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건강한 몸과 외모를 가꾸기 위해서는 과도한 체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지방 연소 속도를 높이는 몇 가지 팁입니다. 체지방을 태우는 것은 건강한 신체를 위한 첫 번째 법칙입니다. 식단을 잘 선택하고 운동 시간을 조절하면 지방 연소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체지방 연소는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과 살을 빼고 날씬해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목표입니다. 그럼 지금 설명하는 지방을 빨리 태우는 7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올바른 식사 간격 조정

신체는 하루 중 시간대에 따라 기능, 혈압, 호르몬 균형이 다르기 때문에 루틴을 조정하고 그에 따라 신체 활동 시간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 간격을 4시간으로 조정하면 지방 연소 속도를 높이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균형

매일 적절한 조합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하면 지방 연소 속도가 증가합니다. 체내에 저장되는 지방의 대부분이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에서 그자체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의 균형 잡힌 식단은 이러한 적절한 신체 기능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지방을 태우고 탄력있는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일주일에 4일 이상 걷기

활발하게 걷는 것은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예방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저녁은 근지구력이 최고조에 달하는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이다. 더 빨리 체중을 줄이려면 일주일에 4일 이상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최소 2리터의 물 마시기

물은 인체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지방 연소와 세포 재생 속도를 높이려면 하루에 최소 2리터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운동 중에는 물 섭취량을 더 늘려야 합니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건 전혀 증명된 사실이 없으며, 오히려 수분은 지방 연소를 가속화 시킵니다.

매일 녹차를 섭취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지방 연소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매일 하루에 2-3컵의 녹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혈관을 재생하고 혈압을 조절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허리 부위의 지방 연소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녹차보단 뜨거운 녹차가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당분이 필요하다면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 중이라도 가끔은 과자나 젤리같은 간식을 원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세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다크 초콜릿은 연소하기 힘든 허리 지방을 분해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30g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일주일에 2-3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블랙 커피 한잔

커피의 카페인은 소화를 도와주고 몸에 저장된 지방의 연소를 가속화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과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운동 45분 전 커피 한 잔과 걷기는 지방 연소 속도를 높여 운동 효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우유나 다른 성분이 첨가된 제품은 라떼류는 피해야하며, 에스프레소나 블랙 커피 또는 시럽이 들어가지 않은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