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말이 어린이 애니메이션 영화지, 성인인 저도 굉장히 재밌게 본 작품들입니다. 조카가 볼 때 꼽사리 껴서 본 것도 몇 개 있지만요.ㅋㅋ 조카랑 볼 때는 더빙된 걸 본 것 같은데, 제가 따로 봤던 작품들은 더빙판이 아닌 자막판으로 봐서 더빙판이 따로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찾아보니까 다 있네요!)

 

근데 보통 한국에서 개봉할 때 웬만한 어린이 영화는 다 더빙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뽀로로 같은 한국 애니메이션은 뭐 워낙 애들한테 유명해서 자녀 있는 부모라면 다들 극장 가서 한 번쯤은 봤을 것 같은데요.

 

요즘은 TV에서 바로 결제해서 편하게 볼 수 있어서 극장까지 찾아가는 분들은 많이 없지 않을까 싶네요. 의도치 않게 전부 미국 어린이 애니메이션 영화만 있는데, 한국 어린이 영화는 따로 정리해서 올릴 생각입니다.

 

근데, 어린이라 하면 8살 이하일 텐데. 조카는 더빙 안된 자막 나오는 어린이 영화도 잘 보는 것 보면 대사가 아이들한테는 그리 중요한 게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네요. 뭐 요새 애들 유치원에서 영어도 배우니 조기교육으로 좋을 수도....?

 

사실 조카만 봤을 땐 영화 러닝타임이 길다 보니 집중해서 보기 힘들어하더라고요. 만약 TV를 매일 틀어주시는 게 아니면, 하루에 10분 20분씩 나눠서 보여주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1. 슈퍼배드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출연: 스티브 카렐, 미란다 코스그로브
더빙: 있음

 

각 나라를 대표하는 명소들을 한 번에 훔쳐버린 기상천외한 주인공 ‘그루’. 그는 세계 최고의 악당이 되기 위하여 다른 사람이 절대 훔칠 수 없는 것을 하나 훔치기로 마음 먹는다. 그것은 바로 ‘달’!!! ‘달’을 훔치기 위한 최신식 장비를 구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고아원의 세 소녀들을 맡게 된 ‘그루’는 세 소녀들과 함께 살게 되면서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악당이 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이 소녀들을 키우는 일임을 알게 된다. 소녀들에 의해 점차 사랑을 배우고 변화되어 가는 ‘그루’. 과연 그는 달을 훔칠 수 있을 것인가? 소녀들과 그루는 어떻게 될 것인가.

 

2. 넛잡: 땅콩 도둑들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모험
출연: 윌 아넷, 캐서린 헤이클, 리암 니슨
더빙: 있음

 

도심 속 공원의 말썽쟁이 다람쥐 설리! 그만 나타나면 모든 일이 엉망이 되는 바람에 공원에 사는 동물들은 항상 걱정투성이다. 아니나 다를까, 공원에 사는 모든 동물들의 겨울나기 식량창고인 떡갈나무를 홀랑 태워먹는 설리. 제대로 된 재판도 없이 통솔자 라쿤의 주도 아래 공원식구들의 만장일치로 설리는 결국 공원에서 추방을 당하고, 그의 곁엔 마음 착한 생쥐 친구 버디만 남는다. 주린 배를 채우기 위해 식량을 찾아 떠나는 설리와 버디. 평온했던 공원과는 달리 텃세 심한 도심에는 여기저기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데... 온갖 우여곡절 끝에 절망만이 남았다고 생각하던 바로 그 순간, 기적처럼 설리와 버디 앞에 짠~하고 나타난 땅콩가게! 보기만 해도 맛깔스런 땅콩이 수북수북! 설리와 버디는 땅콩가게를 털기로 결심한다.

 

3. 드래곤 길들이기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판타지
출연: 제이 바루첼, 제라드 버틀러
더빙: 있음

 

용맹한 바이킹과 사나운 드래곤들의 싸움이 끊이지 않는 버크섬. 바이킹 족장의 아들 ‘히컵’은 드래곤 사냥에 소질 없는 마을의 사고뭉치. 어느 날 그는 부상 당한 드래곤, ‘투슬리스’를 구하게 되고, 아무도 몰래 그를 돌본다. 서로를 알아가며, 드래곤들의 친구가 된 ‘히컵’. 그들과의 새로운 생활을 만끽하던 ‘히컵’은 드래곤들의 위험한 비밀을 알게 되는데...

