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라이트코인(LTC)이란?


라이트코인(LTC)는 2011년 10월에 비트코인 (BTC)의 소스코드를 기반으로 원래 Google 엔지니어 Charlie Lee 에 의해 창작품 된 가상통화입니다. 라이트코인(LTC)는 비트코인(BTC)이 안고있는 트랜잭션 (거래) 처리 속도의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비트 코인 (BTC)보다 친근하고 쉽게 가상 통화를 목표로 송금 속도를 비트코인 (BTC)의 4 배 개선 한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라이트 코인 (LTC)의 통화 단위는 LTC에서 발행 한도는 비트 코인의 4배 8,400만장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LTC)의 특징


*발행 한도가 약 8,400 만장

비트코인(BTC)의 발행한도 2,100 만장 인것에 비해 라이트코인(LTC)의 발행한도는 4배 8,400만장입니다. 이 매수의 설정은 비트코인 (BTC)과 달리 일상적인 소액하고 빠른 결제에 사용되는 것을 전제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라이트 코인 (LTC)를 관리하는 단체 나 조직은 존재하지 않는다.

라이트코인 (LTC)는 비트코인(BTC)처럼 채굴에 의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안전성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 나 은행 등의 중앙관리 형의 의향에 좌우되지 않는, 비 중앙 집권적인 가상 통화 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가상화폐 업계에는 라이트 코인 (LTC) 개발 및 계몽 활동을 주로하고있다 "라이트 코인 재단 '이 실질적인 지배하는 의견도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설립자 Charlie Lee 씨는 재단의 대표를 맡고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블록생성 속도가 비트 코인 (BTC)보다 빠르다

라이트 코인 (LTC)의 블록 생성 속도는 비트 코인 (BTC)과 비교하면 4 배 가량 빨라지고 있습니다. 비트 코인 (BTC)은 1 블록 당 약 10분 걸리지 만 라이트 코인(LTC)의 경우 약 2.5 분 속도로 끝납니다. 라이트 코인 (LTC)는 "Segwit '라는 기술을 비트코인(BTC)에 앞서 구현 블록크기의 압축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Segwit"을 이용하여 라이트코인(LTC)는 확장성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확장성 문제는 블록 크기의 제약이나 트랜잭션(거래) 용량 등으로 인해 데이터의 처리 즉 송금이 지연되는 문제입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도입

 "Segwit"을 이용함으로써 번개 네트워크의 도입이 용이합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확장성 문제의 대폭적인 개선이 기대되는 기술로, 현재도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당사자 사이의 거래를 차단 체인 외에서합니다. 처음과 마지막 거래만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매번 거래를 차단 체인에 기록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소액이고 여러 결제이었다해도 수수료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고속으로 처리 할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도입되면 지금까지 이상으로 라이트 코인 (LTC)가 이용하기 쉽게 될지도 모릅니다.


@라이트 코인 (LTC)의 앞으로의 미래?


비트코인(BTC)이 금이면 라이트 코인 (LTC)는 실버이다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버는 희소 가치가 금보다 낮지 만 금보다 사용하기 쉽고 실용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액세서리도 금과 백금은 매우 비싸고 쉽게 구입할 수 없지만, 실버 (Silver)은 가장 많은 액세서리로 사용되고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있는 가까운 존재입니다. 실제로 라이트 코인 (LTC)는 결제 서비스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빨리 싸게 안전하게 결제 할 수있는 가상 화폐로 기업 및 결제 서비스와의 연계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가상 화폐가 라이트코인(LTC)를위한 가상 통화가 결제 솔루션으로 보급하게되면, 비트 코인 (BTC)보다 라이트 코인 (LTC)이 일반적으로 침투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향후 라이트코인(LTC)를 결제 수단으로 채택하는 기업이 많아지면 라이트 코인 (LTC)의 가치는 더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라이트 코인 (LTC)의 반감기에 대해


2019 년 8 월 현재에는, 라이트 코인 (LTC) 마이닝의 반감기가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감기는 마이너에 지급되는 보수가 반감하는 시간입니다. 라이트 코인 (LTC)의 경우 마이닝는 채굴작업에서만 새로운 라이트 코인 (LTC)가 발행됩니다. 라이트 코인 (LTC)는 미리 동전의 발행 매수가 정해져있어 마이닝있는 양이 정해져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그 채굴에게 지급되는 보수가 줄어들게되고 있습니다. 이전 라이트 코인 (LTC)의 반감기는 2015 년 8 월에 일어났습니다. 

2개월 전부터 1번 가격이 급상승했지만 반감기를 맞이하는 무렵에는 가격 안정 후 잠시 보합 시세되어있었습니다. 다음 일어나는 반감기에도 비슷한 움직임이되는 것은 아닐까 예측되고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 (LTC)에 대한 정리


*라이트 코인 (LTC)은 비트코인 (BTC) 다음으로 오래된 가상화폐

*라이트 코인 (LTC)는 비트코인 (BTC)에서 파생 된 가상통화

*블록 크기와 발행한도를 변경하여 비트코인 (BTC)이 안고있는 문제의 해결을 도모 한 가상통화

*라이트 코인 (LTC)는 결제 서비스로도 주력하고있다

*반감기를 맞이하기 전에 가격이 움직일 가능성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