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

반응형

계절이 바뀌면서 환절기에는 쌀쌀한 날씨와 심한 일교차로 특히 몸이 많이 피곤하고 기운이 없을 때가 많은데요. 이렇게 몸에 기운이 없고 피로해지면 배도 금방 꺼지고, 건강식을 챙겨먹어 피로감을 해결하고 싶지않나요? 이럴때 일수록 다양한 음식을 섭취해 포만감도 느끼고 피로도 없앨 수 있는 몇 가지 슈퍼푸드를 알려드릴게요!

 

먹는 것은 뇌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피로가 쌓이면 기운이 쭉쭉 빠지는 느낌과 더불어 흐리멍텅해지는데요. 일부 음식은 몸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정신을 맑게하고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최근 나른하거나, 평소보다 기운이 없고 졸리진 않나요? 점심에 낮잠을 자거나, 계속되는 피로에 불편하다면, 활력을 주는 음식을 찾아볼때 입니다. 그럼 우리 주위에서 구할 수 있는 피로회복과 관련된 슈퍼푸드는 뭐가 있을까요?


아보카도

숲의 천연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아주 다재다능한 식품입니다. 칼로리가 높을 수 있지만 아보카도에는 오메가 3 및 오메가 6 지방산과 같은 건강한 지방 함량이 높으며 나쁜 콜레스테롤과 싸우고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신체가 다른 영양소를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과일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꾸준하고 지속적인 에너지를 위해선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보카도는 모든걸 만족 시켜줄 수 있는 에너지 폭탄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맛있고 에너지가 넘치는 매우 소중한 과일입니다. 이 열매는 피로에 효과적이며 뇌 기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망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 성분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키기 때문에, 피로를 풀고 싶다면 블루베리를 먹어봅시다!

녹차(말차)

녹차는 활력을 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녹차에는 비타민 C도 풍부하여 피로 회복 및 심장병 및 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강력한 미네랄, 항산화제 및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커피와 달리 녹차의 카페인은 매우 천천히 흡수되어 단기적인 피로회복 보다는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특히 피로를 회복시켜 수험생이나 스트레스가 높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당뇨병 및 노화방지, 저혈압에도 탁월합니다.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은 알콜 분해 성분까지 있으니 꼭 챙겨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양배추

야채의 왕이라고 불리는 양배추! 두뇌가 의존하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가득 찬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식품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는 우리의 조직과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는 필수 영양소인 철분의 식물성 공급원입니다. 신체의 낮은 수준의 철분은 피로와 피로감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피로감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꾸준히 양배추를 챙겨 먹기 힘들다면, 알약으로 되어있는 환이나 즙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망간과 같은 미네랄과 비타민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아몬드는 에너지 증진에 효과적이며 피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은 비타민 E입니다. 아몬드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로로 인한 무기력을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비타민 B1, B2와 엽산이 풍부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만성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피로물질이 쌓이는것을 예방을 해줍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피부 미용에도 좋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습니다.