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성장형 소년만화에 대표적인 원피스, 나투로, 블리치 일명 '원나블'을 제외한 성장형 액션 애니만 추천 합니다. 성장형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경험을 쌓아나가면서 성숙해져 이전보다 더 성장하고 성숙해져 강해지는 주인공들의 이야기 입니다. 일부러 '먼치킨' 류는 거의 뺐습니다. 개넨 뭐 성장형이 아니라 처음부터 치트캐니깐요.. 장르는 액션쪽으로만 추려봤습니다. 하이큐, 나츠메 우인장 같은 성장형 애니메이션도 나중에 따로 정리해서 올릴 생각입니다. 주관적인 기준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블랙클로버

장르: 판타지, 액션, 배틀


어린 시절 부모에게 버림을 받고 빈민 지역 교회에서 자란 아스타와 라이벌 유노. 두 사람은 마법 세계의 정점인 마법제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스타는 전혀 마력을 가지고 있지 않아 마법 기술을 쓰지 못하지만, 유노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마법의 소유자로 촉망받는다. 시간이 흘러 두 사람은 15세가 되고, 마력을 가진 15세 아이들에게 마법기사단에 들어갈 기회가 찾아온다. 유노는 강력한 마력으로 초대 마법제가 받았던 행운이 담긴 네잎 클로버 마도서에게 선택받지만, 아스타는 우여곡절 끝에 악마가 깃든 다섯 잎 클로버 마도서를 손에 넣게 된다.


2. 헌터x헌터

장르: 다크 판타지, 능력, 배틀, 액션


진수, 괴수, 재물, 보물, 마경, 비경. '미지'라는 말이 뿜어내는 마력. 그 힘에 매료된 자들이 있다. 사람들은 그들을 일컬어 '헌터'라고 부른다. 주인공 곤 프릭스는 아버지 진 프릭스를 찾기 위해 헌터 시험에 응시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 모험을 떠난다.


3. 강철의 연금술사

장르: 액션, 능력, 모험, 드라마


천재 연금술사 엘릭 형제는 죽은 어머니를 되살리기 위해 연금술의 최대 금기인 인체연성을 범하지만 실패하였다. 세상의 이치를 뼈저리게 느낀 대가로 형 에드워드 엘릭은 왼쪽 다리를, 동생 알폰스 엘릭은 모든 육체를 빼앗겼다. 에드는 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오른쪽 팔마저 희생하여 알의 혼을 갑옷에 정착시키는 선으로 그치고 자신은 빼앗긴 팔과 다리를 오토메일로 대체하는 신세에 처한다. 엘릭 형제는 잃어버린 원래의 몸을 되찾기 위해 전설로만 전해지던 현자의 돌을 찾는 모험을 시작하였으며, 그 속에서 밝혀지는 현자의 돌에 얽힌 커다란 음모에 휘말린다.


4. 귀멸의칼날

장르: 시대, 판타지, 액션, 배틀


때는 다이쇼 시대, 일본. 숯을 파는 마음씨 착한 소년 탄지로는, 어느 날 혈귀에게 가족을 몰살당한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누이동생 네즈코 마저도 혈귀로 변하고 마는데... 절망적인 현실에 큰 타격을 입은 탄지로였지만, 동생을 인간으로 돌려놓기 위해, 가족을 죽인 혈귀를 심판하기 위해, ‘귀살대’의 길을 가기로 결의한다.


5.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장르: 범죄, 액션, 학원, 능력, 배틀


인구의 약 8할이 "특이체질"="개성"을 갖고 있는 초인사회로 탈바꿈한 세계. 폭발적으로 급증한 범죄와 맞서 싸우는 "히어로"들은 시민 모두의 동경의 대상이었다. 미도리야 이즈쿠도 그런 히어로를 꿈꾸는 중학생. 하지만 그는 히어로에게 필수적인 "개성"을 타고나지 않았는데...


6. 도쿄구울

장르: 액션, 판타지, 요괴, 전투


인간 사회에 섞여 식인귀인 구울들이 존재하는 세계. 내향적인 성격으로 대학 국문과 1학년에 재학중이던 카네키. 구울에게 습격당해 빈사상태에 빠지지만 구울의 일부를 이식하여 반구울이 됨으로서 목숨을 건진다.  이후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구울들의 사회가 도쿄 내부에 존재하게 된다는 걸 안 카네키. 자신의 정체성에 괴로워하면서도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사악한 구울들과 싸워나갈 것을 결심하는데...


