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 임신테스트기란
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를 하지 않고 혹시 임신이 아닌가 싶어 임신 확인을 위해 시행해보는 임신테스트기는 약국,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일종의 소변검사로 임신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임신을 하게 되면 hCG라는 호르몬이 증가하게 되는데 소변으로 배출된 hCG를 확인하는 검사가 임신테스트가 줄인말로 임테기입니다.


@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보통 임신테스트기를 사면 정확도가 바깥면에 적혀져 있는데 95%, 99% 적혀있습니다. 그러나 2014년도에 발표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8종의 임신테스트기 중 정확하게 임신임을 맞추는 임신테스트기는 2~3종에 불과했고 95%~99%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단 한 번의 검사 결과를 100% 맹신하지 말고 2~3번 더 해보시거나 병원에 가서 혈액검사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여성의 혈액 속에서 hCG가 발견되는 것은 배란일을 기준으로 8~10일쯤입니다.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신다면 생리 예정일로부터 14일 전이 배란일이기 때문에 그 쯤을 기점으로 임신테스트기를 검사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정확도를 위해서 생리 예정일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나 생리가 불규칙할 경우에는 성관계 후 2~3주 후에 임신테스트기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언제든지 검사가 가능하지만 아침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확인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먼저 컵에 소변을 받아 임신테스트기 키트의 뚜껑을 열고 소변 흡수 창을 소변에 담가 5초 이상 충분히 적십니다. 키트 뚜껑을 다시 끼운 후 결과창이 위로 오도록 평평한 곳에 놓습니다. 3~5분 정도가 지나고 나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검사 시간은 임테기 브랜드마다 다를 수 있으니 사용설명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임신테스트기 결과 확인
결과는 1줄 혹은 2줄로 표시가 됩니다. 1줄은 비임신이고, 2줄은 임신입니다. 하지만 100% 신뢰할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1줄이 나왔더라도 생리가 계속 없다면 병원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줄의 경우에도 착상이 되었으나 짧은 시간 내에 유산이 일어나는 경우나 자궁 외 임신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임신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테스트기를 5~10분 이상 방치하면 2줄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를 증발선이라고 하는데 소변이 증발되면서 무색이지만 희미하게 대조선에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명서에 있는 시간에 맞춰서 확인을 하시고 임테기 결과는 사진을 찍어두고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번 사용한 테스트기를 재사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