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이번 주제는 성소수자 정확하게 말하면 그중에서 '게이' 또는 'BL' 영화입니다. 성소수자에 대해서 제가 정확하게 뭘 아는 게 아니라서 설명하기 조심스러운 부분이 좀 있는데요, 성적인 부분에서 사회적 소수자의 위치에 있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단어이고, 여기서 '성적인 부분'에는 기본적으로 생물학적 성별이 있으며, 관점에 따라 성적 지향, 성별 정체성, 젠더, 연애 지향성 등의 개념이 선택적으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성소수자를 가리켜 영어로 퀴어(Queer)라고도 합니다. 성소수자에도 여러 가지 개념이 있지만, 이번에 소개할 주제는 그중 'Boy's Love'를 주제로 한 직설적으로 말해서 게이 영화입니다.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에서는 BL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 이 영화는 말 그대로 성소수자인 게이들의 로맨스나 드라마이며,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좋지 않게 보일 수도 있지만, 영화 자체를 놓고 본다면, 굉장히 좋은 작품들이고 성적행위나 묘사 같은 것들이 최대한 배제된 영화들입니다.

 

단순하게 드라마 장르로써 보더라도 괜찮은 작품들이지만, 동성애에 대해서 좋지 않은 시선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라면, 굳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냥 마니아층을 위한 영화이기 때문에, 취향에 안 맞으시면 시청을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따로 혐오감이나 어떠한 편견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괜찮은 작품들이 있다면 가끔 보는 편입니다. 색안경을 끼지 않고 봤을 때, 오히려 성소수자나 동성애에 대한 사람들에 편견과 혐오감 등으로 인해 외로운 싸움을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고 보면 좋을 것 같네요. 

 

1. 러브, 사이먼

장르: 드라마, 코미디, 로맨스
감독: 그렉 버랜티
출연: 닉 로빈슨, 조쉬 더하멜

 

사이먼이라는 동성애자 고등학생이 그의 친구들 그리고 가족을 중심으로 생활하면서 온라인에서 알게 된 자신과 같은 동성애자 학생인 블루와 이메일로 연애를 하는 와중에 그를 아웃팅 시키려 협박하는 동급생을 막으려 고군분투하는 과정에서 인간적인 면모와 성적 지향에 대해 성숙해지는 모습을 그렸다.

 

2.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장르: 드라마, 로맨스
감독: 루카 구아다니노
출연: 티모시 샬라메, 아미 해머

 

17살 소년 엘리오의 가족은 매년 여름 손님을 받는다. 엘리오의 아버지 펄먼 교수의 일을 돕는 보조 연구원은 6주 동안 이곳에 머물며 사람들과 어울리고 자유로운 식사, 일광욕과 수영을 즐긴다. 올해 집을 찾은 24살 올리버는 모든 사람이 호감을 갖는 사람이다. 하지만 엘리오의 감정은 좀더 특별하다. 처음 보는 순간부터 그를 의식했고, 그 실체가 동성에게 품은 사랑임을 깨달은 후에는 적대감을 갖고 있는 것처럼 군다. 하지만 엘리오가 자신의 진짜 속내를 내비친 후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이 같다는 것을 알게 된다.

 

3. 브로크백 마운틴

장르: 드라마, 로맨스
감독: 이안
출연: 제이크 질렌할, 히스 레저

 

눈부신 만년설로 뒤덮인 8월의 브로크백 마운틴  양떼 방목장에서 여름 한 철 함께 일하게 된 두 청년 '에니스'와 '잭'은 오랜 친구처럼 서로에게 마음을 터놓는 사이가 된다. 그들의 우정은 친구 이상으로 발전하지만 두 사람은 낯선 감정의 실체가 무엇인지도 알지 못한 채 다시 만날 기약도 없는 각자의 삶으로 돌아간다. 우연히 4년 만에 다시 만난 '에니스'와 '잭'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은 일년에 한 두 번씩 브로크백에서 만나 함께 지내기로 하는데...

4. 킬 유어 달링

장르: 드라마, 로맨스, 스릴러
감독: 존 크로키다스
출연: 다니엘 래드클리프, 데인 드한

 

컬럼비아 대학 신입생 앨런 긴즈버그는 학교에서 만난 잭 케루악, 윌리엄 버로우즈와 함께 '뉴 비전' 이라는 새로운 문학 운동을 시작한다. 그리고 이 야심찬 청춘 작가들의 중심에는 매혹적인 뮤즈 루시엔 카가 있다. 하지만 의문의 밤, 루시엔에게 일어난 충격적 사건은 그들 모두의 삶을 바꿔버리는데...

 

5. 모리스

장르: 드라마, 로맨스
감독: 제임스 아이보리
출연: 휴 그랜트, 제임스 윌비

 

20세기 초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우연히 만나게 된 모리스와 클라이브는 낡은 관념의 무료한 대학 생활 속에서 서로에게 해방감을 줄 수 있는 존재로 발전해가고, 누구보다 가까웠던 두 사람의 우정은 서서히 사랑의 감정으로 변해간다. 하지만 사랑 하나면 모든 걸 버릴 수 있는 모리스와 그 모든 걸 잃는 게 두려운 클라이브의 사랑은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한다.

