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비트코인 캐시(BitcoinCash / BCH)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비트코인 캐시(BitcoinCash / BCH)는 2017 년 8월 1일에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분열)하여 탄생 한 통화 입니다.

현재 시가 총액 순위 4위로 1위 비트코인과 차이는 있지만 향후 크게 성장할 가상 통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는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분열)하여 만들어진 가상화폐입니다. 하드포크는 가상통화의 업데이트입니다. 비트코인 캐시가 신형이라고하면 비트코인은 구형이라고 이미지하면 이해하기 쉬울것같습니다. 비트코인 캐시는 분열함으로써 태어난 가상통화이기 때문에, 비트코인도 지금까지 그대로 존재하고 있지만,  양자는 호환되지 않으며, 비트코인을 비트코인 캐시 대신 이용하는 할수 없습니다. 한편, 기본적으로 두 가상통화에 이용되는 기술 등은 거기까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럼 왜 둘로 나뉠 필요가 있었을까? 거기에는 비트코인 개발자 및 비트코인을 들고있는 사용자 등의 관계가 크게 영향을주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BitcoinCash / BCH) 탄생


비트코인 거래 처리 속도는 네트워크 상황에도 좌우되지만, 초당 7 건 정도라고합니다. 

반면, VISA 등의 신용카드는 초당 수천 건의 거래를 처리 할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실용화하려면 거래 처리 속도가 압도적으로 부족한 것이다라고 문제시되어왔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면 거래량이 증가하고 네트워크가 혼잡하기 때문에 거래처리 속도가 더욱 느려지는 사태도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던 중 당시의 비트코인의 사양에 의문을 갖는 사람이 늘고 비트코인 거래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양의 업데이트를 시도하는 움직임이 나오고있었습니다.


*2017 년 8 월에 비트코인 (BTC / Bitcoin)에서 하드포크

사양 업데이트를 시도하는 움직임이 점차 커져 2017 년에 비트코인 커뮤니티는 ' 비트코인을 그대로 사양 한 채 해결책을 강구해야 "이라는 사람과' 비트 코인의 사양을 업데이트해야 " 라는 사람에 대립했습니다.

그 결과, 거래 처리 속도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 거래 용량을 압축하는 비트 코인 '와' 거래를 기록하는 블록 용량 자체를 확대하는 비트 코인 캐시 "하드포크 (분열)가 탄생 할수있었습니다.


@비트 코인 캐시 (BitcoinCash / BCH)의 특징


*거래 수수료가 저렴한이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비트 코인 캐시는 전세계 어디든지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 할수있게되어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평균 거래 수수료는 약 2.47달러라고 합니다.

이는 많은 비트코인 사용자들이 더 저렴한 거래를 수용하기 위해 32MB의 블록 사이즈를 가지고 있고

더 저렴한 거래 수수료를 제공하는 비트코인캐시로 눈을 돌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비트코인캐시에서 평균 거래 수수료는 $0.0047이다.

비트코인 캐시 수수료는 기존의 비트코인보다 압도적으로 싼것을 알수있습니다.


*변동성이 크다

비트코인 캐시는 비트코인이 하드포크되어 탄생 한 가상 통화이기 때문에 시작 단계에서 비트코인과 동일한 통화량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캐시는 변동성이 큰 가상 화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 (BitcoinCash / BCH)과 비트코인(Bitcoin / BTC)과의 차이


*블록의 크기

비트코인에서 파생 된 비트코인 캐시는 기본적으로 비트코인보다 기능성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비트 코인은 확장성 문제라는 " 거래량이 방대하게되었을 때 처리 속도가 느려 거래가 원활하게 할 수 없게된다 "라는 문제가있었습니다.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새롭게 탄생 한 비트코인 캐시는 기존의 비트 코인의 8 배인 8 메가 바이트의 블록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순 계산으로도 비트 코인의 8 배의 거래량을 기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확장성 문제는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이 8 메가 바이트는 블록 크기는 2018 년이 32 메가 바이트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마이닝 난이도 조정 알고리즘

마이닝 난이도는 마이닝에 의해 블록을 생성하는 난이도입니다. 값이 낮을수록 채굴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NDA는 난이도 조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2 주에 한 번 조정하지만,

비트코인 캐시는 DAA하는 알고리즘을 채용하고 10 분에 1 번 난이도 조정을 할수있기 때문에 세세한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채굴속도의 안정이 되있습니다.


*송금 수수료

비트코인 캐시는 비트코인에 비해 송금 수수료를 싸게 억제 할수 있습니다.

기존의 비트코인은 네트워크 혼잡시 수수료가 상승하고 일단 송금 수만원이 들수도 있었지만, 비트코인 캐시는 네트워크의 평균적인 송금 수수료가 100원 이하로 억제되어있어, 일상적인 결제에 적합한 가상 통화입니다.


@비트코인 캐시 미래와 향후전망?


비트코인 캐시는 비트코인보다 확장성 측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가격은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상화폐의 시가 총액 순위에서도 상위에 올라와 있고, 그 동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상통화 전문가들이나 지식인들은 비트코인 캐시는 앞으로 더욱 성장할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렇듯 가상통화에 대한 지식인 사이에서도 비트코인 캐시는 오른다는 전망이 강한것을 알수있습니다.


*비트 코인 캐시를 기축 통화로 한 거래소의 증가

가상화폐 거래소의 기축통화라고하면 비트코인이 많지만, 비트코인 캐시를 기축 통화로 한 거래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홍콩에있는 주요 거래소의 " KuCoin (쿠코인)」나 「OKEx (자이엑스) '도 비트 코인 캐시의 기축을 채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사용자에게 보급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비트코인 캐시를 기축통화로 채택하는 영국 거래소가 탄생하고 비트코인 캐시를 권장하는 금융 대기업 SBI 그룹의 가상 화폐 거래소 SBI 가상 카렌시즈 가 설립 된것 같은 움직임도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캐시로 결제 할 수있는 점포가 증가하고있는 것이나, 비트 코인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 송금 속도가 빠른 메리트가있는 것부터, 향후 비트코인 캐시의 수요가 점점 높아질 가능성은 충분히 생각 할수있습니다.

장기적인 전망으로 비트코인 캐시는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들수도있습니다. 


*기능 업데이트를 반복

비트코인 캐시는 임기응변으로 매일 업데이트를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실용적인 결제 통화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매장이나 서비스 등으로 비트코인 캐시의 취급이 시작하고있는 것 등에서도 비트코인 캐시는 앞으로 더욱 보급되어 가격이 상승 할 가능성도있을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마이닝에 참여

현재 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 캐시 마이닝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 경쟁은 치열 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 탄생의 계기가 된 중국의 광업 회사 Bitmain을 시작 GMO 인터넷 등 기존의 대기업 등 

수많은 마이닝 전문 회사가 비트 코인 캐시 마이닝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비트 코인 캐시의 미래가 주목 받고 있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정리


비트코인 캐시의 미래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는 하드포크 전후로 많은 문제가 있었지만 꾸준히 결제 통화로의 보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축 통화로 채택 거래소도 많아지고, 미래의 높이에 주목이 모아지고있다 가상 화폐라고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캐시는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 한 통화로 하드포크 통화 특유의 장점과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투자 할 때 이러한 사실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하게 실시하도록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