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이오스(EOS)이란?


가상통화 EOS (이오스)는 홍콩 블록원 회사가 개발  2017년 6월에 공개 된 시가 총액6위 주요 가상통화 입니다. 이오스(EOS)는 위임지분증명(DPoS)방식을 사용하는 제3세대 암호화폐 입니다. 2017년 댄 라리머가 이더리움 기반으로 개발했고, 2018년 6월 이더리움에서 벗어나 자체 메인넷을 오픈습니다. 웹어셈블리(WebAssembly), 러스트(Rust), C, C++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개발했습니다. 이오스는 "이더리움 킬러"라고 불립니다. 이오스는 이더리움의 느린 처리 속도와 높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등장했습니다. 이오스는 분산 애플리케이션인 디앱(DApp)을 구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범용적인 블록체인 운영체제(OS)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18년 중국 공업정보화부 산하 'CCID 블록체인 연구원'이 발표한 "제 2기 CCID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평가 지수"에서 이오스가 1651.5점을 받아 기술 부문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앞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능가할정도라고 그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가상 통화의 중심적인 존재가 될 것이 기대하는 사람도 많고 있습니다. 발행 매수는 10억장에 1억장을 운영하고있는 단체가 소유. 나머지 9억장 중 2억장이 ICO로 배포되고 나머지 7억장이 시장에 나돌고 있습니다. 시가총액만 보더라도 미래에 대한 기대에서 세계에서 지명도가 높은 가상 통화입니다. 



@가상통화 EOS (이오스)의 특징은?


*분산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플랫폼

이오스의 통화 단위는 "EOS"발행 매수의 상한은 10억장입니다.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기위한 플랫폼이며, 기업 사이에서 널리 이용되는 것을 상정해 개발되었습니다. 이오스는 2017년 6월에 공개된지 얼마되지 않아 시가 총액 TOP10 진입을 완수하는 등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가상통화입니다.


*트랜잭션의 속도

이오스의 특징은 "트랜잭션 속도"에 있습니다. 트랜잭션은 데이터베이스에서 정보가 처리되는 속도입니다. 즉, 명령을 입력하고 실행까지의 간격이 짧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가상 화폐는 없지만, 구글의 경우 초당 4 만 트랜잭션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오스는 초당 수백만 단위의 트랜잭션을 실행하고 가상 통화 중에서도 상당히 빠릅니다.


*거래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거래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상 통화 거래는 약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만이 이오스는 트랜잭션의 처리 수수료를 지불 할 필요가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주 거래를하는 기업에게는 상당한 비용 절감이 될것입니다. 트랜잭션의 속도와 저가라는 장점이 많아 가상통화 중에서도 주목을 끄는 이유 인지도 모릅니다.




*메인 넷으로 전환

EOS는 2018년 6월 2일 주요 인터넷으로 전환했습니다. ICO시 발행 된 ERC20 기반 EOS토큰은 자금 조달을 위해서만 사용되고 있었지만, 인터넷 런칭하여 EOS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완전히 분리 된 독립적 인 것입니다 . 이에 따라높은 트랜잭션 처리 능력,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 DPoS 알고리즘을 채용 등 다양한 기능과 특징이 크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합의 알고리즘에 DPoS이 채용되고있다.

왜 ERC20 토큰인데 마이닝이 존재 하는가하면, Dapp를 만들때 사이드 체인을 시작할 필요가 있고 하나 하나의 Dapps에 각각 코드를 기입 해 나간다고하는 구조이므로, Dapp를 시작 때마다 마이닝을 코딩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되고있는 구조의 DPoS는 가상 통화 Lisk 등에서도 채용되는 구조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간접 민주제와 같은 승인 시스템 입니다. 먼저 블록체인에 참여하는 사람들 속에서 투표가 진행되고 거래 승인자를 누가 할 것인가하는 것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선출 된 승인자가 블록을 생성 할수있는 구조입니다.



@이오스(EOS) 미래는?


평가 전문기관의 통계를 보면, EOS에 대한 기대감이 큰걸 알수있습니다. 보험 및 금융 회사 등의 평가를 실시하는 기관으로 유명한 미국의 Weiss Rating 이 2018년 1월부터 기업으로는 세계 최초의 가상 통화 등급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5월초 발표에서는 "진정으로 투자 가치있는 슈퍼 동전"이라고 EOS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또한 중국 정부의 등급에서도 EOS 가 1위를 획득하는 등 전문 기관에서의 평가는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가상통화에 사용되는 블록체인을 기술 기준으로 평가 한 지수이며, 중국 정부, 민간 교육 기관에 재적하는 전문가에 의해 평가됩니다. 비교 대상이되는 이더리움은 응용성에서는 EOS보다 높은 평가를 얻었 습니다만, 기본이되는 기술과 창의성에 있어서는 EOS보다 떨어진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이더리움을 능가할것이라고 보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