 

4. 패팅턴

장르: 코미디, 가족, 모험
출연: 벤 위쇼, 니콜 키드먼
더빙: 있음

 

폭풍우에 가족을 잃은 꼬마곰 ‘패딩턴’은 페루에서 영국까지 ‘나홀로’ 여행을 떠난다. 런던에 도착한 ‘패딩턴’은 우연히 브라운 가족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가족을 찾아 나선다! 하지만 움직이기만 해도 사고! 만지기만 해도 사고! 1초에 한번씩 사고를 치는 ‘패딩턴’은 브라운 가족의 골칫거리가 되고 만다. 한편, 말하는 곰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악당 박제사 ‘밀리센트’는 호시탐탐 ‘패딩턴’을 노리는데....

 

 

5. 몬스터 호텔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판타지
출연: 아담 샌들러, 스티브 부세미
더빙: 있음

 

몬스터들의 유일한 천국, 인간출입금지 몬스터 호텔. 딸바보 드라큐라는 딸 마비스의 118번째 생일을 맞아 프랑켄슈타인, 늑대인간, 미이라, 투명인간 등 몬스터 친구들을 모두 초대한다. 그.런.데! 초대받지 않은 인간소년 조니가 나타나고, 몬스터들은 멘붕 상태에 빠진다. 과연, 몬스터들은 신나는 파티를 즐길 수 있을까?

 

6. 로렉스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판타지
출연: 대니 드비토, 잭 에프론
더빙: 있음

 

공기도, 풀도, 바람도 모두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최첨단 도시 스니드빌에 살고 있는 테드는 옆집에 사는 소녀 오드리를 좋아합니다.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테드는 오드리가 간절히 원하는 ‘살아있는 나무’를 찾기 위해 아무도 가본적이 없는 스니드빌 바깥 세상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나무와 로렉스에 얽힌 비밀을 알고 있는 단 한 사람, 원슬러를 찾아간 테드는 나무요정 로렉스에 관한 놀라운 비밀을 알게 되는데......

 

7. 업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모험
출연: 에드워드 애스너, 조던 나가이
더빙: 있음

 

평생 모험을 꿈꿔 왔던 ‘칼’ 할아버지는 수천 개의 풍선을 매달아 집을 통째로 남아메리카로 날려 버리는데, ‘칼’ 할아버지의 이 위대한 모험에 초대 받지 않은 불청객이 있었으니, 바로 황야의 탐험가 ‘러셀’! 지구상에 둘도 없을 이 어색한 커플이 함께 하는 대모험. 그들은 과연 남미의 잃어버린 세계에서 사라져 버린 꿈과 희망, 행복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8.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출연: 빌 헤이더, 안나 페리스
더빙: 있음

 

먹을 거라고는 정어리 밖에 없는 작은 도시 ‘꿀꺽퐁당’ 섬을 위해 허당 과학자 ‘플린트’는 물을 음식으로 바꾸는 ‘슈퍼음식복제기’를 발명한다. 하지만 실험도중 기계는 하늘로 날아가고, 모든 것이 실패로 돌아갔다고 생각한 순간 마을에는 맛있는 ‘햄버거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하늘로 올라간 ‘슈퍼음식복제기’가 작동을 시작한 것. 그 때부터 섬에는 핫도그, 와플, 치킨, 아이스크림 등 맛있는 음식들이 매일매일 내리고 사람들은 달콤한 행복에 빠진다. 하지만 점점 많은 음식들을 요구하는 사람들과 섬을 관광지로 개발하려는 탐욕스러운 ‘시장’의 욕심으로 인해 기계는 점차 멋대로 작동하기 시작한다. 그 결과 집채만한 팬케이크와 사람만한 핫도그 비가 내리는 등 점점 거대해지는 음식들로 인해 도시는 초유의 재난 상황을 맞게 된다. 

 

9. 피터 래빗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출연: 제임스 코든, 도널 글리슨
더빙: 있음

 

영국의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마음씨 고운 화가 ‘비’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행복하게 살고 있던 ‘피터 래빗’과 친구들 그러던 어느 날! 런던에서 온 깔끔쟁이 ‘토마스’가 ‘피터 래빗’이 가장 좋아하는 당근밭 출입을 막아버린다. “이대로 물러 설 순 없다!” ‘피터 래빗’과 친구들은 당근밭에 다시 들어가기 위한 작전을 짜고, ‘토마스’는 토끼들과 평화롭게 지내고 싶어하는 ‘비’의 눈치를 보며 몰래 토끼들을 물리칠 계획을 세우는데... 과연 ‘피터 래빗’과 친구들의 작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10. 겨울 왕국

장르: 애니메이션, 뮤지컬, 가족, 판타지
출연: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절
더빙: 있음

 

서로가 최고의 친구였던 자매 ‘엘사’와 ‘안나’. 하지만 언니 ‘엘사’에게는 하나뿐인 동생에게조차 말 못할 비밀이 있다.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이 바로 그것. ‘엘사’는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왕국을 떠나고,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안나’는 언니를 찾아 환상적인 여정을 떠나는데....

