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물티슈는 안전할까?

여러분은 물티슈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우리는 청결하기 위해 식당, 버스 등에서 물티슈로 손을 자주 닦습니다. 간혹 얼굴이나 다른 신체 부위를 닦는 분들도 제법 있습니다. 우리는 물티슈가 편리하기 때문에 물티슈를 선호하지만 물티슈는 정말 안전할까요? 유아용으로 나오는 아기 물티슈는 어린이에게 해가 없을까요? 답부터 말하면 "NO" 물티슈로 손이나 발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물티슈가 청결하고 깨끗한 느낌이라 어디에나 거리낌 없이 쓰는 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유아용 물티슈는 괜찮다?

물티슈에 화학 물질은 여러 가지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화학 물질은 물티슈를 사용하는 부위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피부 안쪽까지 스며들어 각종 알레르기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아용 물티슈로 아기의 엉덩이를 닦습니다. 이것은 올바른 행동이 아닙니다. 보통 아기용이라고 나오는 유아용 물티슈도 대부분 일반 물티슈와 성분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피부가 매우 연약한 아기는 물티슈의 화학 성분에 빠르게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로인해 피부 발진이나 습진, 알레르기 등 부드럽고 순한 아기 피부에는 아무리 순한 물티슈라고 해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아기의 엉덩이는 젖은 종이타월이나 삶아서 깨끗한 면을 물에 적셔서 닦아주는 게 좋습니다.

성인도 반려동물도 안심할 수 없다.

"나는 오랫동안 썼지만 괜찮아" 물론 대부분에 성인에 피부는 아기만큼 민감하거나 연약하지 않기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성인이라도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에는 물티슈에 화학 성분이 빠르게 침투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고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애완 동물용으로 나오는 눈이나 귀를 닦는 물티슈도 마찬가지입니다. 물티슈의 알콜 성분과 화학 성분은 오히려 반려 동물에 눈이나 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의사들도 물티슈를 사용하지 말라 권고합니다.

물티슈 사용을 신중하게.

물론 물티슈가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에겐 아주 익숙하고 편리한 청결을 지키기 위한 물품이고 물티슈는 생활에 있어 휴대가 가능한 간편한 청결 용품이지만, 그것으로 식기를 닦거나 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이나 발에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게 좋으며, 눈이나 민감한 피부 부위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더러운것을 깨끗하게 닦고 질병에 걸리지 않게 하기위함이 반대로 질병을 일으키지 않도록 더 의식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