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스피릿 핑거스

(전체 무료)



평범한 외모를 가지고 있고 소심하고 나서기 싫어하고, 늘 불안한 평범한 18살 여고생입니다. 억울한 일을 당해도 화나서 울분을 토하기 보다는 그 일이 지나갔음에 안도감을 느끼는 평범하고 소심한 아이입니다. 그랬던 그녀가 길거리에서 우연하게 만난 '스윗핑거스'라는 모임에 들어가게 되고 변화를 시작합니다. 스스로의 외모에 대한 자존감 뿐아니라,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 진짜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나갑니다.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주인공보다는 치명적으로 달콤하고, 순수하고, 잘생기고 귀여운 기정이 때문에 본 작품입니다. 또한 평범한 일상 속에서 많은 사람들은 평범하지 않은 우연적 순간을 기다리고, 그 스피릿 핑거스는 우리에게 많은 위로와 대리만족 등을 주는 힐링 웹툰인 것 같습니다.


여중생A

(16화까지 무료, 웹툰앱에서 24시간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작품)



소심한 성격의 온라인 게임 매니아인 중학교 3학년 소녀 장미래는 다른 여중생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 내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자존감을 키워나가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룬 웹툰입니다. 여중생A는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고, 대인관계, 자존감, 행복 등등 여러 의미에서 깊게 생각을 가질 수 있게 한 작품이였습니다. 주인공 미래가 꿈을 찾고, 친구를 사귀게 되며, 자존감을 회복하고 당당해지는 변하는 모습을 보며 제 일처럼 행복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 웹툰을 보고 위로를 받고 변화를 결심했다는 댓글도 종종 달리곤 하였습니다. 독자들에게 긍정적 방향으로 영향력도 있었고, 나에게 불행이 왔을 때, 안 좋은 일을 겪게 되었을 때 도움이 될 작품으로 느껴졌습니다.


크리퍼스큘

(57화까지 무료)



낮과 밤이 없는 붉은 하늘의 세계 크리퍼스큘에서 펼쳐지는 뱀파이어 학원 판타지로 등장인물 라크를 제외한 대부분은 뱀파이어입니다. 초반에는 굉장히 흥미를 가지고 본 작품이지만, 극 후반부로 갈수록 좀 아쉬웠던 작품입니다. 하지만 그림체나 초중반 스토리는 매우 흥미로워서 볼만한 작품입니다.


투엔티스

(10화까지 무료)



입대 3개월을 남겨둔 주인공이 우연히 핑크색 다이어리를 주워 시작된 어떤 여자아이와의 달달한 로맨스 웹툰입니다. 투엔티스는 스무 살의 열정과 사랑의 내용으로 스무 살 때 꿈을 꿔 보거나 생각해본 내용을 담아놓았습니다. 재미있는 표현과 아기자기한 귀여운 그림으로 갓 스물이 되었을 때의 연애처럼 서로에게 풋풋하고 쑥스러움을 잔뜩 표현한 한없이 싱그러운 웹툰이였습니다.


그녀는 흡!혈귀

(9화까지 무료)



신인 웹툰 작가가 된 조인성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가던 중에 우연히 버려진 장롱을 보게 되고, 그 곳에서 나온 건 장롱속에 들어갈 정도로 조그마한 소녀를 발견한다. 조인성을 멍하니 그것을 쳐다보다가 그녀에게 흡혈을 당하게 된다. 그냥 뱀파이어에 대한 내용인 줄 알고 본 웹툰입니다. 주인공들의 연애를 통하여 남녀가 만나면서 서로 다른 생활패턴, 사고방식의 차이로 인해 고민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으며,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서로 배려해줄 부분들에 대해 생각하게 해준 웹툰입니다.


열아홉스물하나

(전체 무료)



남주인 주동휘는 빠른 92년생이라서 1년 먼저 학교를 가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아르바이트생으로 살고 있습니다. 1년 정도의 삶은 아이의 삶을 살고싶다는 이유로. 여주인 이윤은 수능 이틀전에 교통사고를 당하는 바람에 21살에 재수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윤이는 재수학원 점심시간에 밖에 나와서 길고양이를 보다가 준희를 만나게 됩니다. 점심시간에 만나서 같이 길고양이에게 밥을 같이 주게 되는데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다가 이웃 아줌마가 고양이 밥을 왜 주냐고 화를 냅니다. 하지만 윤이는 포기하지 않고 아줌마를 설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윤이와 준희는 길고양이에게 중성화수술을 시켜주자는 목표가 생기게 됩니다. 둘의 로맨스가 중점이 아닌 길고양이를 중심으로 한 웹툰입니다. 이 웹툰을 보면서 길고양이에 대한 생각이 변화가 있게 되었던 작품이였습니다.


펫다이어리

(전체 무료)



수호사립교육재단은 학교에 동물이 굉장하게 많고, 동물을 키워야만 기숙사에 입사가 가능한 독특한 학교이다. 기숙사에 들어간 4명의 주인공이 자신의 동물들을 키우며 겪는 에피소드를 다루었다. 말괄량이 토끼를 키우는 소심한 아이, 검은색 고양이를 키우는 여학생, 햄스터를 키우는 성격 못된 아이, 개를 키우는 동물을 사랑하는 여자아이 이렇게 4명이 주인공입니다. (본지 오래되서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 예쁜 그림체와 에피소드를 통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는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지식을 조금씩 넣어 반려동물이을 키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웹툰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가르쳐주기도 합니다. 예로 토끼를 잡을 때는 귀를 잡지 않아야 한다 이런 것들 말입니다. 긴장감이나 스릴이 넘치는 웹툰은 아니지만 상당히 재미있게 보았고(매년 킬링타임으로 보고있는 웹툰입니다), 감동도 있던 웹툰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