7. 진격의 거인

장르: 능력, 드라마, 액션, 전투


과거 인류는 갑자기 출몰한 거인에 의해 멸종 위기에 처한다. 살아남은 인류는 100여년 전 누가 쌓았는지 모르는 50m 높이의 벽 안에서 숨죽이며 살아간다. 그러던 중 초대형 거인의 등장으로 방벽은 무너지고, 거인들은 벽 안으로 들어와 인간들을 잡아먹는다. 벽이 무너진 구간은 일단 폐쇄하였으나, 남은 벽도 언제 무너질지 알 수 없는 상황. 살아남기 위해서는 맞서 싸우는 수 밖에 없다.


8. 소드 아트 온라인

장르: 게임, SF, 액션, 모험, 판타지, 먼치킨


2022년. 인류는 마침내 완전한 가상 공간을 실현했다. 모든 게이머가 꿈꿔왔던 VRMMORPG "소드 아트 온라인"이 정식 가동을 시작한다. 주인공은 소드 아트 온라인 플레이어인 키리토. 그는 SAO의 세계에서 플레이를 만끽하던 중 다른 1만 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 마스터의 무자비한 선고를 듣는다. 100층까지 있다는 부유성 아인크라드의 정상을 정복해 게임을 클리어 하지 못하면 로그아웃을 할 수 없다고… 그리고 게임 오버는 현실 세계에서 "죽음"을 의미한다고... 키리토는 재빨리 게임의 '진실'을 받아들이고 파티를 짜지 않는 솔로 플레이어로 끝이 보이지 않는 사투에 몸을 던진다.


9.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장르: 액션, 능력, 전투, 하렘, 판타지


통칭 ‘던전’이라 불리는 장대한 지하 미궁을 보유한 거대 도시 오라리오. 미지라는 이름의 흥분 찬란한 영예, 로맨스 이 모든 꿈과 욕망이 숨죽인 이곳에서 소년은 한 ‘신’과 만난다. 모든 파밀리아에서 문전박대를 당했던 모험가 지망생 소년 벨과 조직원 0명인 여신,헤스티아의 운명적인 만남을 계기로 벨 크라넬은 성장해간다.


10. 페어리 테일

장르: 판타지, 모험, 액션, 배틀, 코미디


온 세상에 수없이 존재하는 마도사 길드. 마도사 길드란, 불가사의한 힘인 마법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다른 이들을 도우는 자들인 '마도사'들이 모여 활동하는 일종의 모임 조직을 뜻한다. 훌륭한 마도사를 목표로 하는 소녀 루시는 엉뚱한 일로부터 불을 먹고 불을 토해, 불을 휘감아 싸우는 드래곤 슬레이어 나츠와 만나, 나츠가 소속하는 길드〈페어리테일〉에 가입한다. 그러나 거기는, 루시의 상상을 넘은 독특한 마도사들이 모인 길드였다. 문제아 투성이의〈페어리 테일〉이지만, 나츠와 루시는 순조롭게 의뢰를 구사해 가, 점차 마도사로서도 성장해 간다.


11.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장르: 학원, 코미디, 배틀, 판타지, 액션


바보 같은 인생을 보내는 중학생 츠나의 집에 가정교사가 오게 되었다. 가정교사의 이름은 리본! 보기에는 어린아이지만, 실제 본업은 초일류 히트맨…?! 리본은 사실 본고라 조직의 10대 보스를 키우기 위해 이탈리아에서 건너온 살인 청부업자였다! 차기 보스로서 그의 타깃이 된 사람은 학교에서 제대로 하는 일이 없어 항상 왕따를 당하는 츠나라는 소년! 죽을힘을 다하면 뭐든지 가능하다?! 츠나의 목숨건 수업이 시작됐다.


12. 금색의 갓슈벨!!

장르: 판타지, 액션, 배틀


"얼간이 근성은 내가 때려 고쳐주마!" 친구 만들기 작전 실시! 머리가 너무 좋은 탓에 반에서 홀로 겉돌던 중학생 키요마로. 그의 집에 찾아든 것은 기묘한 주문이 적혀있는 수수께끼의 '붉은 책'과 불가사의한 꼬마 '갓슈'! 갓슈의 숨겨진 힘 때문에 키요마로의 운명은 크게 바뀌기 시작하는데….


13. 디 그레이맨

장르: 액션, 능력, 악마


AKMA란 '기계'와 '영혼'과 '비극'을 재료로 탄생한 슬픈 악성 병기. 그 AKMA를 제조하여 세계의 종말을 도모하는 '천년백작'에 대항하며 신의 십자가를 왼손에 품은 엑소시스트 알렌. 그들의 싸움이 이제 막 시작된다.


