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크릴오일1


★ 크릴오일이란? ★


크릴 오일은 남극 크릴 새우는 바다에 사는 동물 플랑크톤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쿠릴가 붙잡은 남쪽 바다는 해양 오염이 극히 적고, 크릴 오일은 순수 영양원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크릴은 외형은 새우와 같은 모습을하고 있습니다 만, 엄밀하게는 같은 갑각 아문 연갑 강에 속하는 이른바 먼 친척 같은 관계입니다. 크릴은 영양이 풍부한 식물성 플랑크톤을 먹이로하고 있습니다. 그 크릴은 고래 등의 더 큰 수생 동물에게 중요한 식량도 되고있는 것입니다. 크릴오일 속 불포화지방산은 다른 오메가3 지방산 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이라는 형태로 돼 있습니다. 때문에 물과 기름에도 잘 녹아 혈관 속 기름때를 더욱 잘 녹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크릴오일2


★ 체내에 흡수되기 쉬운 크릴오일 ★


왜 크릴오일에 뜨거운 관심이 생겼나? 그 키워드는 오메가3 에 있습니다. 

오메가3는 생선 기름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영양 성분으로 DHA와 EPA는 그 대표입니다.

DHA는 두뇌에 좋은 성분으로 EPA는 심장에 좋은 성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오일에도 DHA · EPA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운 오메가3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에 포함된 오메가3는 생선 기름에 비해 체내에 흡수가 뛰어납니다.

이것은 크릴 오일의 지방산 조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생선기름의 지방산 조성을 말하자면 DHA · EPA 오메가3가 트리글리 세라이드 (중성 지방) 형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크릴오일은 오메가3와 인지질을 결합하고 있으며, 인지질이 유화제로서 흡수를 촉진하기 위해 오메가3가 체내에 효율적으로 흡수됩니다. 인지질 자체도 동맥경화 나 고지혈증 등 건강에 도움이되는 성분으로 대두 레시틴 등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크릴오일 효과/효능


@ 다이어트 효과

크릴오일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크릴오일 오메가3는 체내 쌓인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 뇌에 효과

크릴오일에 포함 된 DHA, 인지질, 아스는 뇌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크릴 오일을 섭취하면 뇌의 노화와 치매 예방, 기억 및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게 많은 연구에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섭취로 뇌 기능에 어떤 영향을 볼 수 있는지, 생선과 비교했을때

그 결과 크릴오일을 섭취 한 사람보다 뇌의 혈액량이 증가하고 정보 처리 속도가 향상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혈류에 미치는 영향

DHA · EPA는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고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에서 심근경색이나 고혈압 · 고지혈증 등에 대해서도 유효합니다. 

크릴오일은 인지질이 결합 된 DHA · EPA로 체내 흡수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 관절에 효과

크릴오일은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임상 시험 등에서도 밝혀지고 있습니다. 

크릴 오일에 포함 된 DHA · EPA는 관절의 염증을 촉진하는 생리활성 물질 등의 생산을 억제해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간장에 효과

크릴오일은 술의 과음 등으로 약해진 간을 건강하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쥐 실험에서 알코올의 흡수를 억제하고 간 기능을 보호하는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이 간장에 효과적인 것은 DHA · EPA와 인지질의 시너지 효과로 간주합니다.


@ 신형 오메가3 크릴오일

크릴오일은 생선기름보다 높은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크릴오일 시장은 연평균 20 %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식생활의 변화로 인해 오메가3의 섭취가 부족합니다. 

오메가3는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할 영양성분 입니다.

양질의 오메가3가 풍부한 크릴은 부족한 오메가3의 보급원입니다.


크릴오일3


★ 부작용 ★


크릴오일은 효능 이외에도 부작용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크릴오일은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피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은 혈액 응고를 방해할수 있어 관련 질환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중이라면 섭취를 피해야합니다.

크릴오일은 당뇨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지만, 크릴오일의 주성분인 오메가3는 지방산으로 

혈당을 높일 가능성도 있어 당뇨환자의 경우 전문가나 담당의사와 상담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