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이번에 추천드릴 영화는 배꼽 빠지는 코미디 영화 추천 10선 2탄 입니다.


주관적인 감상평이나 개인적인 성향이 많이 반영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직접 본 영화만 추천드리겠습니다!


번호는 순위가 아니니 별로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평점은 포털사이트 평점과 저의 주관적인 평점을 적어드립니다.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1.
제목:핫칙 
점:8.19
개인평점:8.6



감독:톰 브래디

출연:롭 슈나이더,안나 페리스,레이첼 맥아담스

장르:코미디

개봉일:2003 04 25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심술꾸러기 날라리에 공주병도 모자라 남 엿 먹이는 것이 취미인 제시카.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그녀는 치어리더 경연대회 우승과 졸업파티의 퀸이 되기 위해 눈에 보이는 것이 없다. 친구들과 어울려 쇼핑을 간 제시카는 한 골동품 가게에서 황금빛이 요사스럽게 감도는 귀걸이 하나를 구하게 된다. 하지만 그 요상한 귀걸이는 사람의 몸을 바뀌게 하는 주술이 걸린 귀걸이. 공교롭게도 주유소에서 마주친 지저분한 좀도둑 클라이브가 제시카가 흘린 귀걸이 한 짝을 손에 넣게 된다. 아침이 되니 좀도둑 클라이브의 몸으로 바뀐 제시카. 가장 친한 친구 에이프릴을 찾아가지만, 누가 알아 볼 수 있으랴, 이 더-티한 남자가 제시카라고..



2.
제목:예스맨
점:8.86
개인평점:9.0



감독:페이튼 리드

출연:짐캐리,주이 디 샤넬

장르:코미디,드라마

개봉일:2008 12 17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대출회사 상담 직원 칼 알렌은 ‘NO’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매사 부정적인 남자. 하지만 친구의 권유로 ‘인생역전 자립프로그램’에 가입하면서 그의 인생이 180도 뒤바뀐다! ‘긍정적인 사고가 행운을 부른다’는 프로그램 규칙에 따라 모든 일에 ‘YES’라고 대답하기로 결심하고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세로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칼. 번지점프 하기, 한국어 수업 듣기, 모터사이클 타기, 남의 인생 간섭하기, 온라인으로 데이트상대 정하기…

정말로 ‘YES’라고 대답하니 지루했던 예전의 일상과 달리 인생이 너무나 유쾌하다. 하지만 이 남자, 접수되는 대출 신청서류마다 YES, 구매강요 온라인 쇼핑몰 메일에도 YES, 만나자는 여자들의 전화에도 YES, 무조건 YES를 남발하고. 정말 이렇게 ‘YES’ 해도 되는 걸까?



3.
제목:에반 올마이티
점:7.96
개인평점:8.4



감독:톰 새디악

출연:스티브 카렐,모건 프리먼

장르:코미디,판타지

개봉일:2007 07 25

등급:전체 관람가

줄거리:새 집, 새 자동차, 하원의원 선거 당선까지, 막힘 없이 일이 술술 풀리던 에반 앞에 갑자기 신이 나타나 워싱턴 한가운데 거대한 방주를 지으라는 미션을 내린다. 망치질 한번 해본 적 없던 에반은 코웃음을 치며 이를 무시하지만, 방주를 만들 재료가 속속 배달 되어 오고, 수백 마리의 동물들이 쌍쌍이 그를 따라 다니기까지 한다. 그의 평화로웠던 삶이 방해 받기 시작하며, 일도 가족도 그의 생활이 모두 엉망이 된다. 과연 에반은 신이 내린 이 시련을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 것인가?


4.
제목:오! 브라더스
점:8.21
개인평점:7.8



감독:김용화

출연:이정재,이범수

장르:코미디

개봉일:2003 09 05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불륜 사진 전문 찍사' 오상우. 잘못된 만남 에 심취한 남녀들에게 원치 않는 기념사진을 찍어주며 생계를 꾸려간다. 그러던 어느 날 그에게 예기치 못한 소식이 날아온다. 어릴 적 바람나 집을 나간 아버지가 사망했다는 소식과 그의 빚이 고스란히 자신에게 상속됐다는 것. 그 빚을 감당할 능력 없는 상우는 야속하기만한 아버지의 죽음을 원망할 새도 없이 그 빚을 떠넘기기 위해 또 다른 상속인인 이복 동생 봉구와 그의 어머니를 찾아 나선다.봉구 엄마는 실종 상태고, 한번도 만난 적 없는 이복 동생 봉구만을 수소문 끝에 찾아낸 상우. 그러나 12살 어린 동생 봉구 대신 그를 반기는 것은 겉보기등급 30대 중반의 아저씨가 아닌가? 게다가 몹쓸 병 조루증 까지???


5.
제목:덤 앤 더머
점:8.54
개인평점:8.2



감독:피터 패럴리,바비 패럴리

출연:짐 캐리,제프 다니엘스

장르:코미디

개봉일:1994 12 17

등급:15세 관람가

줄거리:죽마고우인 로이드와 해리는 둘다 좀 모자라는 빈털털이 노총각으로 돈을 모아 함께 애완 동물 가게를 하는 것이 꿈이다. 