 

 

11. 토이스토리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판타지
출연: 톰 행크스, 팀 알렌
더빙: 있음

 

우디는 6살짜리 남자 아이 앤디가 가장 아끼는 카우보이 인형. 어느날 접었다 폈다 하는 날개와 레이저 디지털 음성을 가진 최신 액션 인형 버즈가 나타나자 그의 위치가 흔들리기 시작한다. 모든 장난감들의 최고의 공포는 새로운 장난감들에 의해 밀려나는 것이다. 애타는 우디의 심정에도 불구하고 버즈는 앤디의 최고 인형으로 자리를 잡고, 우디의 친구인 강아지 슬링키, 참을성 없는 Mr. 포테토, 마음 약한 공룡 렉스, 돼지 저금통 햄, 아름다운 사기 램프 인형인 보 피프 에게도 인기가 급상승한다. 한편, 기세등등한 버즈가 자신이 장난감이 아닌, 외계에서 불시착한 우주 전사라고 믿는다. 우디는 버즈를 없앨 계획을 세우나, 우여곡적 끝에 둘은 바깥세상에서 서로의 힘을 합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른다. 한편 라이벌에서 동료사이로 변한 그들은 인형과 장난감을 못살게 하는 악명높은 무서운 아이 시드의 손아귀에 들어가게 된다.

 

12. 트롤

장르: 애니메이션, 뮤지컬, 가족, 판타지
출연: 안나 켄드릭, 저스틴 팀버레이크
더빙: 있음

 

'진짜 행복의 맛이 뭔지 보여줄게!' 모두가 행복한 트롤 왕국의 긍정공주 '파피' 노래와 춤이 끊이지 않던 트롤 왕국에 우울종결자 '버겐'이 쳐들어온다!  '파피'는 '버겐'에게 납치된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걱정병 친구 '브랜치'와 함께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난다. 사사건건 충돌하는 '파피'와 '브랜치'는 힘겹게 버겐 타운에 도착하는데...

 

13. 구스 베이비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출연: 짐 개피건, 젠데이아 콜먼
더빙: 있음

 

'내가 오리남매 엄마(?)라 구~스?!' 나 혼자 사는 싱글남 구스에게 닥친 최대 위기! 비행 실력 100점, 사회성 0점! ‘나 혼자’ 라이프를 즐기는 까칠남 구스 잭의 앞에 보송보송 귀여운 아기 오리 남매가 굴러들어온다. 거침없이 잭에게 팀플레이를 제안하는 오키, 무턱대고 잭을 엄마로 오해하는 도키! 잭이 세상 귀찮은 두 혹과 함께 모험을 시작한 그 때, 야생의 지배자 반조가 그들의 뒤를 추격해 오는데...

 

14. 주먹왕랄프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출연: 존 C. 라일리, 사라 실버맨
더빙: 있음

 

8비트 게임 ‘다고쳐 펠릭스’에서 건물을 부수는 악당 주먹왕 랄프. 30년째 매일같이 건물을 부수며 직업에 충실해왔지만, 악당이라는 이유로 누구도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 모두에게 인정 받는 영웅이 되고 싶은 마음에 급기야 자기 게임을 이탈하여 다른 게임으로 들어가는 랄프! 슈팅게임 ‘히어로즈 듀티’를 거쳐 레이싱 게임 ‘슈가 러시’에 불시착하는 랄프는 과연 게임 세계의 새로운 영웅이 될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랄프가 떠난 후 고장 딱지가 붙은 ‘다고쳐 펠릭스’ 게임은 오락실에서 퇴출될 위기를 넘길 수 있을까?

 

15. 리노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모험
출연: 셀튼 멜로, 디라 파에스
더빙: 있음

 

“내가 했다 하면 모든 게 엉망이 돼!” 못생긴 고양이 분장 전문 파티 플래너 ‘리노’는 소심한 성격에 되는 일 하나 없는 불만 가득 청년. 하루하루 무기력하게 살아가던 중 우연히 광고를 보고 찾아간 마법사 ‘돈 레옹’에게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켜 줄 것을 요청하지만 마법사의 실수로 진짜 고양이로 변하게 된다. 귀엽고 커다란 고양이의 모습에 난생 처음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지만, 얼마 안 가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맞게 되는데... 과연 ‘리노’는 위기를 극복하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16. 원더랜드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모험
출연: 브리아나 덴스키, 밀라 쿠니스
더빙: 있음

 

호기심 대장 ‘준’과 동물 친구들의 신나는 모험이 시작된다! 어릴 적부터 엄마와 함께 자신만의 테마파크를 만드는 것이 취미인 장난기 많고 상상력 풍부한 소녀 ‘준’은 어느 날 숲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다 상상 속에서만 그리던 ‘원더랜드’를 발견하게 되는데...!

