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학원 액션물 웹툰 추천 10선


1. 프리드로우

작가:전선욱

장르: 학원/액션/코미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소년, 그러나 이 소년의 곁에서는 늘 특별한 일이 시한폭탄처럼 터진다! 가볍게, 유쾌하게 진행되는 시트콤 같은 하루하루는 보는 이들에게 달달한 설렘은 물론 유쾌한 웃음마저 전달한다. 우리가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 중 하나인 학교, 그 속에서 일어나는 버라이어티한 일들. 오늘은 또 무슨 일이 일어날지를 기대해보는 것, 그것 역시 이 웹툰의 매력일 것이다. 한태성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다양한 청춘들의 스펙타클한 학원 시트콤 드라마 .


2. 통

작가: 백승훈, 민

장르: 학원/액션


부산 주먹의 전설로 살아 서울에서는 조용히 살기 원했지만 그건 이정우의 삶이 아니라는 걸 우리 모두 알고 있다. 학교 내외 일진들과의 대결에서 극강의 실력을 뽐낸 이정우는 단시간에 그 지역을 평정하게 된다. 그 후 일대 조직폭력배들은 ‘통’ 이정우를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는다. ‘통’이지만 다른 이들에게 피해를 주기 싫은 이정우의 삶도 이에 따라 다른 방향으로 흐르게 된다. 과연 이정우는 무엇을 지켜내기 위해 그렇게 많은 것들을 부수어야만 했을까?


3. 싸움독학

작가: 박태준, 김정현

장르: 학원/액션


힘없고 가진거 하나 없이 맞고만 살던 나였는데... 우연히 비밀의 뉴튜브를 발견하게 되고 갑자기 떼돈을 벌었다.일진에게 맞고 사는 서열꼴등 유호빈의 인생, 일진 저격 방송으로 인생 역전의 기회를 맛본다. 더이상은 비참하게 맞고 살지 않겠다 결심하고 싸움 독학을 시작하게 되는데...


4. 소녀 더 와일즈

작가: Hun, 제나

장르: 학원/액션


세상에는 수많은 소녀들이 있다. 예쁘고 사랑스러운, 그야말로 꽃 같은 아가씨들이 격투기를 한다?! 그녀들의 리그, 그녀들의 싸움. 여성적이고 감성적인 그림체에 와일드한 격투 내용까지. 세계에서 가장 강한 여성, 그러나 여린 과 사랑스럽고 앙증맞은 태권도 유단자 , 복싱의 달인에 화끈한 성격을 가진 복서, 거기에 유일한 남자, 히로인 까지. 화려한 그림체와 유쾌한, 그러면서도 오밀조밀 염장도 지르는 사랑스러운 그들의 이야기 속, 과연 마지막 그를 가질 승자는 누구일까?


5. 약한영웅

작가: 김진석, 서패스

장르: 학원/액션


'선천적으로 약한 소년이 두뇌와 도구, 심리를 이용하여 싸운다.' 새학기가 시작되고 똥통 양아치 소굴인 은장고등학교에서는 1학년간의 서열 간보기가 시작된다. 1학년 5반의 짱 최효만도 그런 놈들 중 하나. 그런 그에게 앞자리에 앉아 조용히 책만 들여다보고 있는, 여자처럼 예쁘장하게 생긴 학생이 눈에 띈다. 진짜 여자인지 확인해 보겠다며 다가가 시비를 걸던 그는, 갑작스런 그 소년의 팔꿈치 반격에 당황하다 책가방 끈으로 손이 묶인 채 무릎꿇리고 반항심이 꺾일 때까지 뺨을 맞게 된다.겉보기와는 전혀 다른 그의 살벌한 싸움 방식이, 은장고를 넘어서 지역 일진 연합에 이르기까지 점차 확장되어가는데..


6. 흑영고

작가: 이루다, 박진우

장르: 학원/액션


죄를 뒤집어쓰고 전학을 가게 된 아민. 마침내 도착한 곳은 일진 교화전문 특성화 학원, 일명 ‘흙영고’ ! 흑영고를 조기 졸업하기 위해, 전교 일진 탑이 되어야만 한다....!


7. 스터디그룹

작가: 신형욱, 유승연

장르: 학원/액션


주인공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부족한 머리 탓에 뜻대로 되지 않는다. 유능한 과외 선생님까지 고용해 봤지만 별 효과가 없었다. 결국 주인공은 '조폭영재학교'라는 별칭을 가진 양아치들이 우글거리는 똥통 고등학교로 가게되는데... 최악의 깡패소굴 유성공고. 교내 유일 스터디그룹의 피튀기는 생존기.


8. 쎈놈

작가: 박용제

장르: 학원/액션


강해진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 더군다나 그것이 짐승 같은 남자들의 서열 관계 속이라면 더욱 의미가 달라진다. 소위 말하는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그들의 싸움이 시작된다. 어느 날, 불현 듯이 나타난 전학생 에 의해 술렁거리는 그들의 세계. 과연 그는 어떤 목적을 위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먹 하나를 불끈 쥐기 시작한 것일까. 남자를 위한, 너무나도 남자다운 이야기 속. 그들이 싸움을 시작한다!


9. 인생존망

작가: 박태준, 전선욱

장르: 학원/액션


학교 다닐때 날 지독하게 괴롭힌 너 때문에 난 인생이 망했어. 그런데 왜 넌 안 망하고 오히려 더 떵떵거리며 사는거야? 너도 한번 내가 되어서 너한테 똑같이 당해봐!!