운전기사로서 어느날 미녀 매리를 공항까지 태우고 가던 로이드는 매리가 공항에 두고 간 가방을 주워서 돌려 주려다가 정체 불명의 괴한들에게 미행을 당하게 된다. 그 가방은 납치당한 매리 남편 바비의 몸값으로 납치범에게 전하려고 매리가 공항에 갖다 두었던 것이었다. 로이드와 해리는 매리에게 가방을 전해주기 위해 아스펜까지 장거리 여행을 하게 되는데 멍청한 로이드가 길을 잘못 드는 바람에 여비까지 떨어져 싸움이 벌어지게 된다. 싸움 끝에 해리가 가방을 집어 던지자, 열린 가방 속에 현금이 가득 들어있다. 두 사람은 평생 처음으로 실컷 돈을 쓰면서 부자집 귀공자 노릇도 해본다. 마침내 아스펜에 도착한 두 사람 매리에게 가까이 다가가는데 성공하지만 로이드가 매리를 사랑한다면서 해리에게 중매를 부탁하는 바람에 일은 한차례 더 꼬이게 되는데...


6.

제목:겟 스마트
점:7.72
개인평점:7.5



감독:피터 시걸

출연:스티브 카렐,앤 해서웨이

장르:코미디,액션,범죄

개봉일:2008 06 19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세상의 평화를 위해 존재하는 비밀정보기관 컨트롤은 악의 집단 카오스의 음모로 모든 요원들의 정체가 발각되자, 사무요원 '맥스웰 스마트'를 작전에 투입한다. 성형수술을 받아 미녀요원으로 거듭난 '에이전트99'와 한 팀이 된 스마트 요원. 현장경험은 전무, 하지만 언제든 현장에 나갈 준비된 요원인 그는 '똑똑함'을 무기로 작전에 나서는데.. 세상을 구하기 위해 나선 2인자의 거침없는 무한도전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7.
제목:에이스 벤츄라
점:8.22
개인평점:9.0



감독:톰 새디악

출연:짐캐리

장르:코미디,미스터리,스릴러,액션

개봉일:1994 04 30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에이스 벤츄라는 잃어버린 동물을 찾아주는 사립탐정이다. 그의 주변엔 언제나 동물들이 우글거리고 그 또한 여러 행동들이 동물들의 재미있는 특성과 닮아있어 우스꽝스럽고 실수연발이다. 어느날, 마이아미 돌핀스팀의 마스코트인 돌고래 `백설이'가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그팀의 마케이팅 감독인 멜리사가 이 돌고래의 실종사건을 에이스에게 의뢰한다. 



8.
제목:무서운 영화
점:7.60
개인평점:8.2



감독:키넌 아이버리 웨이언스

출연:존 에이브러햄스,안나 페리스

장르:코미디,공포

개봉일:2000 09 23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공포영화 패러디 총집합! 흥겨운 할로윈 데이 파티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고등학교 친구들 신디, 바비와 버피, 브렌다, 그렉, 레이 등은 차안에서 정신없이 즐기다 타고 있던 차에 한 사내를 치고 만다. 쓰러진 사내는 죽지 않고 일어나지만, 어이없게도 그 사내는 날아온 콜라병을 맞고 그자리에서 즉사하고 만다. 그 끔직한 사건과 드류의 죽음에 뭔가 연관이 있다고 느낀 신디는 친구들과 자신에게도 곧 위협이 닥칠 것이라고 예감하는데...


9.
제목:주유소 습격사건
점:8.30
개인평점:8.8



감독:김상진

출연:이성재,유오성,강성진,유지태

장르:코미디,범죄,액션

개봉일:1999 10 02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돈만 밝히는 코치가 싫어서 운동을 그만 둔 야구 천재 노마크, 언제어디서나 꼭 밥먹을 때 조차도 음악을 들어야 소화가 되는 어설픈 락커 딴따라, 전위적인 누드를 즐겨 그리다 정작 자기 인생의 밑그림도 못그려놓은 기이한 화가 뻬인트, 험상궂은 얼굴때문에 여학생의 무거운 짐을 들어줘도 강도로 오인받는 단순무식형 무대포. 야심한 시각, 그런 그들이 편의점에 라면을 먹다 말고 주유소를 습격한다. 이유는 ‘그냥’.



10.
제목:스쿨 오브 락
점:9.21
개인평점:9.0



감독:리처드 링클레이터

출연:잭블랙

장르:코미디

개봉일:2004 02 27

등급:12세 관람가

줄거리:록 밴드 단원인 듀이 핀은 로커답지 않게 뚱뚱하고 촌스러운 외모와 공연도중 돌발적인 행동 때문에 밴드에서 쫓겨 난다. 초등학교 보조교사로 일하는 친구의 집에 얹혀살다 월세까지 밀려 돈이 필요하던 순간 친구의 이름을 사칭하고, 초등학교에 취직한다. 음악 밖에 모르던 듀이는 수업대신 학생들과 함께 밴드를 결성하고 경연대회에 출전하려고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