 

17. 몬스터vs에이리언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가족, SF
출연: 리즈 위더스푼, 휴 로리
더빙: 있음

 

자신의 결혼식 날 어디선가 날아온 운석에 맞고 거대한 몸집으로 커져버린 수잔 머피. 새롭게 등장한 이 거대한 몬스터에 대처하기 위한 정부의 발 빠른 대처로 수잔은 ‘거대렐라’라는 새로운 몬스터 네임이 붙은 채 다른 몬스터들과 함께 국가 비밀수용소에 갇히게 된다. 천재적인 두뇌를 믿고 시도한 무리한 실험으로 곤충머리를 갖게 된 ‘닥터 로치 박사’, 2만년 전 모습에서 아직 덜 진화된 물고기인간 ‘미씽링크’, 잘못된 소스투입으로 토마토에서 자유자재 형태변형 불멸의 젤리 몬스터로 거듭난 ‘밥’, 그리고 키 100미터가 넘는 초대형 외형을 가진 아기 몬스터 ‘인섹토사우르스’. 절대 외부로 나갈 일 없을 것 같았던 그들의 감금생활은 정체불명의 외계 로봇이 지구를 공격하면서 끝이 난다. 대통령과 지구방위대 워 딜러 장군이 아주 짧은 고민 끝에 내린 결정으로 외계 로봇의 공격에서 세계평화를 지켜낼 영웅군단으로 이들 몬스터를 급파하는데....

 

18. 리틀비버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출연: 앙드레 뒤솔리에
더빙: 있음

 

저는 숲 속에서 사는 ‘비버’에요. 엄마랑 동생 ‘비비’랑 숲 속에서 집을 짓고 행복하게 살고 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덩치 큰 곰 때문에 집 앞에 있는 댐이 무너지고, 저는 그만 물살에 휩쓸려 강물로 떠내려 가게 되었어요. 정신을 차려보니 너무나도 깊은 숲 속. 나 혼자 외톨이가 되어버렸어요. 집을 찾기 위해 숲 속을 헤매는 동안 방구쟁이 스컹크와 사슴, 그리고 완전 무서운 늑대들이랑 수달에게 공격을 당하기도 했지만, 다행히 마음씨 좋은 노총각 아저씨 비버를 만나 보살핌을 받게 되었죠. 이제 아저씨 비버의 도움을 받아 본격적으로 우리 집을 찾아 나설 준비를 하고 있는데, 과연 저를 기다리고 있는 엄마와 동생 비비는 잘 지내고 있을까요?

 

19. 벅스 라이프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모험
출연: 데이브 폴리, 줄리아 루이스
더빙: 있음

 

발명가 개미 플릭은 별로 환영받지 못하는 존재다. 전통을 중시하는 개미 왕국에 살면서 언제나 듣지도 보지도 못한 것만 만들어내고, 그나마도 실패작으로 끝나니 다른 개미들의 비웃음이나 살뿐이다. 이번에도 탈곡기를 만들어 개미 왕국의 수확량 증대에 기여해 보려 했으나, 오히려 다른 개미들이 애써 모아놓은 곡식 더미를 몽땅 물 속에 빠뜨리고 말았다. 그런데, 이번 실수는 매우 심각한 것이었다. 매년 추수철이면 호퍼가 이끄는 메뚜기 떼가 몰려와서 개미들이 열심히 모아놓은 곡식의 대부분을 진탕 먹어치우곤 했다. 수는 얼마 안되지만 힘세고 날렵한 메뚜기들의 위협에 개미들은 곡식을 꼬박꼬박 상납해왔다. 오늘이 바로 호퍼 일당이 오는 날인데, 그들에게 줄 곡식을 플릭이 몽땅 잃어버린 것인데.....

 

 

20. 모아나

장르: 애니메이션, 뮤지컬, 가족, 판타지
출연: 아우이 클라발호, 드웨인 존슨
더빙: 있음

 

바다에서 펼쳐지는 황홀한 모험의 신세계! 모든 것이 완벽했던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는 섬을 구하기 위해 머나먼 항해를 떠난다.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오직 신이 선택한 전설의 영웅 마우이의 힘이 필요한 상황! 모아나는 마우이를 우여곡절 끝 설득해, 운명적 모험을 함께 떠나는데... 바다가 부르면 운명적 모험이 시작된다!

 

이전 글 바로가기

 

가족과 같이 즐기는 가족 영화 추천 10선

이번에 추천드릴 영화는 가족과 같이 즐기는 가족 영화 추천 10선 입니다. 주관적인 감상평이나 개인적인 성향이 많이 반영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직접 본 영화만 추천드리겠습니다! 번

yeonwooah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