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이번에 추천드릴 애니는 판타지가 가미 되지 않은 현실적인? 로맨스/멜로 드라마 장르에 애니 입니다.


애니 특성상 로맨스 판타지나 러브 코미디가 많은데, 뭐 저쪽 계열이 잘 팔리니까 어쩔 수 없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러브 코미디는 그냥 가볍게 보기 좋은거지 집중은 잘 안되더라구요. 


로맨스 판타지는 다 좋은데 현실적이지가 못하다 보니  2% 부족한 느낌? 그래서 로맨스 드라마가 개인적으로 취향인데, 이쪽 장르는 잘 안 팔리는지 별로 없어요. 


아마 애니에서 마저 진지하고 현실적인 드라마 같은 스토리를 원치 않아서겠죠? 아무튼 판타지 요소가 없고 러브코미디 요소가 없는 멜로/로맨스 드라마물로 추천해봤습니다.


1.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장르: 드라마, 로맨스

제작사: A-1 Pictures

방영일: 2018 04 13

총화수: 11화


극도의 BL팬인 OL 나루미. 사내연애를 하게 된 상대에게 자신이 오타쿠라는 사실을 들켜 차이게 되고. 그 결과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새로 구한 직장에서 어릴 적 친구이자 게임 오타쿠인 히로타카와 재회한다. 원래부터 나루미를 좋아하던 히로타카는 같은 오타쿠인 자신과 사귈 경우의 이점에 대해 역설하여 교제를 시작하지만. 오히려 둘은 서로를 연인으로서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몰라 혼란에 빠지는데….


2. 도메스틱한 그녀

장르: 로맨스, 드라마

제작사: 디오미디어

방영일: 2019 01 12

총화수: 12화


소설가를 지망하는 고등학생 후지이 나츠오는, 교사인 타치바나 히나를 짝사랑하고 있다. 어느 날 학우들에게 꾀어 미팅을 하게 되고, 타치바나 루이와 만나 얼떨결에 관계를 가지게 된다. 얼마 후 나츠오의 아버지가 새 엄마와 그 딸들을 집으로 데려오게 되는데 그 딸들이 히나와 루이였다.


3. 세이렌

장르: 드라마, 학원, 연애, 로맨스

제작사: Axsiz, 스튜디오 고쿠미

방영일: 2017 01 06

총화수: 12화


게임을 좋아하는 상냥한 소년 카미타 쇼이치는 고교 2학년. 진로상담을 계기로 특별한 꿈이 없는 자신의 장래에 불안감을 갖게 되고. 이후 같은 반의 미소녀 츠네키 히카리, 한 살 어린 우등생 소꿉친구 토우노 쿄우코. 프로급 실력을 가진 게이머 선배 미야마에 토오루와의 연애를 통해 조금씩 자신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찾아간다.


4.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장르: 드라마, 로맨스

제작사: Wit Studio

방영일: 2018 01 12

총화수: 12화


육상부의 단거리 에이스였던 열일곱 살 소녀 타치바나 아키라. 연습중의 아킬레스건 부상으로 인해 더 이상 제대로 달릴 수 없는 상황에 처하고.  실의에 빠져있던 어느 날, 비를 피하기 위해 우연히 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마흔다섯 살의 점장 콘도 마사미에게 반하고 만다. 이후 그 레스토랑의 웨이트리스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아키라는 한 사건을 계기로 마사미에게 고백을 해버리는데...


5. 아마가미 SS

장르: 학원, 드라마, 로맨스

제작사: AIC

방영일: 2010 07 02

총화수: 26화


주인공은 고교 2학년으로 과거의 어떤 경험으로 인해, 크리스마스를 꺼려하고 있다. 소년은 사랑에 겁먹은 채로 동경하는 선배인 모리시마 하루카를 바라보기만 하는 쓸쓸한 학원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주인공은 동경하는 선배와 크리스마스를 보낼 찬스는 올해가 마지막이란 것을 깨닫게 된다. 아무 것도 하지않은 채 이대로 고교생활을 끝낼 수 없다고 생각하는 주인공은 사랑에 대한 기피의식을 떨치고 올해의 크리스마스는 여자아이와 함께 보내려 결심한다. 우등생인 동급생, 전학 온 하급생, 그리고 동경하는 선배 등 여러 각자 다른 에피소드로 여러 여성들과의 에피소드를 옴니버스식으로 풀어낸다.


