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방학 이벤트로 테라버닝과 여러가지 이벤트를 시작해 메이플에 복귀하였습니다.

예전에 스카니아섭에서 썬콜을 키웠었는데 버리고 루나섭으로 옮겨 캐릭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복귀유저지만 지식은 메린이라.. 아무튼 캐릭을 생성합니다

 


잘 안보이는 거짓말 탐지기를 치고



무슨 캐릭터를 할까하다가 신캐를 발견하여 신캐 선택

신캐인데 1월에 나왔네요.. 저한테는 신캐니깐 그냥 신캐라고 할게요.

모험가 신캐 패스파인더 활을 들고 있는거 보니깐 궁수계열 같네요



캐릭은 여캐인데 여캐보다 남캐가 귀여워 보여서 했는데 솔직히 지금 조금 후회중인게 캐릭 꾸밀 건덕지를 없애버렸어요.

메이플은 여캔데.. 하.. 나비야머리 해줘야되는데 깜박했어요

여캐는 나비야머리 아닙니까!?



고대 유적을 찾으러 온 이놈. 제단의 열쇠를 찾으라고 하네요

퀘스트를 완료하자마자 이것저것 주기 시작합니다. 일단 기본으로 빨포랑 파포 300개씩 받았습니다.

그리고 테라버닝 중이라서 레벨 30 방어구와 레벨 100 방어구 레벨 150 방어구도 챙겨받았습니다.

버닝의 이점은 '펫'을 준다는거죠! 달팽이도 받아서 달고 다닙니다.



이제 몬스터를 사냥하기 시작합니다.

상자를 여니깐 신음소리를 내는 이놈. 속이 타들어 간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놈은 유적에 손을 대서 저주에 걸렸다고 합니다.

오늘도 아무 물건이나 막 만지는거 아니라는 교훈을 깨닫습니다.



화면이 바뀌고 갑자기 디그닥같은 녀석이 머리가 땅해 박혔다고 구해달라고 합니다.

씨앗기름이랑 통통꽃을 구해와서 머리를 빼줍니다.

이놈은 유적에 대해서 묻고 디그닥은 우리 종족은 폐허의 물건이 발견이 되면 기겁을 한다고 합니다.


 

답례가 부족하다면서 자기 마을에 오라고 하는 마스카프. 제대로 모신다네요?

아이템 주려나 헤헷..



카루파 마을의 촌장님을 만나고 나니깐 마스카프는 말이 바뀝니다.

마을 일을 도우라고 합니다.

귀여운 브리가 통통꽃 줄기를 가지고 오라고 합니다.



가지고 가서 와서 이놈이 조사를 가려고 하니깐 브리가 저를 조사에 데려가 달라고 떼를 씁니다.

자기 친구 고르곤이 쓸만한 걸 알 수 있다고 브리와 함께 고르곤을 만나러 갑니다.

고르곤은 나침반을 고쳐달라며 또 이것저것 시킵니다. 토기의 파편과 향로의 재를 구해주니 나침반의 조각을 가지고 오라고 합니다.

숲 벌레 땅으로 출발!



숲 벌레의 땅에 도착을 했더니 브리도 이놈을 시켜 먹습니다. 게임 진행을 하려면 몹을 잡아야죠

몹을 잡고 나침반 조각을 2개 구하고 난 다음 다음 맵에 가니 물가가 보이고 물가에 희미하게 나침반 조각이 비칩니다.

영특하게 큰 바위를 무너뜨려 물의 흐름을 잠시 자단하면 된다고 말합니다.

거기다가 브리는 마을 축제 때 폭죽을 만든 적이 있다면서 재료를 구하러 갔다 오라 합니다. 부싯돌과 장작만 있으면 된다고 하네요.

둘의 힘으로 물의 흐름을 차단한다니 머리가 여간 좋은게 아닙니다.



브리의 폭죽으로 돌을 이용하여 물의 흐름을 차단해 마지막 나침반 바늘을 얻습니다.

이놈은 고맙다는 말은 안하고 속으로만 생각을 하네요. 이런 인간이 되면 안됩니다. 고마운 일이 있을 때는 고맙다고 해줘야 합니다.

나침반을 구해와서 렐릭 위에 올려두니 유적의 숨겨진 입구로 빛이 향합니다.



브리와 함께 유적의 숨겨진 입구로 들어가서 몬스터를 잡고 들어가니깐 물속을 들어가라고 합니다.

저같으면 그냥 물속을 뛰어들어갔을텐데 이놈은 영특해서인지 돌멩이 하나를 또 던져보는 센스..

그리고 적혀 있는 글의 해석도 빠릅니다. 섬광석 10개를 구해와서 물속으로 들어갑니다.



물속으로 들어가서 바닥으로 내려가 유적을 발견합니다.

근데 이부분 까먹었어요. 아무튼 어찌어찌 해서 고대 정신같은거 만나고 이야기 듣고 다시 마을로 돌아옵니다.




브리는 말을 너무 이쁘게 합니다. 브리를 펫으로 데리고 다니면 좋을텐데 자기는 용사님을 계속 올 때까지 기다리고 있겠다 합니다.

누가보면 사귀는줄 알겠습니다?

마을에 온 브리의 말을 믿어주지 않자 이놈은 꽃을 보내주는데 브리는 꽃송이를 주워 손에 꼭 쥐고 눈물을 닦아 냅니다. (브리 불쌍해ㅠㅠ)

그리고 이놈은 츤데레인데 섬세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1~40까지 캐릭터를 키웠습니다. 스토리 퀘스트 깨니깐 넉다운했어요.

신캐 키우는게 힘든게 카데네부터 스토리를 스킵을 할 수 없어서 앞 스토리를 강제 진행해야됩니다. 

쎄든 안세든 그냥 대충 1시간 30분 걸리는거 같아요

스토리 만드느라 고생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만든건가 싶지만 솔직히 너무 길어요.. 좀 짧게 줄여줬음 좋겠어요. 

압축해서 해주면 얼마나 좋게요? 진짜 일리움 키울 때가 극암이였던게 생각이나요..

테라버닝이라 앞 스토리를 키우니깐 40;;

무자본으로 키우는거라서 레벨 높은 사냥터는 못가고 그냥 내일은 비치골드 가서 사냥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