 

6. 저스트 프렌드

장르: 코미디, 로맨스
감독: 안네마리 판 데 몬스
출연: 마이드 마르도, 요스하 스트라도브스키

 

아버지의 유골함을 집으로 가져온 요리스는 여전히 슬픔에 빠져 있다. 그는 가사 도우미 일을 하며 서핑 강습을 하는 야드를 우연히 만나 첫눈에 호감을 갖는다. 두 사람은 급속도로 가까워지지만, 이내 그들 사이에 놓인 장애물을 발견하고 낙담한다. 가족과의 갈등 속에서 사랑의 아픔에 빠진 채 방황하는 두 사람은 혼란스러운 시기를 무사히 극복할 수 있을까?

 

7. 프리 폴

장르: 드라마, 로맨스
감독: 스테판 라캔트
출연: 한노 코플러, 막스 리멜트

 

얼마 후면 곧 아빠가 될 한 경찰관인 마크의 인생은 게이인 동료 경찰 파트너 케이에게 끌리게 되면서 삶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자신의 삶과 새로운 모험의 즐거움 사이에서 방황하는 마크는 자신의 세계가 빠르게 통제 불능 상태임을 알게되고, 인생의 계획이 무너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되지만, 뒤늦게 찾아온 이 변화는 그를 통제하기 힘들어 보인다. 임신한 여자친구와 새로운 사랑인 케이 사이에서 갈등을 겪는다.

 

8. 소년들

장르: 드라마, 로맨스
감독: 미샤 캄프
출연: 하이스 블롬, 코 잔드블리엣

 

매일 훈련에 열심히인 교내 육상선수 시거는 챔피언쉽 대회를 앞두고 만들어진 육상팀에서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매력적인 마크를 만나게 된다. 여자친구 제시카를 만나도 자꾸만 떠오르는 마크 생각에 우정인지 사랑인지 혼란스러운 시거. 그런 속도 모르고 대담하고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 하는 마크. 급기야 시거는 그를 피하기 시작하고, 꿈꿔왔던 챔피언쉽 대회 전 날, 마크와 크게 다투고 아빠는 사고친 형 에디 때문에 대회에 오지 못하게 된다. 사랑도 우정도 그리고 가족도 지키고 싶고 꿈도 이루고 싶은 시거. 생애 처음 느끼는 감정들로 유독 이번 여름은 시거에게 벅차기만 하다.

9. 그의 시선

장르: 드라마, 로맨스
감독: 다니엘 리베이로
출연: 기예르메 로보, 파비오 아우디

 

"시각 장애를 가진 레오나르도는 자신을 향한 엄마의 지나친 관심과 보호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살기위해 노력하는 10대 소년이다. 유일한 베스트 프렌드인 지오바나로부터 실망감을 느낀 레오는 좀 더 자유로운 삶을 꿈꾸며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지원하기로 마음을 먹게 된다. 하지만 전학생 가브리엘이 나타나면서부터 레오의 마음속에는 새로운 감정의 소용돌이가 일어나기 시작하고, 교환학생으로 떠나려던 계획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데…"

 

10. 아이다호

장르: 드라마
감독: 구스 반 산트
출연: 리버 피닉스, 키아누 리브스

 

긴장만 하면 잠들어 버리는 기면발작증에 걸린 마약중독자 마이크는 고향 아이다호를 떠나 포클랜드의 사창가에서 남창으로 살아간다. 마이크의 유일한 친구인 포클랜드 시장의 아들 스코트는 남부러울 것 없지만 아버지에 대한 반발심으로 방황한다. 그러던 어느날 마이크는 어머니와 고향 아이다호로 돌아가길 바라며 스코트와 어머니를 찾으러 아이다호로 떠난다. 하지만 어머니는 이미 아이다호를 떠난 상황이었었고 스코트는 카멜라와 사랑에 빠져 있었다. 어머니를 찾지도 못하고 스코트 마저 잃은 마이크는 절망에 빠진 채 포클랜드로 되돌아 오는데...

 

교도소/감옥 영화 추천 10선

이번 영화의 주제는 교도소/감옥입니다. 내가 직접 경험하긴 싫지만 항상 이 주제의 영화는 남자들을 흥분시키고, 흥미를 가지게 하는 주제임이 틀림없습니다. 보통 액션 영화와는 다른 사실적

yeonwooah1004.tistory.com

 

고립/생존 영화 추천 10선

고립, 조난, 재난에의한 극한에 상황. 인적도 없고 폐쇄된 장소에서 고립되거나 조난당해 살아남거나 생존하는 주제의 영화입니다. 이런 영화 볼 때 숨 참고 보는 게 국룰인 거 아시죠? ㅋㅋ 등

yeonwooah1004.tistory.com

 

성인 미드 추천 TOP10

노출 수위 높은 19금 성인 미드 추천 TOP10 (원하는 장르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1. 위쳐 장르: 판타지, 액션, 어드벤쳐 출연: 헨리 카빌, 얀야 차로트라, 프레이아 앨런 리비아의 게롤트는 괴물

yeonwooah1004.tistory.com

'추천·리뷰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말/멸망 영화 추천 10선  (1) 2021.02.28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추천 10선  (0) 2021.02.25
우주 영화 추천 10선  (0) 2021.02.24
악마 영화 추천 10선  (0) 2021.02.24
동화 원작의 영화 추천 10선  (0) 2021.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