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제 블로그에 이미 먼치킨 애니 관련 글이 몇 개 있지만, 소개 못 시켜 드린 작품도 있고 먼치킨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제대로 한번 제가 알고 있는 한도 내에서 모든 먼치킨 애니총집편으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치킨이란 장르가 하나하나 따지면 끝이 없고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주관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먼치킨 속성이 최대한 들어간 작품으로만 선정했습니다.장르는 액션에 국한되지 않고 두뇌형, 개그, 코미디, 기타 장르를 포함한 "먼치킨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작품성이 떨어지거나, 보기 힘들 정도의 스토리, 개연성, 작화가 수준 미달인 작품은 주관적으로 판단해 뺐으므로 "이것도 먼치킨인데?"라고 하셔도 거른 작품도 있으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번호는 순위가 아니니 개의치 않으셔도 됩니다.


1. 소드 아트 온라인

장르: 먼치킨, 액션, 모험, 판타지, 게임

방영일: 2012 07 08

연령: 15세

총화수: 25화


2022년. 인류는 마침내 완전한 가상 공간을 실현했다. 모든 게이머가 꿈꿔왔던 VRMMORPG "소드 아트 온라인"이 정식 가동을 시작한다. 주인공은 소드 아트 온라인 플레이어인 키리토. 그는 SAO의 세계에서 플레이를 만끽하던 중 다른 1만 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 마스터의 무자비한 선고를 듣는다. 100층까지 있다는 부유성 아인크라드의 정상을 정복해 게임을 클리어 하지 못하면 로그아웃을 할 수 없다고… 그리고 게임 오버는 현실 세계에서 "죽음"을 의미한다고... 키리토는 재빨리 게임의 '진실'을 받아들이고 파티를 짜지 않는 솔로 플레이어로 끝이 보이지 않는 사투에 몸을 던진다.


2.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장르: 판타지, 액션, 배틀, 먼치킨

방영일: 2014 04 06

연령: 15세

총화수: 26화


일찍이 "초능력"이라고하는 선천적능력을 "마법"이라는 이름으로 체계화한이래 강력한 마법사는 국가의 힘으로 간주되었다. 서기 2095년, 마법사양성을 위한 국책고교 중 하나 "국립마법대학 부속 제일고등학교에 엘리트로 장래가 약속된 "블룸"여동생과 보결인 "위드"오빠가 입학하면서 파란의 나날이 막을 올린다.


3. 마왕학원의 부적합자

장르: 판타지, 먼치킨, 마법, 능력, 액션, 학원

방영일: 2020 07 04

연령: 15세

총화수: 13화


인간을, 정령을, 신들마저 멸하면서 오랫동안 이어진 투쟁에 질려 평화로운 세상을 꿈꾸며 전생한 포학의 마왕 아노스. 하지만 2천 년 후, 전생한 그를 기다리는 것은 평화에 익숙해져 약해지고 만 자손들과 극도로 쇠퇴한 마법이었다. 아노스는 마왕의 전생자로 예상되는 자들을 모은 ‘마왕학원’에 입학하지만, 학원은 그에게 부적합자 낙인을 찍어버린다. 그것으로 인해 모두가 그를 수준 미달이라고 깔본다. 그런데도 친구가 되어준 단 한 명의 소녀 미샤를 부하로 받아들여 부적합자(마왕)는 마족의 가장 밑바닥부터 기어 올라간다!!


4. 식극의 소마

장르: 학원, 요리, 배틀, 먼치킨

방영일: 2015 04 04

연령: 15세

총화수: 24화


식당 '유키히라' 주인의 아들인 중학생 소마는 아버지를 뛰어넘는 요리사가 되는 것이 목표인 열혈 요리사 지망생이다. 매일 수련의 나날을 보내며 노력한 그는 자신의 요리로 사람들의 마음을 뒤집을 정도의 실력자가 되지만, 그런 그에게 아버지는 식당을 물려주는 대신 상상치도 못했던 권유를 건넨다. 바로 일본 최고의 요리학교에서 실력을 쌓고 오라는 것! 학교에 모인 학생들은 대개가 쟁쟁한 엘리트들로, 서민적인 요리를 하는 소마와는 달리 화려한 고급 음식을 만들고 있었는데… 오로지 실전만으로 요리를 익혀온 소마는 과연…?


5. 일곱 개의 대죄

장르: 판타지, 모험, 액션, 배틀, 먼치킨

방영일: 2014 10 05

연령: 15세

총화수: 24화


일찍이 왕국에 반역을 꾀했다고 여겨지는 7명의 전설의 역적 '일곱개의 대죄'. 그들은 지금도 집요하게 왕국의 핵심, 성기사들에게 쫓기고 있었다. 한편 엘리자베스 공주는 성기사들의 반란을 눈치 채고 왕국을 구하기 위해 '일곱 개의 대죄'를 찾아 나선다. 공주의 진실된 마음에 '일곱 개의 대죄'의 단장이자, 분노의 죄 멜리오다스는 그녀와 함께 나머지 '일곱 개의 대죄'를 찾는 여행에 나서기로 하는데...!! 과연 '일곱 개의 대죄'는 모두 모일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일찍이 일어났던 반역의 진실은?!


