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언덕 위의 제임스 (네이버)


제임스들이 펼치는 코믹 막장 에피소드! 지금 전세계의 제임스들이 몰려온다.


각 화 사이에 접점이 없는 옴니버스 만화로 주역으로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름이 전부 제임스라는 것 정도이다. 기승전결이라 할 만한 것이 특별히 존재하지는 않지만, 캐릭터들의 뜬금없는 반응과 태세 전환, 그리고 아무 생각없이 웃기는 듯하면서도 방심하던 독자의 허를 찌르는 반전이 있다. 특히 캐릭터들이 뜬금없는 포인트에서 놀라다가 갑자기 단호하게 태도를 바꾸는 것이 이 만화의 특징이다.



203호 저승사자 (네이버)


어느날 저승사자가 찾아왔다. 그런데 이 저승사자는 제 정신이 아니다.


《203호 저승사자는 매주 월요일 샤니 작가가 연재하는 네이버 웹툰이다. 어느 날 김현제가 사는 집인 203호에 찾아온 저승사자 구민규를 시작으로 여러 인물들이 등장하게 된다. 웹툰을 보게 된 계기가 연재 중에 군복무를 하러 간 작가 때문이이었다. 등장인물로는 김현제는 만화의 주인공이고 20살이다. 203호에 살고 있으며 옆집 여자 김민희를 좋아하며, 황천길이 익숙하다. 구민규(저승사자)는 검은 옷을 입고 있고, 데스노트를 가지고 있으며 소매 안쪽에서는 뭐든지 나오는 듯 하다. 가장 좋아하는건 커피. 낫 모양 티스푼을 항상 소지하는 듯하다.

 


소년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네이버)


소년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만화의 내용과 작가의 말 한마디를 잘 섞어서 연출한 병맛을 볼 수 있는 만화. 거기다 만화 내용은 전통적인 병맛 웹툰의 트렌드보다 인과관계가 더 심하게 파괴되어 있어 논리적으로 생각하면 이해할 수 없는 전개가 진행되다 엄청나게 뜬금없는 엔딩을 맞이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도저히 만화를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 나오기도 할 정도. 기승전병에 기병병병, 혹은 병병병병으로 가기까지 하는 만화.



가슴털 로망스 (네이버)


최고의 상남자가 되기 위한 여행을 떠나는 장호풍과 친구들.


최고의 상남자가 되기 위해 이미 충분히 상남자인데도 여행을 하는 장호풍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이다. 가슴털과 근육이 숨막히게 많은 마초들과 콧구멍맨의 협력을 받은듯한 명언이 넘치는 만화이다. 네이버 웹툰에서 2019년 6월 20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연재되고 있다.



꽃가족 (네이버)


츄리닝의 이상신/국중록이 다시 뭉쳤다. 얼굴에서 후광이 비치는 우월한 외모! 그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누가 봐도 반할 만한 미모를 지닌 가족의 이야기로 랜덤한 에피소드와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가 나오는 코믹물로 자극적이지 않은 개그와 귀여운 그림체 덕에 이제 거의 찾아보기 힘든 명랑만화의 계보를 잇는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만화 캐릭터들의 외모나 성별에 관련된 클리셰 박살을 내기도 하며 특히 다른 작품에서 자주 쓰이는 여자를 그려놓고 남자라고 우기는 클리셰를 비틀어 상남자를 그려놓고 여자라고 우기는 클리셰를 만들었는데, 이들이 등장할 때마다 하드보일드가 일품이다. 그리고 예외인 캐릭터를 등장시키면서 클리셰를 역으로 깨기도 한다.


치삼만화 (다음)


웃대의 전설 치삼, 5년만에 다음웹툰 입성


매화 에피소드가 달라지며 항상 누군가가 골탕먹는 것으로 끝난다. 사건이 발생할 경우에도 딱히 선역 악역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 다 똑같은 욕심쟁이 인간군상의 일면을 보여준다. 많은 경우 예상 못한 반전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매우 높은 확률로 등장인물이 주르륵 눈물을 흘리는 것이 특징이다. 재미를 추구한 병맛 웹툰이지만 일부 에피소드에서는 발군의 풍자력을 보여 주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