궁궐을 탈출한 술탄의 딸 자스민에게 한눈에 반한다. 술탄의 자리를 노리고 있는 사악한 마법사 자파는 알라딘을 눈여겨보고 그에게 마법의 램프를 가져다주면 부자로 만들어주겠다고 말한다. 동굴에 들어가서 램프를 찾던 알라딘은 도중에 동굴이 무너지는 바람에 갇히게 된다. 위기에 빠진 알라딘은 램프를 비볐더니, 램프의 요정 지니가 나와서 마법 양탄자의 도움으로 동굴에서 탈출한다. 지니의 주인이 된 알라딘은 지니를 램프에서 구해주겠다고 약속하고, 지니의 힘을 빌어 왕자로 변신해 자스민에게 청혼하기 위해 아그라바로 돌아온다. 

 

 

9. 미녀와 야수

장르: 가족, 드라마, 판타지, 로맨스, 뮤지컬
출연: 페이지 오하라, 로비 벤슨
감독: 게리 트러스데일

 

18세기 프랑스의 작은 마을, 밝고 아름다운 소녀 벨은 발명가 아버지와 함께 단둘이 살고 있다. 잘난척하기 좋아하고 촌스러운 마을청년 개스톤은 벨의 미모에 반해 끈질기게 구애를 하지만, 벨은 책 읽기만 즐기며 평범한 시골생활에서 벗어나기를 꿈꾼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가 흉측한 야수의 성에 갇히게 되는 일이 벌어지고 벨은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아버지 대신 자신이 성에 남기로 한다. 마법에 걸린 야수의 성에서 촛대 루미에, 괘종시계 콕스워즈, 주전자 폿트 부인과 친구가 된 벨. 그녀를 경계하던 야수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벨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게되고, 벨 또한 흉측한 외모에 가려진 야수의 따뜻한 영혼을 발견하게 된다.

 

10. 라이온 킹

장르: 모험, 드라마, 가족
출연: 조나단 테일러 토마스, 매튜 브로데릭
감독: 로저 알러스, 롭 민코프

 

아프리카의 평화로운 프라이랜드 왕국. 이곳을 다스리는 사자 무파사의 아들 심바가 태어난다. 왕의 동생 스카는 자신이 왕위를 차지하기 위해 하이에나들과 결탁하여 무파사를 죽이고 심바에게 죄를 뒤집어 씌워 멀리 내쫓는다. 간신히 목숨을 건진 심바는 유쾌한 미어캣 티몬과 멧돼지 품바와 함께 생활하며 어른이 된다. 어느 날 심바는 옛 친구 날라를 만나 프라이드랜드가 파괴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하지만 자신이 저지른 실수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거부하는 심바. 결국 아버지의 가르침과 자신의 운명을 깨달은 심바는 스카와 하이에나들을 물리치고 평화를 되찾기 위해 왕국으로 돌아가는데...

 

(2탄에서 계속..)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10선 (2탄)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두 번째 1. 포카혼타스 장르: 가족, 모험, 드라마, 로맨스 출연: 아이린 베다드, 멜 깁슨 감독: 마이크 가브리엘 젊은 미남 선장 존 스미스는 황금에 눈 먼 총독 랫클

yeonwooah1004.tistory.com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10선 (3탄)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세 번째 1.볼트 장르: 가족, 모험, 코미디, 판타지 출연: 존 트라볼타, 마일리 사이러스 감독: 바이론 하워드 슈퍼독 ‘볼트’는 온갖 모험과 위험으로 가득 찬 흥미

yeonwooah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