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흰 옷 누런 때 깔끔하게 제거하는 법

안녕하세요~ 연우아입니다. 다들 흰옷이나 흰 셔츠 집에 많이들 가지고 계시죠? 저도 흰옷 계열이 많은데요. 계절이 안 맞아서 옷장에 처박아 놨더니 어제 입으려고 전부 꺼내서 세탁하는데 흰옷에 얼룩덜룩 누런 때들이...ㅠㅠ 저처럼 많은 분들이 흰셔츠의 누런 때 들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아무리 세탁기로 세탁해도 지워지지 않는 누런 때를 말끔히 없앨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파운데이션이나 화장품 등은 폼클렌징이나 비누나 세제 등으로 지워낼 수 있지만 다른 누런 때나 얼룩진 검은 때는 비누로도 소용이 없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샴푸를 사용해주세요. 샴푸에는 지방분해 성분이 함유되어 목때를 더 잘 분해해준다고 합니다! 와이셔츠의 소매, 목때 부분에 샴푸를 묻혀두고 대략 10분 정도 있다가 헹궈주면 깨끗하게 제거된다고 하네요!

 

두 번째 방법은 레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은 피부미용에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레몬에 미백효과있어서 많이 사용된다고해요~ 레몬을 사용해서 흰 셔츠 목때를 세탁하는 방법은, 끓는 물에 레몬과 흰 셔츠를 넣어 20분 정도 불린 후 세탁을 하게 되면 깨끗하게 목때가 제거된답니다!

 

세 번째 방법은 베이킹소다입니다. 아마 집안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베이킹소다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이 없을 거 같은데요. 베이킹소다는 살균, 냄새 제거, 물때, 기름때 둥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만능 천연 살균 제품입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누런 때를 빼는 방법은 물에 와이셔츠를 10분 정도 담가 두고 소매와 목부분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조금씩 뿌려주면 소독효과가 일어나 묵은 때들이 말끔하게 제거됩니다!

 

예쁜 흰색 셔츠, 흰 옷을 누런 때가 생겼다고 버릴 순 없잖아요?! 깨끗하게 세척해서 다시 입을 수 있으니, 버리지 마시고 설명한 방법대로 한번 해보시는 걸 권해드릴게요~! 만약 위 방법으로 지워지지 않는 때는 최후의 방법인 락스를 쓰는건데, 별로 추천드리고 싶진 않아요. 락스는 잘못쓰면 옷 자체가 망가질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ㅠ 알려드린 간단한 방법들로 누런 때 말끔히 제거하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흰색 옷 입은 날엔 옷에 화장품이나 얼룩이 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입은 후에는 바로 세탁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