6.창단! 짐승의 길

장르: 판타지, 이세계, 액션, 코미디, 먼치킨

방영일: 2019 10 02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이상하리만큼 짐승을 좋아하는 청년 ‘시바다 겐조’는 이색 프로레슬러 ‘케모노 마스크’로서 활약하고 있지만. 중요한 일을 앞둔 대기실에서 갑자기, 이세계로 소환돼 버린다. 그를 소환한 공주는, 왕국의 원수인 마수를 퇴치해 주었으면 하고, 겐조에게 부탁하지만 “짐승을 쓰러뜨리라고? 그런 건 절대 용서 못 해!!” 공주에게 필살의 저먼 스플렉스를 먹여버린 겐조는 결국, 쫓기는 몸이 되어버리는데…


7. 이세계의 치트 마술사

장르: 이세계, 판타지, 전투, 마법, 먼치킨

방영일: 2019 07 10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평범한 고등학생 타이치와 린은 갑자기 나타난 빛에 휩싸여 버린다. 정신을 차리니 두 사람은 검과 마술의 이세계에 있었다. 마물과 맞닥뜨리지만 운 좋게 위험에서 벗어나고, 모험자의 조언으로 길드로 향하는 두 사람. 그곳에서 두 사람이 터무니없는 하이스펙의 마력을 가진 것이 판명된다.


8.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장르: 이세계, 판타지, 모험,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18 10 02

연령: 15세

총화수: 25화


샐러리맨인 미카미 사토루는 길에서 칼에 찔려 죽었다. 하지만 문득 정신이 들어 깨어나 보니 이세계로 전생해있었다, 그것도 슬라임의 모습으로! 리무루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슬라임 인생을 얻어, 여러 종족이 함께 사는 세계에 떨어지게 된 그는 '종족은 상관없이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을 새로운 인생 목표로 삼게 된다!


9. 원펀맨

장르: 판타지, 액션, 먼치킨, 배틀, 코미디

방영일: 2015 10 05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취미로 히어로를 하기 시작한 남자 사이타마. 그는 3년간의 특훈으로 무적 파워를 손에 넣었다. 하지만 너무 강해진 나머지 어떤 강적을 상대해도 원펀치로 끝나버렸다. 「압도적인 힘이란, 재미없는거야」 그런 정열과 모발을 잃은 평온한 최강 히어로의 앞에 오늘도 새로운 적이 나타난다. 오늘이야말로 진심을 다해 싸울 수 있을 것인가!?


10. 모브사이코

장르: 판타지, 액션, 먼치킨, 학원, 능력

방영일: 2016 07 12

연령: 12세

총화수: 12화


무언가 100이 됐을 때 폭발하는 소년 카게야마 시게오. 외모는 수수하고 분위기를 읽는 것을 싫어하는 그는 사실 강력한 초능력의 소유자였다. 그런 그의 능력을 이용하려고 나타나는 가짜 예지력자 종교단체, 불량 집단, 수수께끼의 비밀조직. 평범한 일상을 바라는 카게야마 시게오! 과연 평범한 일상은 찾아올 것인가?


11. 오버로드

장르: 먼치킨, 게임, 이세계, 액션, 판타지

방영일: 2015 07 07

연령: 15세

총화수: 13화


게임 위그드라실의 서비스 종료를 앞둔 밤.'아인즈 울 고운'의 길드장이자 '나자릭 지하대분묘'의 주인인 언데드 매직 캐스터 '모몬가'는 게임 서비스 종료와 동시에 길드 아지트인 나자릭 지하대분묘 전체가 이세계로 전이한 것을 깨닫게 된다. NPC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얻어 살아 움직이고, 모몬가는 더 이상 이것이 '게임'이 아니라 '또 다른 현실'이라는 사실을 자각한다.


12. 이세계 마왕과 소환 소녀의 노예 마술

장르: 이세계, 판타지, 하렘,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18 07 05

연령: 19세

총화수: 12화


MMORPG 크로스 레베리의 세계에서 주위로부터 마왕이라 불리던 최강의 플레이어 사카모토 타쿠마. 어느 날 자신의 게임 속 캐릭터인 디아블로의 모습과 능력을 가진 채 이세계로 소환된다. 그곳에서 그는 자신을 소환했다고 서로 주장하는 두 명의 소녀로부터 소환수용으로 사용되는 노예화 마법을 영창당하지만. 그가 가지고 있던 고유스킬인 마법반사가 발동하여 반대로 두 소녀를 자신의 노예로 만들고 마는데...


