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순정/학원/로맨스 웹툰 추천 10선

(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로맨스)


1. 최강, 햇살처럼

작가: 승우

장르: 학원/로맨스/순정


여린 마음과는 정반대인 외모 때문에 고통받는 최 강은 이번에야말로 친구를 사귀리라 결심하고 학교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시작부터 천햇살의 오해를 사고 그대로 양아치 이미지로 낙인찍힌다. 메신저로 사귄 유일한 친구 '바다님'의 위로를 받으며 어떻게든 오해를 풀고 친구를 사귀려 노력하는 최강. 과연 최강은 친구를 사귈 수 있을까? 그리고 천햇살과의 관계는?


2. 우주가 은하에 닿는 시간

작가: 우기

장르: 학원/로맨스/판타지


네가 죽었다. 하지만 나는 다시 한 번 더 너를 만났다. '처음 너에 대한 감정은 동경이었다.' 초등학교 때에 누구보다 빛나던 은하는 고등학교 생활도중 학교폭력으로 인해 자살을 선택한다. 우주는 은하가 죽던 날 은하의 이야기를 들어주었더라면 은하가 죽지 않았을 것이라 자책한다.그런 은하를 생각하며 초등학교 졸업앨범을 끼고 잠이 든 우주는 1년전, 은하가 죽기 전으로 돌아가게 된다. 은하를 죽게 만든 원인으로부터 은하를 지키기로 다짐한 우주는 이미 자존감이 바닥을 쳐버린 은하를 위로하며 항상 믿어주겠다고 말한다.


3. 뭐?!18살에 결혼하라고?

작가: 박다다

장르: 학원/로맨스/판타지


가난한 여고생 희월. 예쁜 외모 탓에 매일매일 대시를 받지만, 그녀의 관심사는 오로지 공부! 모의고사!! 철벽을 구사하던 그녀에게 어느날 갑자기, 결혼하자는 전학생이 나타났다?!


4. 일진녀 길들이기

작가: 유종표

장르: 학원/로맨스


빵셔틀 규연은 빵셔틀 탈출을 목표로 고등학교에 진학 했지만, 입학 첫날부터 일진 아린이와 입맞춤을 해버리면서 모든게 꼬여버렸다?!


5. BJ 완전공략

작가: GEMINI

장르: 학원/로맨스


남학생과 여학생의 교류가 엄격하게 통제되는 학교, 눈에 띄지 않는 평범한 남학생인 정현은 학년 최고의 여신 반장 임소영을 짝사랑 하고있다. 엄격한 교칙이 있음에도 학생들은 선생님의 눈을 피해 교칙을 위반하며 학교생활을 하지만 평범한 찐따, 정현에게는 그런일은 꿈꿀 수도 없다. 하지만! 어느날 정현의 친구들이 랜덤 채팅을 하게 되었고, 정현은 친구들의 유혹에 넘어가 랜덤채팅녀를 만나러가게 되는데… 랜덤채팅녀에게 속아 퇴학 위기에 빠진 정현은 빠져있는 인터넷 BJ인 마야에게 조언을 듣게 되고, 마야의 조언에 따라 본인은 여성의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고 말하게 되어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마야의 얘기를 계속 듣던 중 같은 학교 학생인걸 알게 되었고, 마야가 임소영이라는걸 알게 되었다!


6. 키스하기 1초 전

작가: 소우다 스이

장르: 학원/로맨스


1초 전에 멈춘댔으면서... 왜 키스를 하는거야?! 소꿉친구인 이즈루에게 매일 휘둘리기만 하는 나. 하지만 문화제의 연극에서 각본을 맡게 되어, 왕자역을 맡은 이즈루와 엮이지 않아도 된다고 안심했는데... 문화제 당일. 공주역을 맡은 친구가 갑자기 아픈 바람에 갑작스레 대역으로 나가게 됐다! 마지못해 나가게 된 연극. 키스신은 하는 척만 한다고 했으면서 입술이 닿...고있잖아?! 다른 사람도 아니고 이즈루인데... 왠지 왕자 모습이 멋져보이기도 하고... 왜 이렇게 두근거리는걸까?


7. 홍시는 날 좋아해

작가: 강하다, 웃는해

장르: 학원/로맨스/코미디


스무 살 고3 홍시호가 전학 왔어요! 방긋방긋 웃는 모습 뒤에는 어떤 비밀이...? 홍시호의 즐거운 학교생활! 애정이 넘치는 학원 캠퍼스 시트콤 단내 나는 홍시가 예쁘게 여물어가는 이야기.


8. 쿨내나는 연애

작가: 구름, 꾸르밍

장르: 학원/로맨스


큰키에 포스만땅 걸크미 여주와 작은키를 가진 까칠마왕 남주! 이보다 더 쿨할 수 없다..!! 까칠한 두 남녀의 학교 로맨스 설렘주의보.


9. 영원의 주인

작가: 볕

장르: 학원/로맨스/순정


어릴 적부터 남매처럼 지내온 소꿉친구 영원과 주인. 하지만 둘은 가문의 저주로 인해 주종관계로 엮여 있다. 이제 어느덧 열아홉, 주인은 영원과의 불편한 저주를 풀어보고자 하는데… 의리와 우정으로 뭉친 두 사람에게 싹트기 시작한 미묘한 감정. 열아홉의 순수함과 따뜻함이 번져가는 학원 로맨스!


10. 오토메 신드롬

작가: 하루카와 하루

장르: 학원/로맨스


순정 오타쿠인 타치바나! 현실 남친보다는 2D의 남주를 사랑하는 그녀 앞에 최애캐를 꼭 닮은 남학생이 전학왔다! 그래서 타치바나는 전학생을 공략하기로 결심하는데! 전학생에게 숨겨진 비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