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스텔라루멘(XLM) 은?


스텔라루멘은 리플에서 분리된 국제 송금용 암호화폐입니다. 

간략히 스텔라(Stellar)라고 합니다. 스텔라루멘의 화폐 단위는 XLM이다. 2014년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이 기존 리플에서 하드포크하여 개발했습니다. 채굴이 없이 스텔라 합의 프로토콜(SCP)을 따라 신규 코인이 발행됩니다.

리플이 프라이빗 블록체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스텔라루멘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리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도 불리는 스텔라루멘은 국제 송금을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의 오픈 소스 프로토콜로, 개인과 은행과 송금 전문회사의 해외송금 및 결제, 개발도상국의 금융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스텔라는 은행, 결제 시스템, 사람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거의 수수료 없이 쉽고 빠르고 안정적으로 자금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스텔라의 거래 속도는 2~5초로 매우 짧습니다. 스텔라루멘은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거래소인 마운트곡스 창립자이자 리플을 개발한 제드 맥케일럽에 의해 2014년 만들어졌습니다.

스텔라루멘의 현재 2조2천가량의 시가 총액 9위의 암호화폐입니다.



@스텔라루멘(XLM)의 특징


*개인간의 빠르고 저렴한 송금 결제를 목적으로하고있다.

스텔라는 "은행 계좌가없는 개인 사이가 신속하고 저렴하게 송금이나 결제 할 수있게 될 것"을 목적으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상 통화로서의 스텔라 XLM 브리지 통화로서의 역할을합니다.

미국에 거주하고 달러를 가지고있는 사람이 유럽에 살고있는 사람에게 유로를 보낼수 있도록합니다.

스텔라 네트워크에서 "달러 스텔라 교환하고 싶다" "스텔라를 유로로 교환하고 싶다"등의 신용을 다른 신용으로 소정의 비율로 교환하고 싶다는 제안이 보관되어있습니다.

스텔라 네트워크에서 이러한 제안을 자동으로 찾아내고 가지고있는 달러를 "달러 → 스텔라 → 유로 '로 교체해 유로를 제공합니다.


*자신의 공감대 프로그램을 채용

스텔라 Stellar Consensus Protocol (SCP)이라는 공감대 프로그램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특징은 분산 제어, 낮은 지연, 유연한 신뢰, 그리고 점근적 보안의 4 가지입니다.

80 % 이상의 동의없이 승인되는 구조이며 체인이 분기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결제 속도가 빠르다

스텔라의 결제 속도는 약 2 ~ 5 초 입니다.

비트코인은 송금 시간이 약 10분 걸리는 동안 스텔라는 상당히 빠릅니다.

송금을 싼것도 중요하지만 빨리 수행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비트코인은 송금 시간이 약 10분이지만, 블록 크기가 1MB 밖에 없기 때문에 송금 건수가 늘어나면 송금 시간이 꽤 걸립니다. 이 문제를 확장 문제라고하는데, 비트코인은이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분야는 경쟁이 많습니다 만, 스텔라는 리플에서 개발하고 있어 기대할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싸다

거래를 처리하는데있어서 기본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그것은 악의적 인 사람들이 대량으로 거래함으로써 네트워크를 파괴하려고하는 (Dos 공격)에서입니다. 스텔라는 거래 수수료는 매우 저렴 설정되어있어 0.00001XL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스텔라가 개인간의 소액 송금을 목적으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송금 수수료가 높다고 소액 송금을 다수 반복 개인에게 사용 힘들지요. 수수료는 송금자가 부담하게되고, 수집 된 수수료는 발행 매수의 제한이 매년 1 % 교활한 증가 과정에서 재분배됩니다.


*IBM 등의 대기업과 제휴하고있다

국제 송금 시장은 1973 년부터 SWIFT가 독점하고 있습니다 만, 송금 수수료가 높거나 시간이 걸리거나와 문제도 많이 있습니다. 리플이나 스텔라 등은 차세대 국제 송금 시장을 놓고 다투고 있으며, 스텔라는 IBM과 손 잡고 'IBM Blockchain World Wire'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스텔라 블록 체인을 이용하여 송금을 할 것입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기업과 짜고 있기 때문에 차세대 송금 플랫폼으로 유력한 하나가되고 있습니다.



@스텔라의 미래


영국 비교 사이트 인 finder사는 2019년1월1일 2019년12월31일을 비교하면 가격은 약 2.3 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19 년은 비트코인이 이대로 상승 추세에 진입한다면 스텔라의 가격도 올라갈것입니다. 국제 송금 분야는 경쟁이 치열 스텔라의 라이벌로는 리플을들 수있을 것이다. 리플은 브랜드 전략을 잘하는 이미지가 라이벌로는 강적입니다. 그러나 은행 계좌가없는 가난한 사람은 전 세계적으로 20 억 명 이상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매우 시장이 큽니다. 실용화가 진행되는 것에 대한 기대가 큰 가상통화 라고 할수있습니다. 스텔라루멘은 장기적인 모습에서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리플과 같은 높은 활동력과 마케팅을 보여주며 향후 전망을 아주 높게 볼수 있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