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치통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치통의 통증과 증상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통증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지속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치과에 가기 전에 집에서 치통을 없애는 쉬운 방법은 없을까요?

 

치통의 가장 흔한 원인 중 충치는 치아의 내부 구조가 염증, 농양, 잇몸 질환 및 치아 민감성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치통을 동반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열감, 물거나 씹을 때 심한 통증, 치아 주변의 불편함과 압통, 차갑거나 뜨거운 액체에 대한 통증 또는 민감성 등이 있습니다.

 

치통은 근본 원인을 먼저 확인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지금 알려주는 방법은 일시적인 방법입니다. 통증이 이틀 이상 지속되면 반드시 치과에 가서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의사의 권고에 따라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간단한 치통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금물 가글

치통 있는 사람은 통증 상태를 조절하기 위해 먼저 소금물로 가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금물은 천연 소독제이며 치아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를 청소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소금물로 가글하면 구강 상처나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물 한 컵에 소금 반 티스푼을 더해 미지근한 물로 가글합니다.

냉찜질

특히 근본 원인이 외상인 경우 통증 부위에 냉찜질을 하는 것이 효과적인 접근 방식일 수 있습니다. 냉찜질을 하면 체온 저하로 인해 해당 부위의 혈관이 좁아집니다. 이렇게 하면 통증이 약간 줄어들 것입니다. 얼음을 피부에 직접 갖다 대지말고, 보냉팩이나 얼음을 봉지에 담고 수건이나 얇은 천으로 감싸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마늘

마늘은 아주 오랫동안 건강에 다양한 기여를 해왔습니다. 마늘은 치아에 플라크 형성을 유발하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치통이 있을때 마늘을 빻거나 으깨서 치통용 페이스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치통이 있는 부위에 문지릅니다. 마늘의 아린 맛을 참을 수 있다면, 통증이 있는 치아 사이에서 생마늘을 직접 씹는 것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향

정향은 오랫동안 치과영역에서 치통에 사용되어 온 천연 재료입니다. 정향에 함유된 오일은 항염 작용으로 치통을 조절하고 해당 부위의 염증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정향 오일의 냄새는 여러분이 싫어하는 치과냄새와 완전 똑같다는 게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백리향

백리향은 강력한 항균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진 허브입니다. 백리향의 오일을 경우 물로 희석하고 면봉으로 통증 부위에 도포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백리향 오일은 구강 세척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 한 컵에 딱 한 방울 떨어뜨리기만 하면 됩니다. 절대 절대 그대로 쓰시면 안됩니다. 꼭 물에 희석해서 쓰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