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요즘 체중이 불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져서 이것 저것 찾아보는데, 역시나 식단조절하고 꾸준하게 운동하라는 말뿐... 그거 누가 모르나요ㅠ.ㅠ 저는 근성이 없어서 저 방법은 아마 무조건 실패할겁니다. 그래서 차라리 저칼로리로 먹자해서 시작한게 곤약 다이어트인데요. "곤약"은 정말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곤약 다이어트"는 효과적으로?

저 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보호하는 동시에 장에 쌓인 노폐물 청소를 해주는 재료. 다이어트의 강한 아군이 되어줍니다! '곤약 다이어트'로 살 빼는 이유와 실천 방법, 다이어트 성분, 그리고 '곤약'을 사용한 건강 레시피도 소개합니다.

'곤약 다이어트'로 살 빼는 이유?

'곤약 다이어트'란 말 그대로 '곤약'을 사용한 다이어트 방법. 낮은 칼로리 '곤약'이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물론, 주성분 인 '글루코만난 "이 음식에서 섭취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또한 "글루코만난"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식욕을 억제하는 동시에 식이섬유 덕분에 변비도 해소할 수 있는 것이 살을 빼는 이유입니다.

■ 곤약 다이어트 1 ■

일반 식사 30 분 전에 물 200ml와 함께 "곤약"200g을 먹으면 곤약의 주성분 인 '글루코만난 "(수용성 식이섬유)을 물과 섭취하여 위장을 팽창시키고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 과식을 미연에 방지하고 칼로리의 과잉 섭취를 줄일 수 있다.


■ 곤약 다이어트 2 ■

3끼 중 1끼를 '곤약'을 메인으로 한 요리로 한다. 일반 판 곤약과 실 곤약, 또는 곤으로 만든 밥이나, 면을 사용함으로써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칼로리를 억제한다. 또한 곤약에 풍부하게 들어있는식이섬유로 장 내 환경이 개선되고 볼록한 아랫배 해소에도 기대할 수 있다.


■ 곤약 다이어트 3 ■

평소 간식을 "곤약"류에 곤약 젤리 & 음료 등을 간식으로 먹고, 칼로리를 최대한 줄인다.

이상의 3 가지 중 하나를 자신의 식생활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도입해 봅시다. 또한 주의할 점은 '곤약'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 밸런스가 무너지므로 하지마세요! "곤약"이외에 야채와 고기 생선 등을 균형 있게 섭취하고 "곤약"을 메뉴에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곤약" 다이어트 성분과 효과

■ 글루코만난

"글루코만난"이라는 영양 성분은 체내의 노폐물을 가져와 배설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정장 효과 및 변비 해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 칼슘

곤약에 들어있는 "칼슘"은 특히 소화되기 쉽고, 체내에 흡수되기 쉬운 것이 특징. 칼슘 부족은 지방을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시에는 칼슘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곤약 다이어트'를 능숙하게 계속 요리법

저칼로리 인데다가 저렴하고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곤약 "이지만, 맛은 밋밋하고 그다지 좋지않기 않기 때문에 계속 먹게되면 상당히 질려 버립니다. 그러나, 궁리하기 나름으로 다양한 메뉴로 즐기고 식사 제한을 하면 다이어트 도움이 되어 줄 것입니다.

■ 판곤약의 활용법

곤약 스테이크와 볶음 요리. 곤약을 끓는 물에 삶아 물기를 제거 후 얇은 밀가루 · 계란 · 빵가루 를 묻혀 튀긴 "곤약" 커틀릿. 곤약을 깍뚝썰기 한 후 간장 양념에 졸인 "곤약" 장조림.


■ 실 곤약의 활용법

실 곤약을 잘게 다져서 밥을 지을 때 쌀과 반반넣어 지으면 식감이 좋고 포만감을 높여 탄수화물을 줄일 수 있다. 라면, 파스타, 우동면의 대용품으로 활용한다.


■ 구슬 곤약의 활용법

구슬모양에 탱글탱글한 곤약을 데친 후 떡볶이소스에 떡 대용으로 사용하여 "곤약" 떡볶이.

 

본인이 오리지널 레시피를 개발하면 먹고싶은 욕구를 참을 스트레스도 없고, 낮은 칼로리 '곤약' 레시피는 죄책감도 느끼지 않고 마음껏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즐겁게 다이어트를 계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배가 든든해지는 식이섬유 풍부한 '곤약'을 잘 활용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