10. 최강전설 강해효

작가: 최병열

장르: 학원/액션


맹수같이 거친 문제아 학생들만 모여있는 최강고등학교!! 그곳에서 변화가 시작되었다인간의 속에는 누구나 짐승이 숨겨져 있다. 각 지역의 문제아 학생들을 모아둔 동광고등학교의 No.1 <강해효>는 거칠고 맹수 같은 학생들의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며 변화를 통해 나뉜 서열 속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위해 싸우고 대립하는 존재다.


11. 철보: [빌런]

작가: 케이가

장르: 학원/액션


부산 일대를 휘어잡은 최강의 사나이 강철보, 이번엔 서울을 노린다! 첫번째 목표는 단숨에 서울 강북을 제패한 괴물 '일락'의 신양남고...! 싸움에 굶주린 빌런들이여, 정상으로 올라서라!!


12. 소년의 신성

작가: 범고래

장르: 학원/액션


1500년 전, 최강의 장군이었던 남자와 평범한 한 소년의 운명같은 만남!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몬스터'와 윤상필... 더욱 더 견고해진 반일진 연합 '와일드 래빗'에 전쟁을 선포하다!! 소년들의 삼국 전쟁, 과연 그 최후의 승자는..?!


13. 트리거

작가: 불만있냥

장르: 학원/액션


불량하기로 유명한 대명 고등학교에 입학한 평범한 학생 남지일. 입학 첫날부터 일진들의 타깃이 되어 전교생이 다 아는 빵셔틀이 되고 만다. 고질적인 심장병을 앓고 있던 약한 몸으로 일진들에게 폭행과 괴롭힘을 당하며 괴로운 나날이 반복되던 중, 뜻밖의 변화를 겪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는데...


14. 고교전설

작가: 스튜디오 문

장르: 학원/액션


전국구 학원 주먹 중 누구도 갖지 못한 정점주먹이란 타이틀! 2년 전 이 타이틀을 잡고있던 고교 주먹이 있었으니... 사람들은 이 자를 '고교전설 레드 드래곤'이라 불렀다!


15. 대가리

작가: 정종택

장르: 학원/액션


그야말로 특별하게 강한 자들만 모여있는 우주 제일의 아랑공고, 그곳에는 제각각의 재능을 가진 고수들이 모여있다. 그리고 그 가운데 가장 뛰어난 존재라고 불리는 굿 스튜던트. 모든 학생들이 노리는 꿈 같은 자리를 노리는 학생 가 등장했다. 과연 그는 자신의 버라이어티한, 뜨거운 액션과 힘으로 그토록 간절하게 바라는 그 자리를 가질 수 있을 것인가.


16. 죽거나 펀치

작가: 노도환

장르: 학원/액션


오늘도 거르지 않고 괴롭힘을 당하던 고등학생 민호는 다리 밑에서 정체불명의 행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된다. 민호는 겉보기와 다른 강우혁의 비범한 싸움실력을 보고 경호원을 맡아달라는 부탁을 한다. 그대신 강우혁이 내건 조건은 합법적으로 자신이 사망하여, 생명보험금을 누군가가 받을 수 있게 해주는 것. 가진 자들의 횡포 속의 선택지 없던 두명의 삶, 주먹과 머리가 만나 썩어버린 갑들을 박살내기 시작한다!


17. 고교정점

작가: 스튜디오 문

장르: 학원/액션


거침없이 살던 그 시절 나는 무서울 것이 없었고, 어느새 나에게는 고교정점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 평범하게 생활하기 위해 인천으로 전학을 가지만 학교 일진들은 그를 내버려 두지 않는데...


18. 투맨

작가: 유기영, 공종철

장르: 학원/액션


억울한 누명을 쓰고 살해된 강력계 형사 강태식. 복수를 위해 왕따의 몸으로 빙의되다! 형사와 왕따, 두 남자의 고군분투 리얼액션!


19. 보스 인 스쿨

작가: 이훈영, 김의권

장르: 학원/액션


태어날 때부터 싸움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졌던 주인공 강세현. 초등학교 시절 중학생 무리와의 싸움으로 경찰서를 가게 되었고, 그 계기로 인해 두번다시는 싸움을 하지 않기로 어머니와 약속을 한다. 어머니와의 약속 때문에 묵묵히 학교생활을 보내던 어느 날.. 조직 <썬샤인>의 보스였던 아버지가 죽게되면서 갑작스럽게 조직을 이어받게 된다. 어린 나이에 조직의 회장이 된 세현은 수많은 강적들을 물리치며 아버지 죽음에 대한 진실에 다가서게 되는데.. “조직 <썬샤인> 보스 강세현의 고교 액션활극"


20. 파운딩

작가: 이종규, 나연경

장르: 학원/액션


소심한 성격, 콤플렉스 투성이. 오늘도 빵을 배달하는 왕따 고등학생 민세윤. 그는 자신을 둘러싼 현실을 이기지 못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한강 다리 위에 오른다. 그리고 그 순간 그를 막아선 것은- 다름 아닌 또다른 자기 자신, '민환' 환은 세윤이 갖지 못한 호쾌한 성격과 체력, 그리고 폭력성을 가지고 있다. 휘몰아치는 폭력성을 제어하지 못하는 환은 계속해서 싸우길 원하고, 세윤의 몸은 상처투성이가 되기 일쑤. 계속되는 불량배들과의 싸움 속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 세윤은 스스로의 몸을 단련하고, 이에 힘입어 환은 점점 강해진다. 몸이 강해진 환의 폭력성은 점점 심해져서 결국 범죄의 단계까지 이르고, 세윤은 이대로는 환의 폭력행위를 막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러던 어느 날, 세윤은 우연히 파이터들의 모임 '파운딩 클럽'에 대해 듣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