6. 사랑과 거짓말

장르: 드라마, 로맨스

제작사: 라이덴 필름

방영일: 2017 07 04

총화수: 12화


결혼 및 출산율의 극단적인 저하로 기형화된 인구 구조를 극복하기 위해 16세 이하 남녀의 자유연애를 금지하고. 유전자 분석을 통해 정해진 상대와 결혼해야 하는 법률이 제정된 근미래의 일본. 열여섯 살 생일을 맞은 고교생 소년 유카리는 국가가 정해준 결혼상대 리리나와 만나게 되지만. 사실 그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좋아하던 미사키에게 생일 전날 고백을 하여 미사키 역시 자신을 좋아했다는 걸 알게 된 직후였는데….


7. 우리들이 있었다

장르: 드라마, 로맨스

제작사: 아트랜드

방영일: 2006 07 04

총화수: 26화


친구를 많이 사귀는 것이 소원인 평범한 한 소녀가 있었다. 부푼 꿈을 안고 입학한 고등학교에서 소녀는 한 소년을 만나게 된다. 약간의 그늘이 엿보이는 그 소년은 학교에서도 알아주는 인기인이었지만, 어째선지 계속 삐걱대기만 하는 두 사람. 그러나 어긋남으로 시작된 두 사람의 관계는 머지않아 조금씩 사랑으로 발전을 해 나간다...


8. 쓰레기의 본망

장르: 학원, 로맨스, 연애

제작사: 라르케

방영일: 2017 01 13

총화수: 12화


품행단정한 미남미녀 고교생 커플로 주위로부터의 질투어린 시선과 부러움을 받고 있는 열일곱 동갑내기 야스라오카 하나비와 아와야 무기. 함께 하교하거나, 서로의 시험점수를 물어보거나, 평범한 대화를 나누거나, 남들 눈에 띄지 않는 그늘 아래서 키스하거나…. 누가 봐도 이상적인 커플인 두 사람, 하지만 이들은 누구에게도 말 못 할 어떤 ‘비밀’을 공유하고 있는데….


9. 저스트 비코즈!

장르: 드라마, 학원, 로맨스

제작사: 파인잼

방영일: 2017 10 05

총화수: 12화


고등학교 3학년의 겨울. 얼마 남지 않은 고등학교 생활.이대로 왠지 졸업할 것 같다고 누구나 생각했다. 돌연, 그가 돌아올 때 까지는. 중학교 시절 먼 거리로 이사를 간 동급생. 갑작스런 전학생과의 재회는 "평범하게" 끝나려던 그들의 마음에 작은 출발의 신호를 울렸다.


10. 네가 있는 마을

장르: 로맨스, 드라마

제작사: Gonzo

방영일: 2013 07 13

총화수: 12화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도쿄에서 혼자 시골로 전학 온 에바 유즈키. 그렇지만 그녀가 살 곳은 친척집도 아닌 생판 남인 키리시마 하루코의 집!! 한마디로 더부살이!! ‘갑자기 우리 집에서 만나본 적도 없는 애와 같이 산다니?.’ 납득하지 못하는 하루토는 아랑곳없이, 첫날부터 너무나도 친근하게 구는 유즈키가 하루토는 못마땅하다. 동갑인 두 사람이 봄부터 다니게 될 학교에는 하루토가 짝사랑하는 나나미도 다니고 있으니, 모쪼록 골치 아픈 일이 생기지 않기를…. 


관련 글 바로가기

로맨스 웹툰 추천 7선

로맨스판타지 웹툰 추천 7선

달달하고 재밌는 로맨스판타지 웹툰 추천 6선

로맨스판타지 웹툰 추천 1탄

달달하고 재밌는 로맨스 판타지 웹툰 추천 2탄

로판 덕후가 추천하는 로맨스 판타지 웹툰 추천 10선

로맨스 판타지 애니 추천 10선

판타지 순정 (로맨스 판타지) 애니 추천 10

멜로/로맨스 애니메이션 추천 10선

사랑하고 싶어지는 애틋한 로맨스/멜로 영화 추천 10선

아빠 미소가 지어지는 학원 순정물 애니 추천 10선

달달한 로코 로맨틱 코미디 영화 추천 10선

로맨스 판타지 영화 추천 1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