13.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장르: 학원, 일상, 판타지, 코미디, 먼치킨

방영일: 2016 07 04

연령: 15세

총화수: 24화


고등학교 2학년 사이키 쿠스오는 사실 초능력자다. 심지어 어중간한 초능력자도 아닌 4일이면 지구를 멸망시킬 수 있는 초강력한 초능력자다. 덕분에 세상 사는 재미는 하나도 없지만, 트러블을 싫어하는 쿠스오는 평범하게 지내기 위해 평범한 고등학생인 척 위장하고 주변을 속이면서 매일을 보내고 있다. 이런 쿠스오에게 다가오는 사람이 있었으니, 하나는 바보. 하나는 중2병 환자이다. 덕분에 평범하게 지내고 싶다는 사이키 쿠스오의 바람과는 반대로 학창 생활은 점점 꼬여만 가는데...


14. 사카모토입니다만?

장르: 코미디, 드라마, 학원, 먼치킨

방영일: 2016 04 08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스타일리시한 등교. 화려한 지각 회피. 스마트한 런치 타임... 사카모토, 그의 엣지 넘치는 행동거지 하나하나가 여학생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든다. 이런 사카모토가 꼴 보기 싫은 학교 일진들은 그를 골탕먹이려 하지만. 어느새 그의 쿨-함에 교화되고 동성애의 눈마저 뜨고 마는데..!


15.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장르: 모험, 먼치킨, 게임, 판타지, 이세계

방영일: 2018 01 11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한창 데스마치를 치르던 프로그래머 스즈키 이치로(29). 『사토』란 닉네임을 쓰는 그가 잠시 잠들었다 깨어나 보니 듣도 보도 못한 이세계에 방치되어 있었다! 혼란에 빠질 틈도 없이 눈앞에는 처음 보는 괴물의 대군이 다가오고, 하늘에서는 유성우가 쏟아진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최강 레벨의 힘과 막대한 부를 손에 넣었는데……?!


16.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장르: 학원, 먼치킨

방영일: 2017 07 12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이 사회는 평등한가 아닌가. 진짜 '실력'이란 무엇인가. 고도 육성 고등학교. 그곳은 철저한 실력지상주의를 내건 진학률과 취업률 100%를 자랑하는 학교이다. 올해 입학해 1학년 D반에 소속된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하지만 학교는 실력지상주의라는 간판과는 정반대로 학생들에게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가진 포인트를 한 달에 10만엔 가량 주고선 수업이나 생활태도에 관해 방임주의로 일관한다. 돈을 펑펑 쓰며 방탕하게 꿈만 같은 나날을 보내던 학생들. 하지만, 머지않아 그들은 학교 시스템의 진실을 알게 되어 절망의 늪에 빠져버리고 만다! 낙오자가 모여든 D반에서 소년소녀들이 발견한 것은 과연 세계의 모순인가, 혹은 정당한 실력사회인가.


17. 무장소녀 마키아벨리즘

장르: 먼치킨, 액션, 판타지, 하렘, 학원

방영일: 2017 04 05

연령: 19세

총화수: 12화


불량배 집단과의 폭력사건으로 인해 다니던 고교에서 퇴학당한 소년 노무라 후도. 그가 갱생을 위해 보내진 곳은 무기로 무장한 여학생들이 남학생들을 지배하는 특수한 학교였다. 입학하자마자 학교를 통솔중인 천하오검 중 한 명 오니가와라 린에게 찍히고 만 그,자유를 되찾기 위해 무기도 없이 여학생들과의 전쟁을 시작한다.


18. 나이츠 & 매직

장르: 판타지, 이세계, 메카닉, 마법,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17 07 02

연령: 15세

총화수: 13화


천재 프로그래머이자 프라모델 오타쿠인 쿠라타는 어느 날 사고로 죽고 만다. 그리고 그의 영혼은 이세계의 '에르네스티'로 환생하게 되는데. 전생의 기억을 가진 다시 태어난 세계에서 거대 인간형 병기 실루엣 나이트를 본 에르. 그는 실루엣 나이트를 조종하는 나이트러너가 되기로 결심하는데.


19. 암살교실

장르: 학원, 코미디, 액션, 먼치킨, SF

방영일: 2015 01 10

연령: 15세

총화수: 22화


어느 날 일반 진학교인 쿠누기가오카 중학교의 낙오자반이라고 불리는 3학년 E반에 정부 사람들과 인간이 아닌 정체불명의 생물이 찾아온다. 이 수수께끼의 생물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나 달의 7할을 날려 버린 초생물로 내년에 지구를 날려버리겠다고 선언한 공공의 적. 마하 20의 속도로 하늘을 날며, 상상을 초월한 공격력과 다양한 능력을 가진 이 생물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3학년 E반의 선생님으로 일하겠다는 제안을 했고, 세계는 그것을 받아들인 것이다.정부는 감시와 동시와 암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제안을 승낙한다. 암살 성공의 보수 100억 엔과 인류의 운명을 걸고 30명의 중학생과 살생님의 긴장감 넘치는 수업이 시작된다.


