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유전으로 인한 원인 뿐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하여 최근에는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탈모. 빠져서 줄어드는 머리카락 때문에 다들 약을 한번씩 고려하시는데요. 어떤 종류의 약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탈모약은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으로 나뉘어집니다.

일반의약품의 경우 처방전 없이 일반 약국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문의약품의 경우 피부과에서 받은 처방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나오는 먹는 탈모약은 동국제약의 판시딜, 동아제약의 키필러스 캡슐 등이 있습니다.




바르는 탈모약에는 판시딜(미녹시딜), 마이녹실, 목시딜 등이 있으며, 이 제품들은 영양성분을 섭취하여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주는 영양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문의약품으로는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등이 있는데,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며 탈모가 원인이 되는 남성호르몬에 직접 관여하는 약이므로 전문의의 상담 후 복용하시는 걸 권장하며 여성분들은 복용할 수 없습니다. 이 제품들을 복용할 경우 적은 확률이지만, 성기능 저하나 태아 발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의약품 약들도 특허 기간이 지나 카피약도 있으니 프로페시아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경우, 저렴한 카피약을 처방받으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한가지 제품을 3개월 이상 사용해보고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나타나면 다른 제품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