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완화하는 법

전에 배가 자꾸 아프고, 한번 아플 때마다 식은땀이 날 정도로 심하게 아파서 병원에 가봤더니 스트레스성 위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의사 선생님 하시는 말이 스트레스성 위염은 약도 딱히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냥 스트레스 받지말라고만 하면서 위장약만 받아 왔습니다. 심하면 신경정신과 약도 처방해 주신다고 하던데, 그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저 처럼 많은 사람들이 치열한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감정 소비가 늘어나고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많은 질병이 생겨 고생하시는데요.

 

감정 소비로 인한 증상 중에서 가장 일반적인 것이 바로 소화 장애인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의 경우엔 치열한 현대 사회에선 학생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쉽게 생기는 증상입니다.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은 그대로 두면 만성 소화 장애가 일어날 수도 있어요! 사실상 스트레스성 위염은 치료법이나 약이 따로 없기 때문에, 평소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긍정적인 생각하기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을 없애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겠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소한 일이든 큰일이든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하기

스트레스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운동만 한 것이 없는데요. 운동은 세로토닌을 생성해 기분을 좋게 만들고 숙면을 취하게 만들어 줍니다! 운동이라도 뭐 거창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산책이나 빠르게 걷기 정도로 시작해보세요!


규칙적인 생활하기

스트레스는 불규칙한 생활 패턴에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신체 리듬을 유지하게 되면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야식 먹지 않기


제가 가장 고치기 힘든 것이 밤에 먹는 야식인데요. 이 행동이 스트레스성 위염에 아주 안 좋다고 합니다. 밤에 먹는 야식은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을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밤에 잘 때는 뇌가 충분히 쉬어야 하는데 위에 음식물이 있으면 소화시키느라 제대로 쉬지 못해 피곤하게 된다고 하네요. 위장 역시 뇌와 마찬가지로 쉬어야 할 때 쉬지 못하게 되면서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이 악화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병인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의 경우에는 단순히 "위가 아프다"의 문제가 아니라,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치료나 예방을 하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걱정되시는 분들은 지금 알려드린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예방법을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