20. 노 게임 노 라이프

장르: 판타지, 이세계, 하렘, 액션, 게임, 먼치킨

방영일: 2014 04 09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인터넷에서는 도시전설이라는 이야기마저 떠도는 천재 게이머 남매, 소라와 시로. ID가 항상 공란인 관계로 통칭 공백이라고 불리는 이 남매는 세상을 쓰레기 게임이라고 부르며 게임 폐인으로 지내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자칭 신이라는 자에게 이끌려 이세계로 소환되는데. 그곳은 신에 의해 전쟁이 금지되었으며 모든 것-목숨과 국경선마저도-이 게임으로 결판이 나는 세계였다.다른 종족들에게 연패를 거듭해 마지막 도시 하나만을 남겨둔 일류. 소라와 시로 폐인 남매가 이세계에서는 인류의 구세주가 될 수 있을까?


21.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최강

장르: 판타지, 이세계, 하렘, 능력, 먼치킨

방영일: 2019 07 08

연령: 19세

총화수: 13화


왕따를 당하던 나구모 하지메는 같은 반 아이들과 함께 이세계로 소환된다. 차례차례 사기적인 전투 능력을 발현하는 반 아이들과는 달리 연성사라는 평범한 능력을 손에 넣은 하지메. 이세계에서도 최약인 그는 어떤 반 아이의 악의로 미궁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마는데... 탈출 방법을 찾을 수 없는 절망의 늪에서 연성사로 최강에 이르는 길을 발견한 하지메는 흡혈귀 유에와 운명적인 만남을 이루게 되는데...


22. 이세계에서 문제아들이 온다는 모양인데요

장르: 판타지, 이세계, 액션, 먼치킨, 배틀

방영일: 2013 01 12

연령: 15세

총화수: 10화


하늘에서 내려온 편지가 인도하는 완전무결한 이세계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세계에서 찾아온 문제아들은 인류 최고 클래스의 ‘초능력(기프트)’ 보유자?! 흑토끼와 함께하는 문제아 셋의 기상천외한 모험이 시작된다!! 세상이 지겨웠던 사카마키 이자요이에게 도착한 초대장. ‘모든 것을 버리고 ‘모형정원’으로 오라’고 적힌 편지를 읽은 순간─완전무결한 이세계에 와 버렸다! 거기에는 고양이를 데리고 있는 말수 적은 소녀와 고압적인 아가씨, 그리고 그들을 불러온 장본인인 흑토끼가 있었는데. 토끼가 모형정원 세계의 룰을 설명하는 와중에 이자요이가 “마왕을 쓰러뜨리자!”라는 말을 꺼낸다.


23. 아카메가 벤다!

장르: 판타지, 액션, 범죄, 능력, 먼치킨

방영일: 2014 07 07

연령: 19세

총화수: 24화


사람이 차례차례 썩어간다면 나라도 언젠가 멸망한다. 천년 번성했던 제도마저도 이제는 부패한 생지옥, 사람 형태의 온갖 도깨비들이 윗사람으로 날뛰고 있다. 하늘이 벌 줄 수 없는 그 악을 어둠 속에서 처리하는 것은 살인 청부업자. 황제력 1024년, 제국의 압정에 의해 괴로워하는 한 마을의 소년 검사 타츠미.  마을을 구하는 희망과 부적을 가슴에 품고 소꿉 친구와 함께 제도에 돈을 벌기 위해 출발한다. 도중, 도적의 습격을 받아가면서도 겨우 제도에 도착한 타츠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말문이 막힐 정도로 부패한 제도의 모습이었다. "최근, 제도의 중역이나 부유층의 인간을 노리는 무서운 킬러 집단이 있다. 


24. 트리니티 세븐

장르: 학원, 하렘, 판타지, 이세계, 먼치킨, 액션

방영일: 2014 10 08

연령: 19세

총화수: 12화


카스가 아라타의 일상은 '붕괴현상'이라는 기묘한 사건에 의해 친척 카스가 히지리가 이계로 소멸되어버린 것으로 붕괴. 그 붕괴현상으로 사라진 히지리를 구하기 위해 아라타는 "왕립 비브리아 학원"에 입학한다. 하지만 거기에서 아라타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미소녀 마도사 트리니티 세븐이었다.


25. 스트라이크 더 블러드

장르: 학원, 하렘, 배틀, 판타지, 액션, 먼칰니

방영일: 2013 10 04

연령: 15세

총화수: 24화


전설상에만 존재하는 최강의 흡혈귀, 제4진조. 누구의 지배도 받지 않으며, 세계의 법칙에서 벗어나 있다는 그 흡혈귀는 12권속을 거느린며 재앙을 일으킨다고 한다. 그런데 어느 날, 사자왕 기관은 그 환상의 흡혈귀가 일본에 출현했다는 보고를 받게 되고, 검무라는 공마사를 파견하기로 한다. 제4진조의 감시자가 된 검무, 히메라기 유키나는 진조에 대항할 최강의 영창을 가지고 마족특구 ‘이토가미 섬’을 찾아가는데...

