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청년내일채움공제에 가입했는데 다니던 회사가 휴, 폐업, 부도, 해산하거나 핵심 인력이 퇴직하거나 핵심인력이 사망하거나 계약자가 6개월 이상 연속하여 공제부금을 납입하지 않거나, 부정수급 등의 사유로 정부지원금의 지원이 중단되었을 때 혹은 직장을 관둘 경우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가 가능합니다.


위와같은 중도해지 사유가 발생했을 때, 계약당사자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 들어가 중도해지 신청을 해야합니다.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변경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공제가입자 로그인 - 개인회원 로그인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변경신청/발급 페이지가 열리면 각종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도 해지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조회 및 발급 아래에 있는 변경, 해지 및 만기 탭을 눌러줍니다. 이 탭을 눌러주면 계약내역조예, 납부유예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청약정보변경, 납부유에신청, (계약)취소하기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중도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오른쪽에 있는 취소하기를 눌러줍니다.




청약번호와 상세상품명, 업체명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계약체결일 및 취소 사유 발생일을 입력하여 줍니다. 이 아래 하단에는 가입한 공제 상품 별 보상내역이나 방침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된 표가 있습니다. 3년형 가입시 받게되는 금액은 꽤 많은데, 자신과 잘 맞는 회사에 입사하신 분들은 3년형도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퇴사 시 회사의 귀책사유인지 개인의  귀책사유인지에 따라 환급받는 비용의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납니다. 그리고 중도해지 환급금은 지급 청구일이 접수된 날로부터 7영업 이내에 지급되며, 공제계약기간과 해지 귀책사유 대상에 따라 해지 환급금액이 달라집니다.


상품 계약관리 페이지입니다. 중도해지 신청 시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증빙 서류 첨부하기 버튼에 위치한 파일 선택을 눌러 사직서나 퇴직원의 증빙서류를 첨부합니다. 


하단에서는 해지 사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지 사유를 선택하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신청 현황 페이지로 이동하면 현재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신청 유형은 중도해지 신청이고 처리 상태는 미승인 상태입니다. 신청 완료 후 시간이 지나면 문자메시지로 정상적인 요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