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거북목 증후군 원인과 증상~!

최근 목에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사무 관련 업종 종사자나 스마트폰을 자주 들여다 보는 20대, 30대 분들에게서 특히 잘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목에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 가운데 대부분의 경우 거북목증후군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거북목증후군 증상은 지속되면 뇌에 산소와 혈액 공급을 막아 만성적인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목 디스크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거북목증후군 증상은 목과 어깨 결림이 생기는데요. 극심하게 생기는 결림이 결코 쉽게 풀어지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거북목증후군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 되면 머리 쪽 신경과 혈관에도 영향을 미치며 두통을 일으킬 수도 있는데요. 이와 함께 팔이나 손가락 등도 저리는 증상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거북목증후군 증상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거북목증후군 원인은 잘못된 자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컴퓨터나 독서를 할 때 고개를 숙이고 보는 습관이나 잘못된 수면  자세로 인해 목에 무리가 가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거북목증후군 증상은 자신도 모르게 다가오는 증상이므로 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거북목증후군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쉽습니다. 먼저 어깨와 등을 바르게 펴고 선 상태에서 귓볼이 어깨 선 앞으로 2.5cm 나와있으면 거북목 증후군으로 보면 됩니다. 

 


거북목증후군 증상은 자세를 바르게 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바른 자세는 거북목증후군 원인을 없애는 중요한 습관입니다. 더불어 한 시간에 한 번은 스트레칭을 해서 목의 긴장을 풀어 주는 것이 거북목증후군 증상을 없애게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거북목증후군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편리한 세상에서 살다 보니 몸도 흐트러지게 된 까닭에 목에도 변형이 일어나는 현상이 바로 거북목증후군인데요. 방치하면 디스크를 유발할 수도 있는 위험한 거북목증후군! 평소 생활 하는데 있어 바른 자세로 예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