그곳에서 그녀가 만난 제4진조, 아카츠키 코죠의 정체는...


26. 알드노아 제로

장르: 메카닉

방영일: 2014 07 06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일찍이 융성했던 고대 화성 문명의 테크놀로지 '알드노아'를 손에 넣은 화성 이주민들이지구 인류에게 반기를 들며 수립한 독립국 '버스 제국'과 이에 맞서는 지구 인류의 범세계적 동맹 '지구연합' 간의 행성 전쟁이 휴전을 맞이한 후 14년이 지난 서기 2014년, 긴장 상태가 지속되던 두 별의 관계는 다시금 충돌의 국면으로 치닫게 되는데...


27. 낙제기사의 영웅담

장르: 학원, 판타지, 먼치킨, 액션

방영일: 2015 10 03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혼을 마검으로 바꾸어 싸우는 현대 마법사 ‘마도기사’. 그곳에 다니는 쿠로가네 잇키는 마법의 재능이 없는 열등생 ‘워스트원(낙제 기사)’이다. 그런데 어느 날, 이국의 황녀이자 ‘넘버원(A랭크 기사)’인 스텔라가 일방적으로 ‘진 사람은 평생 복종’이라는 조건 아래 결투를 밀어붙이는데...


28. 길티크라운

장르: 학원, 판타지, 액션, 먼치킨, 로맨스

방영일: 2011 10 14

연령: 15세

총화수: 22화


2029년, 돌연 발생한 아포칼립스 바이러스에 의해 대혼란에 빠진 일본. 결국 무정부 상태까지 돌입한 일본은 GHQ의 무력개입에 의해 그 통치하에 놓이게 된다. 일시적인 되찾은 평화. 그러나 그런 GHQ의 통치에 반기를 든 조직이 있었다. 그것이 레지스탕스 조직 `장의사`. 그리고 무대는 2039년.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고등학생 오우마는 어느 날 우연히 한 소녀와의 만남을 가지게 된다. 그녀의 이름은 유즈리하 이노리. 웹상에선 막대한 영향력을 지닌 인기 가수, 다른 한편에선 일본해방을 위해 활동하는 `장의사`의 멤버. 그런 그녀와의 만남은 평화롭던 슌의 삶을 크게 바꾸어 놓게 된다.


29. 열등용사의 귀축미학

장르: 마법, 학원, 하렘,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12 07 06

연령: 19세

총화수: 12화


별세계로부터 귀환한 젊은이들을 보호하는 국제교육기관 [BABEL].  검과 마법의 세계[아레이저드]에서 현실세계로 돌아온 오우사와 아카츠키는 그가 역사상 최초로 마왕을 타도한 [진정한 용사]란 사실에 충격을 받은 [BABEL]의 환영을 받는다. 더군다나 그는 마왕의 딸이라는 미소녀를 대동하고 있었으니... 하나부터 열까지 흠 잡힐 구석 투성이인 용사 아카츠키의 강렬하고도 신선한 게임이 시작된다.


30. 사무라이 참프루

장르: 드라마, 시대, 액션

방영일: 2004 05 19

연령: 15세

총화수: 26화


에도시대의 어느 날 요코하마에서 후우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권력을 쥔 아버지를 등에 업고 행패를 부리는 망나니가 후우가 일하는 가게에서 난동을 피운다. 위기에 빠진 후우. 이 때 무겐이 나타나 후우를 도와주고 망나니 패거리를 패고 있는 중. 진이 가게에 들어선다.  무겐은 진이 망나니 패거리 중 한명이라고 생각하여 공격. 그러나 진과 무겐은 막상막하의 실력을 자랑했다.  싸움에 열중한 나머지 가게에 불이 난 것도 상관하지 않고 싸우다 결국 나타난 관병들에게 잡혀가서 사형당할 위기에 처하는데...


31. 새여동생 마왕의 계약자

장르: 판타지, 로맨스,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15 01 08

연령: 19세

총화수: 12화


너 여동생이 갖고 싶다고 했었지? 고교생 토죠 바사라는 아버지의 갑작스런 질문에 당황한다. 아버지는 담담하게 자신의 재혼을 선언하고는 의붓동생이 된 두 명의 미소녀를 데려온다. 그러나 여동생들의 정체는 마왕 후보자와 서큐버스 였는데...


32. 그리자이아 시리즈(과실, 미궁, 낙원)

장르: 학원, 먼치킨, 하렘, 로맨스

방영일: 2014 10 05

연령: 19세

총화수: 13화/1화/10화(총24화)


175km나 되는 거리를 백팩 하나만 가지고 걸어서 이사를 온 청년, 카자미 유지. 왠지 현실감 없는 그의 소원은 '평범한 학교에 들어가 평범한 학교생활을 보내는 것'이었다. 지인 타치바나 치즈루의 도움으로 유지는 그녀가 학원장으로 있는 미하마 학원에 다니게 된다. 높은 담에 둘러싸여 재적 중인 학생이 5명뿐이라는 '평범한 학교'에서 유지가 만난 것은 뭔가 비밀을 간직한 듯한 소녀들이었는데.