14. 마기

장르: 판타지, 액션, 모험


세상물정을 모르는 꼬마 알라딘은 목이 없는 파란 거인 '우고'를 소환하는 금속 피리를 가지고 있다. 이 피리는 미궁에서 나오는 최고의 보물 '지니의 금속기' 가운데 하나로, 알라딘은 우고에게 동족-거인을 소환하는 또 다른 금속기-을 만나게 해주겠다고 약속하고 천하를 떠돈다. 여행 도중 여러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모험을 겪으면서 알라딘은 자신이 '마기'란 존재임을 알게 된다. 마기는 바로 인간을 위해 왕을 세우는 마법사, 그리고 진은 마기가 점찍은 인물을 보좌하는 존재였다. 던전의 보물을 노리는 인간의 탐욕과 권좌를 노리는 야망이 얽히면서 알라딘은 온갖 험난한 사건에 휘말리는데…


15. 샤먼킹

장르: 액션, 배틀


평범한 소년 만타는 어느 날 밤, 집에 가는 길에 들렀던 뒷산에서 유령들과 함께 있는 소년을 보고 혼비백산한다. 그 다음날, 문제의 그 소년이 만타의 반으로 전학을 오고 만타는 친구들에게 그 소년의 이야기를 하지만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데...


16. 쌍성의 음양사

장르: 액션, 배틀, 판타지, 퇴마, 로맨스


마가노에서 나와 사람에게 해약을 끼치는 이세계의 괴물 케가레. 중학생 소년인 엔마도 로쿠로는 일찍이 케가레를 털어내어 정화하는 최강의 음양사를 목표로 했었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음양사가 되는 것을 거부하고 있었다. 그런 그의 앞에 운명의 소녀, 아다시노 베니오가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져 내려오는데?!


17. 암살교실

장르: 학원, 코미디, 액션, SF


어느 날 일반 진학교인 쿠누기가오카 중학교의 낙오자반이라고 불리는 3학년 E반에 정부 사람들과 인간이 아닌 정체불명의 생물이 찾아온다. 이 수수께끼의 생물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나 달의 7할을 날려 버린 초생물로 내년에 지구를 날려버리겠다고 선언한 공공의 적. 마하 20의 속도로 하늘을 날며, 상상을 초월한 공격력과 다양한 능력을 가진 이 생물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3학년 E반의 선생님으로 일하겠다는 제안을 했고, 세계는 그것을 받아들인 것이다.정부는 감시와 동시와 암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제안을 승낙한다. 암살 성공의 보수 100억 엔과 인류의 운명을 걸고 30명의 중학생과 살생님의 긴장감 넘치는 수업이 시작된다.


18. 청의 엑소시스트

장르: 능력, 판타지, 액션, 악마


수도원에서 자란 쌍둥이 형제 오쿠무라 린과 유키오. 우등생에 올바른 동생과는 달리 사고뭉치의 열등생인 형, 린의 앞에 악마의 신인 사탄이 나타나 린을 마계 게헤나로 끌고 가려고 한다. 그리고 충격적인 사실에 당황하는 린을 구하기 위해 나선 엑소시스트인 양아버지 후지모토 시로마저 목숨을 잃고 만다. 그래서 린은 엑소시스트가 되기 위해 동생과 함께 정십자 학원에 입학하고 '사탄의 자식'이라는 사실을 숨긴 채 엑소시스트 수업에 들어간다.


19. 종말의 세라프

장르: 학원, 액션, 판타지, 배틀, 뱀파이어


어느 날 갑자기, 미지의 바이러스에 의해 세계는 멸망했다. 살아남은 것은 아이들뿐. 그리고 그 아이들은 지하에서 나타난 흡혈귀들에게 지배당하게 된다. 햐쿠야 유이치로는 가족과 같은 햐쿠야 미카엘라와 함께 흡혈귀에게 피를 바쳐 살고 있다. 가축 같은 취급에 견디지 못한 유이치로는 미카엘라와 다른 고아들과 함께 바깥 세상으로 탈출하려 하는데… 4년 후, 햐쿠야 유이치로는 일본제귀군 흡혈귀 섬멸부대 ‘월귀조’에 입대. 스스로 무시무시한 흡혈귀들과의 전쟁에 몸을 던진다.


20. 요괴소년호야

장르: 판타지, 요괴, 액션


절을 지키며 평범하게 살던 우시오(호야)는 지하실에서 500년간 묶여 지냈던 대요괴를 만나게 된다. 요괴의 창을 빼고 대요괴 토라를 풀어주면서 세상의 위기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하게 된다. 커다란 적을 물리치는 이야기는 물론 토라와의 티켝태격한 관계와 요괴의 창의 이야기 까지 모험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가 지금 시작 된다.


관련 글 바로가기

액션 애니 추천 10선

액션 애니 추천 Best TOP5

정주행하기 좋은 장편 애니 추천 10선

액션판타지/판타지액션 애니 추천 15선

먼치킨 애니 총집편!! 모든 장르의 먼치킨 애니 추천 5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