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강아지에게 물을 줄 때 어떤 제품을 사용하시나요 ? 많이들 강아지 급수대를 사용하시죠? 


강아지를 분양 받기 전이나 분양 받고 나서 강아지 용품을 사러 가서 추천 받는 제품이 강아지 급수대인거 같습니다. 저도 연우를 처음 데리고 왔을 때 한 방울씩 물이 떨어지는 구슬 급수대로 물을 주었습니다. 연우를 분양 받았을 때 공짜로 받아오기도 했고, 그 당시에 많이들 사용해서 별 생각 없이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같은 곳에서 다른 사람들이 올린 사진을 보면 항상 강아지 급수대가 사진 안에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이 행위는 목마른 반려견들에게는 고문이나 다름이 없다고 하는데요. 반려견을 위한 올바른 급수 방법이 뭔지 알아봅시다



  강아지 급수대는 왜 안좋을까요?

 



강아지는 혀를 동그랗게 말아 국자처럼 물을 퍼서 마십니다. 따라서, 반려견 급수대로 한 방울씩 물을 주는 건 아이들에게 고문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혀뿌리가 아프도록 급수대 입구를 핥아봐야 나오는건 물 한두방울.. 

결국 강아지들은 물 마시기를 포기해버릴 수도 있고 그로 인해서 수분 부족이나 건강상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 물이 잔뜩 튀어서 매번 치우기 귀찮거나, 아이의 입 주변에 뾰루지로 예방하는 등 보호자의 편의를 위하지만, 좁은 관 모양의 입구에 물 때가 껴서 세척하기가 어렵습니다.


  강아지한테 어떻게 물을 줘야 할까요?

 


1. 강아지의 체형에 맞는 크기에 그릇에 물을 가득 담아줍니다. 


2. 스테인리스나 유리 그릇에 물을 담아 줍니다. 플라스틱 그릇은 아이가 물어 뜯어 흠집이 생겨 작은 틈에 끼인 이물질이 잘 닦이지 않아 위생 상 좋지 않습니다


3. 물그릇의 청결을 유지합니다. 물이 조금 남았더라도 깨끗하게 씻어 새 물을 담아줍니다. 소독도 가끔 해준다면 식중독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글을 마치며

 


목마른 강아지를 애타게 만드는 반려견 급수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반려견 급수대를 사용하신다면 강아지의 체형에 맞는 크기의 그릇으로 바꿔 주세요. 그래도 요즘에는 반려동물의 정보를 인터넷이나 방송을 통해서 쉽게 접할 수 있어 강아지 급수대보다는 물그릇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반려동물은 말을 못하기 때문에 그들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반려동물을 키우는 견주, 집사들이 많은 공부를 해야 될 듯 싶습니다.  물론 저도 포함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