33. 로그 호라이즌

장르: 판타지, 이세계, 게임,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13 10 05

연령: 12세

총화수: 25화


3만 명의 게이머가 게임 속 세계로 소환! 더 이상 게임이 아닌 세계에서 히키코모리 기질의 안경 주인공의 모험이 시작된다! 약 3만 명의 게이머가 끌려 들어간 온라인 게임 속 세계인 <엘더테일>, 그 세계의 한 지역인 <아키바> 거리는 표면적으로는 평온한 분위기를 회복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난폭한 공기를 여전히 간직하고 있었다. 그 와중에 시로에는 도움을 받었던 초보 모험가 토우야와 미노리의 감금 사실을 알게 되고... <아키바>의 정세에 혐오감을 씻을 수 없게 된 시로에가 드디어 움직인다.


34. 흑집사

장르: 판타지, 액션, 미스테리, 먼치킨, 배틀

방영일: 2008 10 03

연령: 15세

총화수: 24화


“어디까지나 집사니까요.” 그 집사, 유능, 만능, 이능, 최강, 최고!! 도련님의 명령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수수께끼의 집사 세바스찬! 집사인 자, 이 정도도 못하면 되겠습니까? 영국의 명문 귀족 팬텀하이브 가(家)의 집사 세바스찬. 그는 지식, 교양, 품위, 요리, 무술...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 자기밖에 모르는 14세 주인을 상대로 칠흑 같은 연미복을 하늘하늘 나부낀다. 세계에서 가장 홍차와 어울리는 집사만화를 당신에게...!!


35. 블랙 불릿

장르: SF, 판타지,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14 04 08

연령: 15세

총화수: 13화


근미래. 바이러스성 기생생물 “가스트레아”와의 전쟁에서 패한 인류는 두려움에 떨며 절망 속에 살아가고 있었다. 그런 세상에서 “가스트레아”를 해결하는 스페셜리스트 “민경”으로 활약하는 사토미 렌타로는 파트너 소녀 아이하라 엔쥬와 함께 치열한 전투의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에게 한 건의 의뢰가 들어오는데, 그것은 방위성의 호출이었다. 하지만 그 자리에 인류 멸망을 노리는 잔인한 적 히루코 카게타네가 나타나는데…?!


36. 알바 뛰는 마왕님

장르: 판타지, 코미디, 일상,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13 04 04

연령: 15세

총화수: 13화


엔테 이슬라에서 세계정복을 코앞에 두고 마왕 사탄은 용사에게 패하여 이세계, 일본 도쿄 ‘사사즈카’로 도망친다. 마력도 얼마 남지 않았고, 말도 안 통하고 돈도 없는 상황… 결국 마왕은 좁은 단칸방을 임시 마왕성으로 삼고, 역 앞 패스트푸드 점에서 알바를 하며 부활을 꿈꾸는데… 한편, 마왕을 쫓아 일본에 온 용사 에밀리아 또한 텔레마케터로서 일본 경제와 싸우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이 두 사람이 도쿄에서 재회하게 되는데…


37. 브툼(BTOOOM)

장르: SF, 액션, 배틀, 게임, 먼치킨

방영일: 2012 10 04

연령: 19세

총화수: 12화


8종류의 BIM 폭탄과 레이더를 이용하여 적을 섬멸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BTOOOM! 22세의 청년 사카모토 료타는 현실에서는 한심한 실업자지만 게임 안에서만큼은 세계 랭킹 10위권의 영웅이다. 그런 사카모토가 어느 날 갑자기 남쪽 지방의 무인도에 버려진다. 소지품 안에 들어 있는 BIM 폭탄과 손등의 칩, 그리고 갑작스런 적의 습격. 사카모토는 살아남기 위해 현실에서의 BTOOOM! 게임을 강요 받고 있음을 깨닫는다. 무인도에 끌려온 사람들의 생존을 건 폭탄 게임 BTOOOM! 그 폭살 유희의 막이 오른다.


38. 내일의 요이치

장르: 코미디, 학원, 하렘, 먼치킨

방영일: 20019 01 09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카라스마 요이치는 우키하 카미카제류 검술의 후계자이다. 아버지와 산에서 살면서 수행에 전념해 온 지도 어언 17년째. 어느날 아버지로부터 "마음을 갈고 닦기 위한 경험"을 하고 오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 유이치는, 산을 내려와 마찬가지로 우키하 카미카제류를 계승하고 있는 이카루가 도장에서 신세를 지게 된다. 그러나 막상 도착한 이카루가 도장에서 요이치는 개성이 넘치는 미인 4자매, 이부키, 아야메, 치하야, 카고메를 만나게 되고, 이는 앞으로 요이치에게 들이닥칠 파란만장한 일상을 예감케 하는데...


39. 방패 용사 성공담

장르: 판타지, 이세계,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19 01 09

연령: 15세

총화수: 25화


스무 살의 오타쿠 대학생이던 이와타니 나오후미. 도서관에서 찾은 '사성무기서'라는 책을 통해 마치 RPG 같은 판타지 세계에 방패 용사로서 소환을 당하게 되고. 그 세계의 국왕으로부터 검, 활, 창을 다루는 다른 용사들과 함께 세계를 지켜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하지만 모험을 시작하자마자 동료의 배신으로 나락에 떨어진 이와타니는 일단 부족한 공격력을 메우기 위해 노예를 사기로 하는데…


40. 헬싱 얼티메이트 OVA

장르: 액션, 공포, 먼치킨

방영일: 2006 02 10

연령: 15세

총화수: 10화


영국을 이도교로부터 지키는 왕위국교기사단, 통칭 헬싱 기관. 그곳에는 인간에게 길러진 흡혈귀가 있다. 거대한 쌍권총을 다루는 괴물의 이름은 아카드. 그리고 궁극의 괴물에 도전하는 전쟁광 소령. 전장으로 탈바꿈 한 영국을 무대로 궁국의 싸움이 시작된다.


41. 닥터스톤

장르: 액션, 모험, SF, 먼치킨

방영일: 2019 07 05

연령: 15세

총화수: 24화


우직한 성격의 고교생 소년 타이쥬. 5년간 짝사랑해온 동급생 유즈리하에게 고백을 하려던 순간, 수수께끼의 빛에 의해 지구상의 모든 인간과 함께 돌이 되고 만다. 그로부터 약 3700년이 지나 모든 문명이 폐허가 된 세계에서 깨어난 타이쥬는 친구이던 과학천재 센쿠와 재회한 뒤. 그와 함께 문명 레벨을 단숨에 발전시켜 여전히 돌로 남아있는 유즈리하를 구할 방법을 찾기로 결심하는데...


42. 신만이 아는 세계

장르: 학원, 하렘, 판타지, 게임, 로맨스, 코미디

방영일: 2010 09 25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미연시에서 “함락신”으로 불리는 소년 카츠라기 케이마는 지옥에서 온 신출내기 악마 엘시에 의해 지옥과의 계약을 맺어버리게 된다. 케이마는 엘시의 협력자로서 사람의 마음의 틈새에 둥지를 튼 “카케다마” 사냥을 하게 되는데… 게임 세계의 “함락신” 케이마는 현실의 여성도 공략할 수 있을 것인가!?


43. 카케구루이

장르: 학원, 도박, 드라마

방영일: 2017 07 01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명문 사립 · 햣카오 학원. 이 학원에는 계급제도가 존재한다. 학생회가 정점에 앉아있는 이 학원은「갬블」에 지배당하고 있다. 이기면 천국. 지면 지옥. 갬블 강자는 선망, 약자는 피학의 대상이 되는 미친 학교. 그런 학교에 한 소녀가 전학 온다. 그녀의 이름은 쟈바미 유메코….


44. 최약무패 신장기룡

장르: 판타지, 액션, 학원, 먼치킨, 하렘

방영일: 2016 01 11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5년 전 혁명으로 인해 멸망한 제국의 왕자·룩스. 실수로 난입하고 만 여자 기숙사 목욕탕에서 신왕국의 공주·리즈샤르테와 만난다. “언제까지 내 알몸을 보고 있을 생각이냐, 이 바보 자식아아아앗!” 유적에서 발굴된 고대 병기 장갑기룡. 일찍이 최강의 기룡사라고 불리던 룩스는, 지금은 공격을 전혀 하지 않는 기룡사로서 『무패의 최약』이라고 불리고 있었다. 리즈샤르테의 도전을 받아 결투를 벌인 끝에 룩스는 어찌 된 영문인지 기룡사 육성을 위한 여학원에 입학하게 되는데...


45. 언젠가는 대마왕

장르: 학원, 액션, 하렘, 먼치킨

방영일: 2010 04 03

연령: 19세

총화수: 12화


때는 서력 30세기. 이 시대에는 '마법'이 매우 자연스럽게 일상 속에 자리잡고 있었다. 약 100년 전에 있었던 인류와 마왕 간의 대전쟁에서도 수많은 희생을 치르긴 했지만 인류는 승리를 거두었고, 그 후로 인류의 문명과 마법은 한층 발전을 이룩했다. 그리고 여기에 한 소년이 있었다. 아기였을 때 버려져 고아원에서 자라났지만 선량하고 근면성실한 청소년으로 자라난 그의 이름은 사이 아쿠토. 그러나 콘스탄 마술학원 고등부에 편입하게 된 그는 직업적성 검사에서 '장래 직업 : 마왕'이라는 예언을 받고 만다. 어엿한 대사제가 되어 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것이 꿈인 아쿠토도 당황하지만, 그보다 더욱 당황한 것은 학교와 정부. 아쿠토가 마왕으로 각성하는 것을 막기 위한 이들의 노력 속에서, 본의 아니게 한 발 한 발 마왕의 길을 걷게 되는 아쿠토는 과연 대마왕으로 각성할 수 있을 것인지...


46.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장르: SF, 메카닉, 능력, 전쟁, 먼치킨

방영일: 2006 10 06

연령: 15세

총화수: 25화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에 점령당한 일본.  에어리어 11이란 숫자로 불리며 자유와 권리를 빼앗긴 이 나라에서 한 브리타니아인 소년이 세계를 바꿔놓을 힘, ‘기어스’를 손에 넣었다.  그의 이름은 를르슈!! 브리타니아에 복수하기 위해서라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야망을 가슴에 품은 소년의 고독한 싸움, 그 막이 오른다!


47. 강각의 레기오스

장르: 학원, 판타지, 액션, 먼치킨

방영일: 2009 01 11

연령: 15세

총화수: 24화


대지의 열매에서 버림받은 세계. 기이한 모양의 오염수들이 도시 주위를 활보하고, 인류는 그 자체가 의식을 갖고 보행하는 『레기오스(자율형 이동도시)』에서 살아간다. 그 중 하나, 학원도시 체르니의 신입생 레이폰은 일반과 학생이었지만 입학식의 소동으로 학생회장에게 재능을 간파당해 무예과로 전과하는 처지가 된다. 체르니에서도 오염수의 공격에 대비해 선발된 사람들이 자위소대를 조직하고 있었다. 대가 센 소녀 니나 안토크의 소대에 배속되는 레이폰. 그러나 그에게는 검을 들 수 없는 이유가 있었다.


48. 블러드 래드

장르: 액션, 코미디, 판타지, 먼치킨

방영일: 2013 07 08

연령: 15세

총화수: 10화


마계에 사는 강력한 흡혈귀이자 동쪽 구역의 보스를 맡고 있는 블러드 찰리 스타즈. 강력한 흡혈귀에 보스의 위치에 있는 스타즈지만 사실 그는 엄청난 오타쿠이다. 이렇게 만화나 게임이라면 죽고 못 사는 스타크의 구역에 어느 날 일본에서 온 야나기 후유미가 길을 잃은 채 찾아온다. 살아 있는 사람 거기에 일본인을 만난 스타크는 후유미에게 엄청난 관심을 가지지만, 자신의 구역을 노린 침입자를 퇴치하던 도중 후유미는 몬스터에게 공격 당해 죽어버린다. 졸지에 마계로 들어왔다가 유령이 되버린 후유미. 그리고 이런 후유미를 다시 살려내기 위해 흡혈을 한 스타즈.


49. 누라리횬의 손자

장르: 능력, 요괴, 액션

방영일: 2010 07 06

연령: 12세

총화수: 26화


우키요에쵸 일대를 세력권으로 두고 있는 요괴 일가 누라조직은 두목의 후계 문제를 껴안고 있다. 3대째 두목으로 손자인 리쿠오를 앉히고 싶은 누라리횬이지만 자신이 인간이라고 굳게 믿는 리쿠오가 후계자 자리를 거부하고 누라조직 내에서도 후계자 자리를 두고 모반 세력이 일어난다. 평범한 인간이고 싶어하고, 인간이라고 생각하는 리쿠오는 할아버지인 누라리횬의 피를 이어받아 조금이지만 요괴의 피를 이어받아 밤이 되면 요괴가 되고, 아침이 되면 밤 동안 요괴였던 자신을 하나도 기억하지 못한다. 그런 리쿠오를 탐탁하게 생각하지 않는 조직 내의 요괴들이 리쿠오를 제거하기 위한 움직임이 보이기 시작한다.


50. 이 용사가 ZZANG센 주제에 너무 신중하다

장르: 판타지, 이세계, 액션, 코미디, 먼치킨, 모험

방영일: 2019 10 02

연령: 15세

총화수: 12화


난이도C 이하의 세계밖에 구해본 적 없는 초보 여신 리스타. 갑작스레 난이도S의 하드모드 세계인 게어블랑데의 구세 담당으로 발탁되고. 이를 위해 초기 능력치부터 치트급인 용사 세이야의 소환에 성공한다.하지만 강력한 능력치 및 스킬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당황스러울 정도로 신중한 성격인 그. 처음 소환된 방에서 나갈 생각도 하지 않고 우선 준비를 위해 근육 트레이닝만으로 레벨 올리기를 시작하는데...


관련 글 바로가기

먼치킨 웹툰 추천

한국인은 치킨이지! 먼치킨 웹툰 추천 2탄

먼치킨 애니 추천 Best TOP7

너무나도 강한 주인공 먼치킨 애니 추천 10선

강해도 너무 강한! 쎈 주인공 먼치킨 애니 추천 10선 2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